끝나는 말

손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718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213 세 글자 단어: 240 네 글자 단어: 143 다섯 글자 단어: 52 여섯 글자 이상 단어: 69 모든 글자 단어: 718

거심손 : (1)‘손짭손’의 방언

천손 : (1)거문고자리에서 가장 밝은 별. 약 26광년 떨어진 일등성으로, 칠월 칠석날 밤에 견우성과 만난다는 전설이 있다.

정상적 감손 : (1)제조 과정에서 공정상 허용되는 재료의 손실.

ㄹ손 : (1)-ㄹ 것은.

잇손 : (1)‘이음’의 북한어.

정갑손 : (1)조선 전기의 명신(?~1451). 자는 인중(仁仲). 대사헌이 되어 대강(臺綱)을 바로잡아 임금의 신임을 얻고, 함길도 관찰사ㆍ예조 판서ㆍ우참찬 등을 지냈으며, 뒤에 청렴한 관리로 뽑혔다.

호손 : (1)구세계원숭잇과와 신세계원숭잇과의 짐승을 통틀어 이르는 말. 늘보원숭이, 개코원숭이, 대만원숭이 따위가 있다. (2)너새니얼 호손, 미국의 소설가(1804~1864). 청교도의 사상ㆍ생활 태도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인간성의 어두운 면을 우의적이고 상징적으로 묘사하였다. 작품에 <주홍 글씨> 따위가 있다.

정상 공손 : (1)능률적인 작업 환경하에서도 제품을 생산하는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손실. 이 과정에 투입된 원가는 제품 원가에 포함한다.

김일손 : (1)조선 전기의 학자ㆍ문인(1464~1498). 자는 계운(季雲). 호는 탁영(濯纓)ㆍ소미산인(少微山人). 성종 17년(1486)에 문과에 급제하고, 이조 정랑을 지냈다. 춘추관 사관(史官)으로 있으면서 ≪성종실록≫을 편찬할 때에, 이극돈의 비행(非行)을 그대로 쓰고 김종직의 <조의제문>을 실었다고 하여 무오사화 때에 처형되었다.

이발쐐기결손 : (1)입술 쪽 잇몸부터 천천히 패어 쐐기 모양으로 되는 병. ⇒남한 규범 표기는 ‘이빨 쐐기 결손’이다.

인손 : (1)‘왼손’의 방언

조막손 : (1)손가락이 없거나 오그라져서 펴지 못하는 손.

육손 : (1)포도송이의 상층부에서 어깨처럼 갈라져 나온 작은 포도송이. 일반적으로 과실의 품질을 위해 제거한다.

쇠흙손 : (1)쇠로 만든 흙손. 진흙, 회반죽, 모르타르 따위를 벽에 바르거나 벽돌을 쌓는 데 쓴다.

거북손 : (1)거북손과의 하나. 거북의 다리처럼 생긴 머리와 자루 부분은 석회판으로 덮여 있다. 바닷가의 바위틈에 떼 지어 사는데 한국,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삼종손 : (1)칠촌 조카의 아들.

이차손 : (1)보험 회사에서 받아들이는 이율이 내주는 이율보다 낮아서 생기는 손해.

코르티손 : (1)부신 겉질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의 하나. 항염증, 항쇼크, 항알레르기 효과가 강하여 류머티즘성 관절염과 피부 질환의 치료에 쓰인다.

명당자손 : (1)명당자리에 묻힌 사람의 자손. 부귀와 영화를 누린다고 한다.

공자왕손 : (1)공(公)과 같이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의 자손과 왕의 자손이라는 뜻으로, 지체 높은 집안의 자손을 이르는 말.

한착손 : (1)‘외손’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uf53a착손’으로도 적는다.

효자손 : (1)대나무의 끝을 손가락처럼 구부리어 손이 미치지 아니하는 곳을 긁도록 만든 물건.

강구손 : (1)조선 시대의 문인(1450~1505). 자는 용휴(用休). 성종 10년(1479)에 별시 문과에 급제하여 경기도 관찰사ㆍ대사헌 등을 지내고, 우의정에 올라 하등극사로 명나라에 가던 도중에 평안도에서 병사하였다.

바우손 : (1)‘이끼’의 방언

명예 훼손 : (1)다른 사람의 이름이나 인격, 신분 등의 사회적 평가에 해를 끼쳐 손해를 입히는 일.

완전 배복 결손 : (1)복부 전반에 복부 갈림이 생긴 선천성 기형.

매각손 : (1)상품을 장부 가격보다 싸게 팔았을 때의 손해.

부뚜손 : (1)부뚜의 양 끝을 쥐기 위하여 덧댄 짧고 둥근 막대.

손 : (1)‘맨손’의 옛말.

유가 증권 평가손 : (1)유가 증권의 평가액이 취득 가격을 밑돌 때 발생하는 손실로, ‘영업 외 비용’ 계정 과목의 하나. 매각 목적의 유가 증권의 평가액이 주가나 금리 변동으로 하락할 때 발생하며, 비용으로 분류하여 세무에서 손실 금액에 넣는다. 임시적이면서 거액인 경우에는 특별 손실로 분류한다.

