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는 말

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999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224 세 글자 단어: 366 네 글자 단어: 204 다섯 글자 단어: 112 여섯 글자 이상 단어: 92 모든 글자 단어: 999

인액티브 단 : (1)정보의 송수신 전송이 가능하지 않은 상태의 단말기.

: (1)나라가 망하거나 끝날 무렵. (2)누룩을 빻아서 만든 가루.

민나자스 : (1)나자스말과의 한해살이 수중 식물. 수염뿌리가 돋고 가지가 많이 갈라진다. 잎은 마주나고 피침 모양이며 톱니가 있다. 짧은 잎집이 있으며 7~8월에 꽃이 피고 열매는 긴 타원형이다. 연못이나 흐르는 물속에서 자란다.

데이터 송신 단 : (1)데이터 통신에서 통신 회선을 통하여 자료를 전송하는 장치.

콩도 닷 팥도 닷 : (1)어떤 것을 치우침 없이 공평하게 골고루 나누어 주는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2)이러나저러나, 혹은 여기나 저기나 모두 마찬가지임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기움 : (1)주어와 서술어만으로는 뜻이 완전하지 못한 문장에서, 그 불완전한 곳을 보충하여 뜻을 완전하게 하는 수식어. 국어에서는 ‘되다’, ‘아니다’ 앞에 조사 ‘이’, ‘가’를 취하여 나타나는 문장 성분을 말한다. ‘철수가 지도자가 되었다’의 ‘지도자가’ 따위이다.

: (1)집에서 기르는 말.

생그짓 : (1)‘거짓말’의 방언

능동 단 : (1)데이터 통신 과정에서, 메시지를 송신하거나 수신할 수 있는 상태의 단말 장치.

가래 : (1)‘가라말’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가래’로도 적는다.

국수 : (1)‘참국수나물’의 북한어.

축삭 종 : (1)축삭이 다른 신경 세포나 근육 세포, 샘세포 같은 효과 세포와 맞닿는 곳에서 커진 끝부분.

불활동 단 : (1)정보의 송수신 전송이 가능하지 않은 상태의 단말기.

물녹 : (1)녹말가루를 녹인 물.

애기거머리 : (1)거머리말과의 여러해살이 수생 식물. 높이는 7~40cm 정도이며, 잎은 가는 선 모양이다. 5~7월에 녹색 꽃이 피고 열매는 긴 타원형의 포과를 맺는다. 못 또는 얕은 바닷속에서 자라는데 우리나라 남해안에 분포한다.

데이터 단 : (1)데이터 송신이나 수신 또는 데이터 처리를 하는 장치. 컴퓨터, 라우터 따위가 있으며 네트워크에 연결을 하려면 데이터 회선 종단 장치가 필요하다. (2)구내 정보 통신망의 전송로에 접속되어 데이터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장치.

부루 : (1)털빛이 흰 말. ⇒규범 표기는 ‘흰말’이다.

청가라 : (1)털빛이 검붉은 말.

: (1)오랫동안 계속하여 비가 내리지 않아 메마른 날씨. ⇒규범 표기는 ‘가물’이다.

비자루 : (1)아이들이 말타기 놀이를 할 때, 두 가랑이 사이에 넣고 타는 긴 빗자루를 이르는 말. ⇒남한 규범 표기는 ‘빗자루말’이다.

포스 단 : (1)판매 관리를 위하여 점포 따위에 설치된 시스템용 단말기나 매장 전용 단말기. 이 단말기로는 컴퓨터에 입력 가능한 현금 등록기, 정가표 바코드 따위를 자동으로 판독하는 장치, 데이터를 입력시키는 단말기 따위가 있다. 이 단말기들은 각종 데이터를 2차 기록 장치에 저장하였다가 중앙 컴퓨터로 보내서 처리한다.

: (1)발표한 합격자 명단의 맨 끝.

독다 : (1)‘돌무덤’의 방언

: (1)다 자란 수말. ⇒규범 표기는 ‘상마’이다. (2)점잖지 못하고 상스러운 말. (3)항간(巷間)에 떠돌며 쓰이는 속된 말.

: (1)안에 솜을 두어 두껍게 만든 버선.

털양 : (1)털실로 짜거나 뜬 양말.

피아 : (1)다 자란 암말. ⇒규범 표기는 ‘피마’이다.

: (1)주로 편지글에서, 말하는 이가 이질(姨姪)이나 처조카에게 자기를 이르는 일인칭 대명사. (2)인시(寅時)의 끝 무렵.

해조 분 : (1)바다에서 나는 조류를 갈아서 만든 분말. 김, 다시마, 미역 따위로 만든다.

삼나무 : (1)모자반목 개모자반과에 속하며, 멸종 위기 야생 동식물 2급에 해당하는 식물. 40~50cm 길이의 기다란 원기둥 형상의 갈색 조류로 바다에서 서식한다. 우리나라의 동해, 일본, 러시아 등지에 분포한다.

