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는 말

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931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304 세 글자 단어: 696 네 글자 단어: 490 다섯 글자 단어: 202 여섯 글자 이상 단어: 238 모든 글자 단어: 1,931

전 과 : (1)학교에서 가르치는 모든 과목.

입천장 오 : (1)단단입천장과 물렁입천장의 경계에서 정중면 바로 양쪽 옆에 있는 작은 오목. 이곳으로 점막샘의 배출관이 열린다.

수수 : (1)수수 이삭의 목.

: (1)향료를 옷에 뿌리고 머리를 감아 몸을 깨끗이 함.

회도리 : (1)‘회돌이목’의 북한어.

수련 : (1)얕은 물의 진흙에 뿌리를 내린 원시적 특징을 갖는 초본성 수중 식물로 목련아강의 한 목. 수련과, 붕어아름과 따위의 4~5과로 구성된다.

당멸치 : (1)척추동물문 조기강의 한 목. 일반적으로 몸이 길고, 꼬리는 크며 끝부분은 갈라져 있다. 공기를 입에서 직접 부레로 보내어 호흡하며, 수면 위로 올라와 공기를 얻는다. 입천장에는 이가 나 있어 이것으로 먹이를 잘게 부수어 먹는다. 대부분이 연안에 살지만 민물 수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넷째 뇌실 가쪽 오 : (1)‘넷째 뇌실’의 공간이 좁아지면서 바깥쪽으로 뻗어 나간 부분. 이곳에 ‘넷째 뇌실 맥락얼기’가 있고, 끝에는 구멍이 있어서 거미막밑 공간과 통한다.

삼정이정절 : (1)조선 후기에, 삼정의 폐해를 바로잡을 목적으로 삼정이정청에서 만든 절목. 당시 삼정 이정청의 총재관(摠裁官)인 정원용이 편찬하였다.

자근 대 : (1)왜성 대목에 실생묘를 접붙여 영양 번식법으로 발근시킨 다음 분리하여 키운 묘목.

마름 오 : (1)넷째 뇌실의 바닥. 마름모꼴이며 숨뇌와 다리뇌의 뒷면이 이룬다.

해인이 : (1)해괴한 짓을 하여 남을 놀라게 함.

뱃구 : (1)‘배꼽’의 방언

주임 : (1)산림에서 기본이 되는 나무.

합성 : (1)건축이나 가구 따위에 쓰는 목재와 유사한 성능이 있어 목재의 용도를 대체할 수 있는 재료. 합성수지나 무기계 재료 따위를 원료로 한다.

집합 항 : (1)한 레코드 내에 있는 항들을 하나의 이름을 가진 그룹으로 묶어 놓은 것. 코볼에서 주로 사용하는 용어이다.

하지 : (1)품질이 가장 낮은 무명.

그물막 주머니 아래 오 : (1)그물막 주머니에서 큰그물막의 앞 층과 뒤 층 사이로 뻗어 나간 부분.

단일 세 : (1)한 가지 종류의 세목.

국가 기술 자격 종 : (1)‘국가 기술 자격법’에 따라 국가 기술 자격의 등급을 직종별로 구분한 것으로, 국가 기술 자격 취득의 기본 단위.

방연 수 : (1)공장이나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대기 오염 물질을 제거할 목적으로 심는 조경용 수목. 태산목, 아왜나무, 광나무, 사철나무, 팽나무 따위가 적합하다.

: (1)무명실로 서양목처럼 너비가 넓게 짠 베.

누운 : (1)양잿물에 삶은 뒤 물에 빨아 희고 부드럽게 만든 무명.

은상어 : (1)연골어강의 한 목. 주둥이가 칼 모양으로 나와 있고 교미기가 두세 가닥으로 되어 있다. 은상엇과가 있다.

하림 : (1)숲에서 낮은 층을 이루는 관목이나 작은 교목. 또는 그 층. ‘숲밑나무’로 다듬음.

넙다리 오 : (1)배벽의 아래쪽 앞부분에서 벽쪽 복막에 작게 들어간 부분. 넙다리관 구멍이 있는 자리에 해당한다.