감비손 : (1)천을 겹쳐서 누비는 퀼팅 기법을 사용하여 만든 윗옷. 아플리케의 기원이며, 중세 시대에 몸을 보호하기 위해 갑옷 안에 입었다.

위두손 : (1)‘주빈’의 옛말.

손가락 결손 : (1)손가락의 수가 정상보다 적은 것.

가을손 : (1)가을걷이하는 손. 또는 그런 손놀림. (2)가을걷이하는 데 드는 일손.

곤손 : (1)내손의 아들. 또는 현손의 손자.

사업비 차손 : (1)실제 사업비가 예정 사업비보다 많은 경우에 생기는 손실.

외상 후천 결손 : (1)정상으로 태어났으나 외부의 충격에 의하여 신체의 일부가 제거된 상태.

장손 : (1)한집안에서 맏이가 되는 후손. (2)‘장담’의 방언

래손 : (1)‘내손’의 북한어.

추정 전손 : (1)해상 보험의 목적물의 손해 정도가 너무 크기 때문에 도저히 원상회복의 가망이 없거나, 원상회복 비용이 그 물건의 가액(價額)을 초과하게 되는 경우에 전손으로 간주하는 일. 이런 경우에는 보험금의 전부를 청구할 수 있다.

녀손 : (1)‘여손’의 북한어.

왼짝손 : (1)‘왼손’의 방언

두불자손 : (1)아들의 아들. 또는 딸의 아들. ⇒규범 표기는 ‘손자’이다.

에손 : (1)‘외손’의 방언 (2)‘외손’의 방언

지손 : (1)종파에서 갈라져 나간 파의 자손.

초과 공동 해손 : (1)선박과 화물의 공동 위험을 면하기 위하여 선장이 취한 처분으로 인한 손해와 그 비용이 보험 가액을 넘는 경우, 피보험자가 부담해야 하는 금액.

새알손 : (1)‘새알심’의 방언

우담수손 : (1)화물이 빗물이나 민물에 젖어서 생긴 손해.

까마구손 : (1)‘까마귀손’의 방언

모잡이흙손 : (1)모서리를 잡는 데 쓰는 흙손.

이음손 : (1)재목 따위를 길이 방향으로 이은 자리.

봉손 : (1)조상의 제사를 맡아 받드는 자손.

두벌손 : (1)일에 허점이 많아서 다시 하는 손질.

유자손 : (1)아들, 손자 따위의 후손이 있음.

구두손 : (1)‘구둣주걱’의 방언

이손 : (1)‘이이’를 조금 낮추어 이르는 말. (2)곤손의 아들. 또는 내손의 손자.

자본 결손 : (1)주식회사의 순재산액이 자본액과 법정 준비금을 합한 금액보다 적은 상태를 이르는 말.

해수 유손 : (1)날씨가 나빠 배가 암초에 부딪혔을 때 바닷물이 배 안에 들어오면서 생기는 화물의 손실.

라손 : (1)앞말이 나타내는 상황이 사실임을 인정하여 양보하는 뜻을 나타내는 연결 어미. 어미 ‘-라’에 보조사 ‘손’이 결합한 말이다. (2)앞말이 나타내는 상황이 사실임을 인정하여 양보하는 뜻을 나타내는 연결 어미. 어미 ‘-라’에 보조사 ‘손’이 결합한 말이다.

염산 날록손 : (1)백색 또는 회백색의 분말 형태로 되어 있으며 구조상 옥시모르폰과 관련된 마약 길항제. 마약 과용에 대한 해독제 및 펜타조신 과용에 대한 길항제로 사용된다. 비경구적으로 투여한다.

줌손 : (1)궁도에서, 활의 줌통을 잡은 손.

나무흙손 : (1)나무로 만든 흙손. 홍송, 삼송 등 변형이 적고 가공하기 쉬운 판재로 만들며, 미장한 면을 거칠게 할 때 쓴다.

몰탈흙손 : (1)‘모르타르 흙손’의 북한어.

전지자손 : (1)자손에게 물려줌.

휘손 : (1)‘휫손’의 북한어.

녀자손 : (1)여자의 일손. ⇒남한 규범 표기는 ‘여자손’이다.

부체손 : (1)‘돌단풍’의 방언

유음자손 : (1)음관(蔭官)의 자손.

아귀손 : (1)빈 활을 힘껏 당겼다 놓았다 하는 일. 밖에 나가지 못할 때에 활 쏘는 연습으로 한다.

량손 : (1)‘양손’의 북한어.

까마귀손 : (1)때가 덕지덕지 낀 시꺼먼 손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고손 : (1)형제가 없는 외톨이 손자. (2)증손자의 아들. 또는 손자의 손자.

설겆이손 : (1)설거지를 하는 일손. ⇒남한 규범 표기는 ‘설거짓손’이다.

엔지손 : (1)‘엄지손’의 방언

차손 : (1)둘째 손자. (2)매매의 결과나 가격, 환시세의 변동이나 개정으로 말미암아 생긴 손해. 또는 그 손해의 액수.