토박이 : (1)해당 언어에 본디부터 있던 말이나 그것에 기초하여 새로 만들어진 말. 국어에서는 ‘아버지’, ‘어머니’, ‘하늘’, ‘땅’ 따위가 있다.

벌레먹이 : (1)끈끈이주걱과의 여러해살이풀. 길이는 6~25cm이고 뿌리가 없으며, 잎은 마디에서 6~8개씩 돌려난다. 잎자루는 쐐기 모양이며 끝에 털 같은 돌기가 있고, 잎몸은 바구니처럼 생겼으며 조개처럼 여닫으면서 들어오는 벌레를 소화하고 흡수한다. 괸 물 속에서 자란다.

손가락 : (1)‘손짓말’의 북한어.

상사 : (1)‘생마’의 방언 (2)발정(發情)하여 일시적으로 매우 사나워진 수말. (3)사람이 죽은 사고에 대한 이야기. ⇒남한 규범 표기는 ‘상삿말’이다.

탤컴 분 : (1)활석 가루에 붕산, 향료 따위를 섞어 만든 화장용 분(粉). 주로 땀띠약으로 쓴다.

씨수 : (1)씨를 받기 위하여 기르는 수말.

: (1)무엇을 표시하기 위하여 세우거나 박은 말뚝.

숭내 : (1)‘흉내말’의 방언

고추 : (1)털빛이 아주 붉은 말. 제주 지역에서는 ‘고추’로도 적는다.

마이크로프로세서 제어 단 : (1)어떤 장치를 마이크로프로세서로 제어하는 데 사용되는 단말기. 기억 장소의 할당, 자료 전송, 건반 검색 및 화면 제어를 해 주는 역할을 한다.

트라간트 : (1)트래거캔스를 분말로 만든 것. 희거나 누르스름한 무미, 무취의 가루로, 점활성이 있다. ⇒규범 표기는 ‘트래거캔스말’이다.

: (1)‘뒷말’의 방언

혀 삐뚤어진 소리[] : (1)못마땅하거나 토라져서 불평하는 투나 비꼬는 투로 하는 말.

노루뿔그물바탕 : (1)그물바탕말과의 해조(海藻). 노루 뿔 모양으로 잇따라 갈라진 띠 모양이며 피층과 속 층이 다 한 층의 세포로 이루어져 있다.

: (1)쓸데없이 자질구레하게 늘어놓는 말. (2)‘잔소리’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말’로도 적는다.

아롱점 : (1)아롱아롱한 점을 가진 말.

바짓 : (1)바지의 끄트머리.

향부자 : (1)향부자의 분말. 담적갈색을 나타내며 특이한 향기와 맛이 있다.

호수구슬 : (1)구슬말과의 조류. 몸은 4~32개의 세포로 이루어져 있고 점액 물질이 있으며, 주로 늪이나 웅덩이ㆍ양어장 등에서 떠돌며 산다.

: (1)본문 외에 따로 덧붙인 말.

: (1)‘옛말’의 방언

: (1)실감 나도록 꼭 알맞게 표현한 말. (2)‘참산말’의 전 용어.

알루미늄 분 : (1)알루미늄 성분의 은백색 분말. 알루미늄 페인트, 폭죽 화약, 사진용 플래시 따위에 쓴다.

오디 : (1)녹조류 좁쌀공말과의 담수 조류(淡水藻類). 보통 16개 또는 32개의 단세포가 한천질에 싸여 공 모양의 군체를 형성한다. 각 개체에서는 두 개의 긴 편모가 군체 밖으로 나오고 안점, 엽록체, 수축포가 있다.

간부임 : (1)예전에, ‘간무침’을 이르던 말.

: (1)심마니들의 은어로, 산삼의 씨를 이르는 말.

노린월라 : (1)털빛이 황백색으로 얼럭덜럭한 말. 제주 지역에서는 ‘노린월라’로도 적는다.

: (1)책이나 글에서 머리말, 맺음말, 각주 따위를 제외한 중심이 되는 글. (2)문장에서 주어의 기능을 하는 문장 성분. 명사, 대명사, 수사가 있다.

: (1)금으로 만든 말.

: (1)실없이 놀리거나 장난으로 하는 말.

고아 : (1)브라질산의 아라로바나무에서 채취한 황갈색 가루. 크라이사로빈(chrysarobin) 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항원충약과 살충제로 사용된다.

현초 : (1)현초를 분말로 한 물질. 회녹색 또는 담황 갈색을 나타내며 냄새는 없고, 맛은 떫다. 가정상비약의 원료로 많이 쓰인다.

청청 : (1)‘청마’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청청’로도 적는다.

겅궁윷 : (1)‘딴말’의 방언

가라 : (1)털빛이 온통 검은 말.