소귀나무 : (1)쌍떡잎식물 갈래꽃류의 한 목. 교목(喬木)으로 전 세계에 40여 종이 분포하며 우리나라에는 소귀나무 1종이 있다.

: (1)물건을 만들 때에 다듬지 않고 거칠게 대강 만드는 일. 또는 그렇게 만든 물건. ⇒규범 표기는 ‘건목’이다.

: (1)이조나 병조에서, 임금이 직접 벼슬을 내린 관리들의 명단을 적은 목록. (2)작품이나 강연, 보고 따위에서, 그것을 대표하거나 내용을 보이기 위하여 붙이는 이름.

금수 : (1)차나뭇과의 낙엽 활엽 교목. 높이는 7~15미터이며, 잎은 어긋나고 타원형이다. 6~7월에 흰 꽃이 잎겨드랑이에서 하나씩 피고 열매는 삭과(蒴果)로 10월에 익는다. 나무가 단단하여 농기구의 재료로 쓰고 관상용으로 재배한다. 산허리 이상에서 자라는데 경남, 전남, 전북 등지에 분포한다.

기초 과 : (1)기초적인 지식을 익히는 과목.

: (1)철로를 놓을 때에 밑에 파묻어 레일을 고정하는 나무. (2)갱도 따위가 무너지지 않게 받치는 나무 기둥.

초편모충 : (1)육질편모동물문 동물성 편모충강의 한 목.

각곡유 : (1)고니를 조각하다가 실패하더라도 집오리와 비슷하게는 된다는 뜻으로, 큰 뜻을 가지고 노력하다 보면 작은 성과라도 이루게 됨을 이르는 말.

일자 : (1)목뼈가 정상적으로 굽지 않고 ‘一’ 자로 펴진 목.

부슬 : (1)‘부스럼’의 방언

고치 : (1)고치의 잘록한 부분.

: (1)움푹 들어간 눈. (2)임관이 이 단 이상으로 되어 있는 숲에서 아래층의 숲을 이루는 임목.

: (1)들어가는 맨 첫머리.

살개 : (1)‘방아채’의 방언

낚시 : (1)낚시머리의 아랫부분. 구부러진 것, 곧은 것 따위가 있다.

신용 거래 종 : (1)신용 거래의 대상이 되는 주식 종목.

: (1)바래지 않은 무명.

양각 합장형 지주 : (1)작은 나무나 중간 크기의 나무에 사용하는 조립형 지주목. 줄기를 중심으로 양쪽에 60~80cm의 말목을 기둥처럼 박고 가로 막대기를 건너 대어 줄기와 접하는 중앙에 새끼를 잡아맨다.

비나 : (1)‘비녀목’의 방언

전략 작 : (1)정치, 경제 따위의 사회적 활동을 하는 데 필요한 책략으로 육성하는 작목.

발훼 : (1)‘발회목’의 방언

애벌 : (1)애벌 술을 먹는 목구멍.

: (1)다른 나무와 함께 섞여서 자라는 여러 가지 나무. (2)경제적으로 긴하게 쓰지 못하는 여러 가지 나무.

태풍 : (1)태풍 중심부에서 반경 10여 km 이내의 지역. 중심권에 가까울수록 원심력이 세어지기 때문에 이 권내(圈內)에서는 비교적 조용한 기상 현상이 나타난다.

그리마 : (1)절지동물문 지네강의 한 목. 그리맛과가 있다.

: (1)통로의 바깥쪽에 있는, 목으로 들어서는 초입 부분.

: (1)다른 섬유가 섞이지 않은 순수한 무명.

본초강 : (1)1590년에 중국 명나라의 이시진(李時珍)이 지은 본초학의 연구서. 종래의 본초학에 관한 책을 정리하여, 약의 올바른 이름을 강(綱)이라 하고 해석한 이름을 목(目)이라 하였다. 약이 되는 흙, 옥(玉), 돌, 초목(草木), 금수(禽獸), 충어(蟲魚) 따위의 1,892종을 7항목으로 분류하고 형상(形狀)과 처방을 적었다. 52권.

