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424개

한 글자:1개 두 글자:60개 세 글자:369개 네 글자:365개 다섯 글자:269개 여섯 글자 이상:360개 🤟모든 글자: 1,424개

  • 위 카타 : (1)위 점막에 생기는 염증성 질환을 통틀어 이르는 말. 급성은 폭음, 폭식, 자극물 섭취, 병원균의 독소, 스트레스 따위로 생기고 만성은 불규칙적 식사, 약물 치료의 부작용, 유전적 요소 따위로 생긴다.
  • 뻔드르 : (1)윤기가 있고 미끄러운 모양. ‘번드르르’보다 센 느낌을 준다.
  • 츠르 : (1)굵은 물줄기 따위가 빠르게 흘러내리는 소리. 또는 그 모양. ⇒규범 표기는 ‘주르르’이다. (2)물건 따위가 비탈진 곳에서 빠르게 미끄러져 내리는 모양. ⇒규범 표기는 ‘주르르’이다. (3)발걸음을 재게 움직여 걷거나 따라다니는 모양. ⇒규범 표기는 ‘주르르’이다. (4)여럿이 한 줄로 고르게 잇따라 있는 모양. ⇒규범 표기는 ‘주르르’이다.
  • 로메 : (1)에리크 로메르, 프랑스의 영화감독(1920~2010). 작품에 <모드 집에서의 하룻밤>, <클레르의 무릎>, <비행사의 아내>, <해변의 폴린느>, <내 친구의 친구> 따위가 있다.
  • 피이아 : (1)주가가 한 주당 수익액의 몇 배인가를 나타내는 지표. 주가를 한 주당 순이익으로 나누어 구한다.
  • 깔 모르타 : (1)석재나 콘크리트 블록 따위를 쌓을 때 하단의 안정 및 접착력을 높이기 위하여 미리 타설하는 모르타르.
  • : (1)문예 양식의 종류. 특히 문학에서는 서정, 서사, 극 또는 시, 소설, 희곡, 수필, 평론 따위로 나눈 기본형을 이른다. ⇒규범 표기는 ‘장르’이다. (2)그 시대의 세정과 풍습을 그린 그림. ⇒규범 표기는 ‘장르’이다.
  • 카라샤 : (1)중국 서부, 톈산산맥(天山山脈) 남쪽의 신장 웨이우얼 자치구(新疆維吾爾自治區)에 있는 오아시스 도시. 비단길의 요충지로 암염(巖鹽)이 나며, 말[馬]이 유명하다.
  • 카슈 푸세 : (1)여행용 먼지막이 외투.
  • 디젤뜨락또 : (1)디젤 기관을 설치한 트랙터. ⇒남한 규범 표기는 ‘디젤 트락토르’이다.
  • 자한기 : (1)인도 무굴 제국의 제4대 황제(1569~1627). 종교적으로 관대하여 비(非)이슬람교도에 대한 인두세를 폐지하였으며, 문학ㆍ미술 따위를 보호하여 무굴 문화의 꽃을 피웠다. 재위 기간은 1605~1627년이다.
  • 사르다 : (1)인도의 전통 머리 장식. 천을 머리에 둘러 감는 형태로 높게 말아 올렸으며, 금속 장식을 많이 달았다.
  • 자다 : (1)크로아티아의 서부 아드리아해에 접한 항구 도시. 중세 시대부터 달마티아의 상업 중심지였으며 마라스키노를 양조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 에뀔리브 : (1)한 발로 균형을 유지하는 것을 이르는 발레 용어. ‘균형, 평형’을 뜻하는 말이다.
  • 메르코수 : (1)브라질, 아르헨티나, 우루과이, 파라과이의 남아메리카 4개국이 1995년에 무역 장벽을 전면 철폐하며 출범한 남미 경제 공동체.
  • 리베 : (1)고대 로마의 신. 생산과 풍년 또는 술의 신으로, 그리스 신화의 디오니소스와 동일시된다.
  • 섬유소 에테 : (1)셀룰로오스가 가지는 수산기를 에테르화한 것.
  • 디에프디아 : (1)비행기의 자세와 각 엔진 및 구성품의 작동 상태를 기록하는 장치.
  • 파라도 : (1)에스파냐에서, 역사적 건축물을 보존할 목적으로 고성이나 수도원 따위를 개조하여 이용하는 공공 숙박 시설을 이르는 말.
  • 멘히 : (1)선사 시대에, 자연석이나 약간 다듬은 돌기둥을 땅 위에 하나 또는 여러 개를 세운 거석(巨石) 기념물. 2~3미터에서 10미터에 달하는 높이로 족장의 위력을 나타내거나 돌에 대한 원시적 신앙의 대상물 또는 묘비나 지역 경계의 표지로서 세워진 것으로 보이나 확실하지는 않다.