: (1)‘옛말’의 방언

낮은 : (1)낮은 소리로 하는 말. (2)상스러운 말.

고로 슬래그 미분 : (1)급랭한 고로 슬래그를 분쇄한 가루.

총이 : (1)회색 털이 몸 전체에 펴져 있는 말.

현장 단 : (1)현장에 설치된 단말 장치.

용담 : (1)용담의 뿌리를 건조하여 갈아 만든 가루약. 간담의 열을 내리고 하초의 습열을 없애는 작용을 하여 황달, 대하 따위에 쓰인다.

: (2)올해의 마지막 무렵.

소리같은 : (1)‘동음이의어’의 북한어.

족베기 : (1)‘사족발이’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족베기’로도 적는다.

백포 : (1)흰 베로 만든 버선.

가입자 단 : (1)정보의 입구, 출구 및 처리 장치를 가지고 있는 지점.

바탕 : (1)‘어근’의 북한어.

: (1)세를 받고 남에게 빌려주던 말. 또는 그러한 일.

칡 녹 : (1)칡뿌리를 짓찧어 물에 담근 뒤 가라앉은 앙금을 말린 가루.

: (1)산이나 들에서 방목하는 말. 제주 지역에서는 ‘곶’로도 적는다.

: (1)‘별해캄’의 북한어. (2)별다른 말. (3)뜻밖의 별난 말.

: (1)단어의 일부분이 줄어든 것. ‘사이’가 ‘새’로, ‘잘가닥’이 ‘잘각’으로 된 것 따위이다.

없는 : (1)실제 말을 통하여서가 아니라 표정ㆍ행동 따위를 통하여 나타내는 뜻을 이르는 말. (2)분위기ㆍ주위 환경 따위를 통하여 느껴지는 어떤 느낌이나 뜻을 이르는 말.

배꾸 : (1)‘배꼽’의 방언

돌보 : (1)‘눈알고둥’의 방언

: (1)산이나 들에서 방목하는 말. 제주 지역에서는 ‘곳’로도 적는다.

치맷 : (1)‘치맛말’의 방언

떼떼 : (1)‘말더듬이’의 방언

꼬감접 : (1)불필요하게 덧붙여 쓴 말.

한국 : (1)한국인이 사용하는 언어. 형태상으로는 교착어이고, 계통적으로는 알타이 어족에 속한다고 보는 것이 일반적이다. 한반도 전역 및 제주도를 위시한 한반도 주변의 섬에서 쓴다. 어순(語順)은 주어, 목적어(또는 보어), 술어의 순이며 꾸미는 말이 꾸밈을 받는 말의 앞에 놓이는 것 따위의 특성이 있다.

: (1)베매기를 할 때 도투마리를 걸쳐 얹는 도구

에날릴프로피 : (1)가바 수용체에 작용하여 가바의 기능을 항진시키는 바르비탈산 유도체. 진정제와 수면제로 사용된다. 높은 남용성이 있다.

스마트 단 : (1)마이크로프로세서와 램(RAM)을 내장하고 있어서 호스트 컴퓨터의 개입 없이 어느 정도의 자료 처리가 가능한 단말기. 일반 단말기에 비하여 자체 처리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특징이 있다.

씨암 : (1)씨를 받기 위하여 기르는 암말.

유매 : (1)‘유마’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유매’로도 적는다.

원격 단 : (1)중앙 컴퓨터와 통신망을 통하여 원거리에서 연결되어 있는 단말기.

대화식 단 : (1)대화식 시스템에 연결되어 사용되는 화면과 키보드가 있는 단말 장치. 대화식으로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상호 대화를 지원한다.

: (1)잘못된 말. 또는 비뚤게 나가는 말.

: (1)한 번 칠한다는 뜻으로, ‘약간’을 이르는 말.

입안 : (1)남이 잘 알아듣지 못하게 입 속으로 중얼거리는 말.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Logo Image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말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999개 입니다. 그리고 말로 시작하는 단어는 1,804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시작 말로 시작하는 단어: 1,804개 : 말, 말가, 말가다, 말가랏, 말가레, 말가레왕, 말가레황, 말가리, 말가시다, 말가오지, 말가옷, 말가웃, 말가이, 말가죽, 말가지다, 말가차다, 말가히, 말가다, 말각조정식 천장, 말각평저, 말간, 말갇다, 말갈, 말갈기, 말 갈 데 소 간다, 말 갈 데 소 갈 데 다 다녔다, 말갈래, 말갈망, 말갈망하다, 말갈이, 말갈족, 말감 ...

사진과 명언

플루타르코스

" 인간의 삶 전체는 단지 한 순간에 불과하다.^1000 인생을 즐기자.^1000 "

#인생 #삶 #순간 #인간 #전체
생텍쥐페리
" 아름답기 때문에 정말 유용하다. "


Google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