페나독손 : (1)아편양 수용체에 효능제로 작용하여 진통 작용을 나타내는 합성 메타돈계 아편양 화합물. 세계보건기구의 보고에 따르면 이 약물의 사용이 최근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남용성은 모르핀과 유사한 것으로 나타나 마약류로 분류되고 있다.

적장손 : (1)둘 이상의 손자 가운데 맏이인 손자를 이르는 말.

풋손 : (1)경험이 없어서 일에 서투른 사람. ⇒규범 표기는 ‘풋내기’이다. (2)차분하지 못하여 객기를 잘 부리는 사람. ⇒규범 표기는 ‘풋내기’이다. (3)새로운 사람. ⇒규범 표기는 ‘풋내기’이다.

오린손 : (1)‘오른손’의 방언

내부 파손 : (1)기계의 내부에서 발생하는 파손. 내부에서 파손이 발생하기 때문에 발견하기 어려워 즉각적으로 수리하기 어렵다.

면회 흙손 : (1)벽이나 담에 회를 바를 때 쓰는 흙손. 박달나무와 같이 단단한 나무로 만든다.

나무손 : (1)나무로 만든 흙손. 홍송, 삼송 등 변형이 적고 가공하기 쉬운 판재로 만들며, 미장한 면을 거칠게 할 때 쓴다. (2)‘나루채’의 방언

농손 : (1)재롱을 부리는 손자.

쉬래손 : (1)‘멍청이’의 방언

남손 : (1)아들의 아들. 또는 딸의 아들.

나무턱잇손 : (1)나무잇손의 하나. 한쪽 각재 끝에는 나비 촉을 다른 쪽 각재에는 나비 홈을 파는데 턱을 더 지어 맞춘다.

탁잣손 : (1)탁자나 선반 따위를 얹어 놓게 만든 까치발.

게이지 보손 : (1)게이지장을 양자화하여 얻어 낸 입자. 스핀 양자수가 정수이며, 입자들 사이의 힘을 전달한다. 광자(光子), 글루온 따위가 대표적이다.

말단 결손 : (1)염색체의 구조적 이상 가운데에서 염색체의 한 부위가 절단되어 동원체가 없는 절편이 세포 분열 과정에서 소실되는 일.

선천 턱 결손 : (1)선천적으로 발생된 턱의 기형. 턱의 기능에 장애가 있거나 턱이 없다.

다윗의 자손 : (1)‘메시아’를 달리 이르는 말.

메움 결손 : (1)바륨 관장에서, 폴립처럼 장관 내 공간을 점유하는 병변 부위가 결손된 것.

엄금손 : (1)‘엄지손가락’의 방언

외짝손 : (1)한 짝만 있는 손.

데이터 파손 : (1)의도적 또는 우연적인 행위 때문에 기억 장치나 디스크에 저장된 데이터의 의미가 바뀌거나 사라져 데이터의 무결성이 침해를 받는 현상.

왕손 : (1)임금의 손자 또는 후손. (2)‘엄지손’의 방언

큰손 : (1)특별히 잘 모셔야 할 귀한 손님. (2)많은 손님. (3)증권 시장이나 부동산 시장 따위에서, 시세에 영향을 미칠 정도로 대규모의 거래를 하는 개인이나 기관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4)풍신(風神)의 큰딸.

채움 결손 : (1)조영제를 이용한 방사선 사진에서, 장관 내 공간을 점유하는 병변 부위의 조영제가 없는 일.

내손 : (1)그이의 손자. (2)현손(玄孫)의 아들. 또는 증손(曾孫)의 손자.

활동 파손 : (1)연강과 같은 연성 재료의 시험편을 잡아당기면 어느 정도의 소성 변형이 생기고 단면적은 감소되며, 잡아당긴 방향과 45도 경사된 면에 연하여 미끄러지기 시작하면서부터 파단되는 현상.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손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718개 입니다. 그리고 손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1,733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시작 손으로 시작하는 단어: 1,733개 : 손, 손ㅅ기음, 손ㅅ삿, 손ㆍ요페 선언, 손가늠, 손가늠하다, 손가락, 손가락 강정, 손가락 거대, 손가락 거스러미, 손가락 검사, 손가락 결손, 손가락 과다증, 손가락 굽증, 손가락 굽힘근, 손가락 굽힘근 온힘줄집, 손가락 굽힘 정중 신경 마비, 손가락권총, 손가락글, 손가락 기울증, 손가락끝, 손가락끝 손상, 손가락끝 재접합술, 손가락 끼우기, 손가락누른자리, 손가락 대 손가락 검사, 손가락도 길고 짧다, 손가락 도르래, 손가락도장, 손가락 돌기, 손가락 뒤로 넘기기, 손가락등 ...

사진과 명언

마하트마 간디

" 세상에서 보기를 바라는 변화,^500 스스로 그 변화가 되어야 한다.^1000 "

#변화 #세상
헨리 반 다이크
" 가지고 있는 어떤 재주든 사용하라. 노래를 가장 잘하는 새들만 지저귀면 숲은 너무도 적막할 것이다. "
#새 #재주 #숲 #노래 #적막 #사용


Google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