  • 락사토 : (1)완하제(緩下劑)의 하나. 흰색 결정성의 가루로 대장 운동에 작용하며 부작용이 적다. 상품명에서 나온 말이다.
  • 소성 모르타 : (1)힘을 제거하여도 원형으로 회복되지 않는 소성(塑性)을 지닌 모르타르.
  • 티무 : (1)티무르 왕조의 제1대 황제(1336~1405). 옛 몽골 제국 영토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대제국을 건설하였으며, 학예를 장려하고 이슬람교를 포교하며 상업 무역을 발전하게 하는 데 힘썼다. 재위 기간은 1369~1405년이다.
  • 뺑그르 : (1)몸이나 물건 따위가 좁게 한 바퀴 도는 모양. ‘뱅그르르’보다 센 느낌을 준다. (2)갑자기 눈가에 눈물이 맺히는 모양. ‘뱅그르르’보다 센 느낌을 준다.
  • 시타 : (1)네 줄을 가진, 자루가 좁다랗고 길며 공명통이 작은 옛 페르시아의 기타. 인도로 건너가서는 ‘비나’로 발전하였다.
  • 사르트 : (1)장 폴 사르트르, 프랑스의 소설가ㆍ철학자(1905~1980). 잡지 ≪현대≫를 주재하면서 문단과 논단에서 활약하였으며, 무신론적 실존주의를 제창하였다. 문학자의 사회 참여를 주장하고, 공산주의에 접근하였다. 작품에 소설 <구토(嘔吐)>, <자유에의 길>, 철학서 ≪존재와 무≫ 따위가 있다.
  • 갈탄 타 : (1)갈탄을 낮은 온도에서 건류하면 생기는 타르. 저온 타르는 내연 기관용 연료, 윤활유, 페놀류나 파라핀류 따위를 얻는 원료로 쓰고, 고온 타르는 화학 공업의 원료로 쓴다.
  • 쿠 드 테아트 : (1)연극에서 사건이 급변하거나 반전되는 일.
  • 댕그르 : (1)쇠로 된 그릇 따위가 굴러가며 나는 소리
  • 디플루코토론 길초산 에스테 : (1)부신 피질 스테로이드 성분이 있는 흰색 결정성 분말의 항염증약. 녹는점 195~195.5℃, 물에 거의 녹지 않는다. 길초산 베타메타손보다 강한 항염증 작용을 갖고, 광질 작용은 거의 없다. 습진이나 피부염군, 건선, 손발바닥 농포증, 가려움 발진, 홍피증, 만성원판상 에리테마토데스, 아밀로이드 태선, 편평 홍색 태선의 치료에 쓰인다.
  • 롱사 : (1)피에르 드 롱사르, 프랑스의 궁정 시인(1524~1585). 별자리의 이름을 딴, 당대 저명한 시인 집단인 플레이아드파(Pléiade派)의 지도자로 프랑스어 옹호 운동에 힘썼으며, 작품에 시집 ≪연애시집≫, ≪엘렌의 소네트≫, ≪제일 오드 시집≫이 있다.
  • 유에스에스아 : (1)유럽 동부와 아시아 북부에 있었던 연방 공화국. 1917년의 10월 혁명이 성공하여 생긴 최초의 사회주의 국가이다. 옛 제정 러시아의 대부분과 우크라이나를 비롯한 15개 공화국으로 이루어진 다민족 국가였으나 1991년 사회주의가 붕괴되고 연방이 해체되었다. 수도는 모스크바, 면적은 2240만 ㎢.
  • 삥그 : (1)몸이나 물건 따위가 넓게 한 바퀴만 빠르게 도는 모양.
  • 티피아 : (1)체온, 맥박, 호흡을 아울러 이르는 말.
  • 루브 : (1)프랑스 파리에 있는 국립 미술 박물관. 본디 왕궁이었던 것을 나폴레옹 일세가 박물관으로 개장하였다. 고대 이집트, 그리스, 로마의 미술품과 중세에서 현대에 이르는 회화, 조각 따위의 다양한 예술품을 소장하고 있다.
  • 엠이아르시오에스유아 : (1)브라질, 아르헨티나, 우루과이, 파라과이의 남아메리카 4개국이 1995년에 무역 장벽을 전면 철폐하며 출범한 남미 경제 공동체.
  • 기퓌 : (1)거친 그물 바탕지에 크고 화려한 무늬를 짜 넣은 실 레이스. 바늘이나 보빈으로 직접 여러 모양을 짜 연결하며, 중세부터 의복의 장식에 사용되었다.
  • 라코르데 : (1)장 바티스트 앙리 라코르데르, 프랑스의 가톨릭 신학자(1802~1861). 가톨릭의 교의(敎義)와 근대 사상과의 융합에 힘썼으며 설교로 유명하다. 저서에 ≪성서≫, ≪노트르담 드 파리의 설교≫ 따위가 있다.