방부 처리 침 : (1)크레오소트유를 부어 넣어 방부 처리를 한 침목. 침목의 수명을 늘리기 위하여 방부 처리를 한 것이다.

양허 품 : (1)특정품 조달을 위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특례 규정에서 정한 국방부 양허 대상 물품과 용역.

연포지 : (1)아름드리 큰 나무.

반농반 : (1)농사를 지으면서 목축업도 함께 하는 일.

길가름 : (1)큰길에서 좁은 길로 들어가는 어귀. ⇒규범 표기는 ‘길목’이다.

구룡 : (1)장미과에 속하는 귀룽나무의 생약명. 가지를 약용하며 거풍, 진통, 지사의 효능이 있어 요통, 관절통, 설사 따위를 치료하는 데 쓴다.

늑골 종격 오 : (1)가슴막 안에서 갈비 연골과 종격 사이의 공간.

리케차 : (1)분류학상 목(目)으로 분류되는, 간상이나 구형 또는 다양한 모양을 한 미생물.

가맛 : (1)아궁이 위에 솥을 걸어 놓는 언저리. 흙과 돌을 섞어 쌓아 편평하게 만든다. ⇒규범 표기는 ‘부뚜막’이다.

헌수 : (1)기증을 받은 나무.

정비 무경험 품 : (1)수리 순환 품목으로 분류되어 있으나 현재까지 정비 소요 발생 실적이 없는 품목.

날강 : (1)광물을 캐낼 때 조금도 얻는 것이 없게 된 헛일. (2)성과 없이 한 헛수고.

원공방 : (1)둥근 구멍에 모난 막대기라는 뜻으로, 사물이 서로 맞지 않음을 이르는 말.

십이 : (1)고려 성종 2년(983)에 둔 열두 지방관. 황주, 해주, 양주(楊州), 광주(廣州), 충주, 청주, 공주, 전주, 나주, 승주(昇州), 진주, 상주에 두었다.

갈고리거머리 : (1)거머리강의 종류 가운데 하나. 몸통의 첫 부분에 있는 다섯 체절의 양쪽에 각각 두 줄로 늘어선 두 쌍의 갈고리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구포사 : (1)조선 시대에, 형벌을 규정한 ≪형전사목≫의 항목 가운데 하나. 구포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다.

: (1)사람을 천거하는 데 필요한 명목. 수령의 치적, 학식, 재능, 품행 따위가 있다.

나새 : (1)연체동물문 복족강의 한 목. 껍데기와 외투강이 없으며 몸은 좌우 대칭이다. 노란갯민숭달팽잇과, 갯민숭달팽잇과, 붉은갯민숭달팽잇과 따위가 있다.

백상 : (1)품질이 좋은, 표백을 한 무명.

유경 접 : (1)종자를 파종하고 나서 자라 나오는 어린 줄기에 실시하는 접목. 밤나무에서 이용하는 영양 번식법으로, 어린 줄기를 예리한 칼로 반으로 쪼개고 쐐기 모양으로 깎아서 만든 5cm 정도의 접수를 형성층이 맞도록 꽂아서 접목한다.

기연 : (1)‘추녀’의 방언

교관 : (1)‘교목’과 ‘관목’을 아울러 이르는 말.

수입 품 : (1)수입한 의약품 따위를 비롯하여 수입한 물건들.

버선 : (1)발목에 닿는 버선 부분.

유근 접 : (1)종자를 파종하고 나서 자라 나오는 어린 뿌리에 실시하는 접목. 밤나무에서 이용하는 영양 번식 방법으로, 새싹이 2~4cm 자랐을 때 어린 뿌리를 예리한 칼로 반으로 쪼개고 쐐기 모양으로 깎아서 만든 5cm 정도의 접수를 형성층이 맞도록 꽂고 실로 가볍게 묶어 준다.

풍락 : (1)저절로 죽거나 바람에 꺾인 나무.