  • 앵그 : (1)장 오귀스트 도미니크 앵그르, 프랑스의 화가(1780~1867). 신고전파의 대표자로 역사화, 나체화, 초상화에 뛰어났다. 작품에 <샘>, <터키 목욕탕> 따위가 있다.
  • 르메트 : (1)프랑수아즈 엘리 쥘 르메트르, 프랑스의 평론가ㆍ극작가(1853~1914). 인상 비평의 대표자로 폭넓은 교양과 유연하고 섬세한 감성 표현으로 유명하다. 작품에 평론집 ≪현대의 작가≫, ≪극의 인상≫ 따위와 시, 희곡, 소설도 있다.
  • 바일라오 : (1)플라멩코의 남성 무용수를 이르는 말.
  • 브라우네 : (1)빅토르 브라우네르, 루마니아 태생의 프랑스 화가(1903~1966).큐비즘을 거쳐 쉬르레알리슴으로 전환하였으며, 1934년 파리에서 최초의 개인전을 가졌다.
  • 웍더그르 : (1)크고 단단한 물건들이 서로 함부로 부딪치면서 굴러가는 소리. 또는 그 모양.
  • 를루아 : (1)루이스 페데리코 를루아르, 아르헨티나의 생화학자(1906~1987). 탄수화물의 생합성에서 당 뉴클레오타이드를 발견하고 그 역할을 연구하여 1970년에 노벨 화학상을 받았다.
  • : (1)고대 메소포타미아 남부에 있었던 도시. 기원전 4000년경에 세워진 도시로, 고대에는 인접한 유프라테스강 덕분에 비옥한 관개지였으나 강의 물길이 바뀜에 따라 폐허가 되었다. 1922년부터 1934년까지 진행된 발굴에서 나온 유물은 메소포타미아의 역사를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 차도 : (1)북부 인도, 이란 등지의 이슬람교도 여성들이 외출할 때 얼굴 외의 모든 신체를 가리기 위하여 착용하는 의상.
  • 제이시아 : (1)일본계의 신용 평가 기관. 1985년에 설립된 것으로, 아르앤드아이(R&I)와 더불어 일본의 양대 신용 평가사로 불린다.
  • 추년마 : (1)‘추녀마루’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추년르’로도 적는다.
  • 쇼팽 콩쿠 : (1)쇼팽을 기념하여 쇼팽의 피아노곡을 연주하는 국제 콩쿠르. 1927년에 처음 시작되어 5년마다 바르샤바에서 개최되는데, 정식 이름은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이다.
  • 디오시아 : (1)일정 방향으로 일정한 값 이상의 과전류가 흐르면 작동하는 계전기. 환상 송전 계통의 단락 사고 보호용으로 사용된다.
  • 왜그르 : (1)된밥이나 굳은 물건 따위가 흐슬부슬 한꺼번에 헤어지는 모양. (2)단단한 물건이 우수수 떨어지는 모양.
  • 짜그르 : (1)적은 양의 걸쭉한 액체나 기름 따위가 갑자기 끓어오르는 소리. 또는 그 모양. ‘자그르르’보다 센 느낌을 준다. (2)여럿이 갑자기 자지러지게 웃거나 떠드는 소리. 또는 그 모양. (3)소문이 순식간에 퍼져 나가는 모양.
  • 블라디미 : (1)러시아 모스크바 동쪽에 있는 도시. 섬유, 플라스틱 따위를 생산하며 12세기에 건축된 사원이 있다.
  • 아르브이아 : (1)변동 금융 비용의 지급 능력을 나타내는 재무 비율.
  • : (1)‘조리’의 방언
  • 나룩그 : (1)벼를 베고 난 그루터기
  • 종글레 : (1)10세기 무렵, 영국이나 프랑스 지역에 나타난 직업적인 음악가의 한 계층. 시장이나 네거리 또는 성을 떠돌아다니면서 노래나 악기를 연주하고, 요술이나 곡예를 보여 주었다. 11~12세기에 이르러 트루바두르나 트루베르에 고용됐으며, 그들이 지은 가사와 선율을 노래하고 개작해서 실제로 악기로 반주를 했다. 14세기 무렵에는 그들의 사회적 지위나 전문적 인기의 상승에 따라 메네스트렐이라 하였으며, 음악가 조합으로 발전했다.
  • 알리가 : (1)인도 우타르프라데시주 서쪽에 있는 도시. 불교ㆍ이슬람교 유적이 많이 있으며, 철도의 요충지로 농산물 교역이 활발하다. 이슬람교 문화 연구의 중심인 알리가르 모슬렘 대학이 유명하다.
  • 팽그르 : (1)몸이나 물건 따위가 좁게 도는 모양. ‘뱅그르르’보다 거센 느낌을 준다. (2)갑자기 눈가에 눈물이 맺히는 모양. ‘뱅그르르’보다 거센 느낌을 준다. (3)갑자기 정신이 아찔해지는 모양.