: (1)‘발목’의 옛말.

: (1)‘이목’의 북한어.

벼랑 : (1)벼랑에 들어서는 길목.

아래로 오 : (1)함수 f의 그래프가 정해진 구간에서 함수의 모든 접선 아래에 존재하는 경우, 그 구간상에서의 f의 성질을 이르는 말.

권상요 : (1)나무에 오르게 하고 흔든다는 뜻으로, 남을 부추겨 놓고 낭패를 보도록 방해함을 이르는 말.

송백 : (1)육십갑자의 경인(庚寅)ㆍ신묘(辛卯)에 붙이는 납음(納音).

: (1)각각의 조목. (2)한 조목 한 조목마다 다.

뽑는 벌 : (1)나무의 일부분을 뽑거나 쓰러뜨려 측면 뿌리를 절단한 뒤, 지면으로부터 나무 전체를 뽑아내는 벌목.

: (1)‘고비’의 방언

채진 : (1)장미과의 낙엽 활엽 관목 또는 소교목. 높이는 5미터 정도이며, 잎은 어긋나고 달걀 모양인데 가에 톱니가 있다. 4~5월에 흰 꽃이 가지 끝에 총상(總狀) 화서로 피고 열매는 이과(梨果)로 9월에 붉게 익는다. 목재는 세공재(細工材)로 쓰고 열매는 식용한다. 산 중턱에서 자라는데 한국의 제주도, 일본, 중국 등지에 분포한다.

꺾는 : (1)판소리나 전라도 민요 따위의 창법에서, 본디 음보다 높이 낸 다음 끌어내리는 목소리.

외통 : (1)장기에서, 외통장군을 부르는 길목. (2)여러 갈래의 길이 모여 외길로 접어들게 된 어귀. ⇒규범 표기는 ‘외길목’이다. (3)달리 빠져나가는 길이 없고 외곬으로만 통하는 길목.

체리 : (1)체리색을 띠는 목재.

: (1)한꺼번에 몰아서 함을 나타내는 말.

공통 과 : (1)어떤 학과에서나 다 같이 배우는 교과목.

: (1)찌톱과 찌몸통의 이음 부분.

: (1)죄인을 신문하는 조목(條目). (2)질문의 제목이나 조목. (3)문틀을 짜는 나무

가쿠 : (1)긴 원목의 통을 네모지게 쪼개 놓은 재목.

개울 : (1)‘개울가’의 북한어. (2)큰 개울과 작은 개울 사이로 물이 흘러들거나 나오는 어귀.

수정 : (1)꼭두서닛과의 상록 관목. 높이는 30~60cm이며, 잎은 마주나고 타원형 또는 달걀 모양이다. 6월에 흰 꽃이 잎겨드랑이에서 피고 열매는 핵과(核果)로 여름에 붉게 익는다. 관상용이고 산의 음지에서 나는데 한국,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Logo Image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목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931개 입니다. 그리고 목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1,962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시작 목으로 시작하는 단어: 1,962개 : 목, 목가, 목가구, 목가극, 목가래, 목 가리개, 목가매, 목가면, 목가모, 목가 문학, 목가 소설, 목가스, 목가슴 보조기, 목가슴 신경절, 목가시, 목 가시근, 목 가장 긴 근, 목가적, 목가주의, 목가주의자, 목가지, 목 가지, 목각, 목각공, 목각본, 목각상, 목각 인형, 목각종, 목각지, 목각탱, 목각 탱화, 목각판 ...

사진과 명언

시어도어 루스벨트

" 정의란 옳고 그름 사이에 중립을 지켜서 실현되는 것이 아니다.^1000 옳은 것을 찾아 그른 것에 대항하여 수호함으로써 실현되는 것이다.^1000 "

#수호 #대항 #정의 #실현 #중립 #사이
샘 레이번
" 아들아, 항상 진실만을 말하거라. 그럼 지난 번에 뭐라고 말했는지 기억할 필요가 전혀 없단다. "
#필요 #기억 #말 #진실 #아들


Google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