  • 쇠페 : (1)니콜라 쇠페르, 헝가리 태생의 프랑스 설치 미술 작가(1912~1992). 사이버네틱스 예술의 창시자로 키네틱 아트, 건축, 도시 기획자, 영화, 텔레비전, 음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였다. 그의 작품은 입체 미래주의에 영향을 받아 구성주의 작가들에 의해 굳혀졌다.
  • 쁠리에 아 꺄 : (1)발레에서, 무릎을 1/4 정도 굽히는 동작.
  • 근데 : (1)인도네시아의 철금(鐵琴). 자바섬, 발리섬 등지에서의 기악 합주인 가믈란에 쓰는 주요 악기이다.
  • 지르 : (1)물기나 기름기, 윤기 따위가 많이 흘러서 번지르르한 모양. (2)빛깔이나 어떤 기운이 매우 넘쳐 흐르는 듯한 모양. (3)뼈마디나 몸의 일부가 조금 저린 느낌. (4)움직임이나 열, 전기 따위가 한 지점에서 주위로 빠르게 퍼져 나가는 모양. (5)늘어지어 끌리는 모양.
  • 라포 : (1)두 사람 사이의 공감적인 인간관계. 또는 그 친밀도. 특히 치료자와 환자 사이의 관계를 말한다.
  • 지붕마 : (1)‘용마루’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지붕르’로도 적는다.
  • 타피 : (1)‘맥’의 북한어.
  • 사아 : (1)사고 따위의 이유로 조난당한 선박과 항공기를 수색하고 구조하는 일.
  • 팔리키 : (1)서태평양 미크로네시아에 있는 도시. 미크로네시아 연방 공화국의 수도이다.
  • : (1)모사(毛絲), 금사(金絲), 은사(銀絲) 따위를 재료로 돋을무늬를 넣어 짠 직물.
  • 빠 드 까트 : (1)1845년 페로가 안무를 맡은 발레 작품. 사인무로 이루어져 있다.
  • 에이시에스아 : (1)중심에 강철선(鋼鐵線)을 두고 둘레에 알루미늄선을 꼬아서 만든 전선. 강도(強度)가 있고 전기를 이끄는 힘이 좋아서 고압용 송전선으로 쓰인다.
  • 엘큐아 : (1)선형 상태 공간 모델로 표시되는 계통에서 이차형 성능 지표를 최소화하는 입력을 사용하여 상태 변수를 0으로 보내는 제어기.
  • 아이브이아 : (1)반도체 및 오피 앰프 소자가 정상적으로 구동할 수 있는 범위 내에 허용된 입력 전압.
  • 베라티 : (1)북유럽 신화에 나오는 최고의 신. 본디는 폭풍의 신이었으나 후에 군신(軍神), 농경(農耕)의 신, 죽은 사람의 신이 되었다.
  • 붕산 에스테 : (1)가수 분해를 하면 붕산과 알코올을 생성하는 화합물을 통틀어 이르는 말. 알코올과 삼산화 이붕소를 반응시켜 만든다.
  • 트루뵈 : (1)중세 북부 프랑스의 음유 시인을 통틀어 이르는 말. 트루바두르보다 대중적이며 주로 연애시를 지어 이를 영창자(詠唱者)에게 노래하게 하였다. ⇒규범 표기는 ‘트루베르’이다.
  • : (1)북유럽 신화에 나오는 신. 토르의 양자로, 활을 잘 쏘고 스키를 잘 탔다고 한다.
  • 아세쇠 : (1)펜싱에서, 부심을 이르는 말.
  • 고고르 : (1)잠을 잘 만한 환경이 되면 소리 없이 곤히 잠드는 모양.
  • 게르마니쿠스 카이사 : (1)로마의 장군ㆍ정치가(B.C.15~A.D.19). 라인, 카파도키아, 시리아 등지의 전투에 종군(從軍)하여 공을 세우고 집정관이 되었으나, 안티오키아에서 갑자기 죽었다.
  • 추리다 : (1)인도 북부와 파키스탄 지방의 남녀가 입는 전통 바지. 허리 부분에 여유가 있고, 무릎 밑으로는 통이 좁다.
  • 알 라 드미 오뙤 : (1)발레에서, 45도 각도로 다리를 올리는 동작.
  • 쉬르코투베 : (1)가슴에서 허리까지 파이고 옷의 앞뒤에 가슴바대가 달린 쉬르코. 진동이 크게 파였으며 치맛단이 끌릴 정도로 길며 앞 중심에는 모피나 보석으로 장식하였다. 현대의 점퍼드레스와 비슷한 스타일이다.
  • : (1)한글 자모 ‘ㄹ’의 다른 이름. (2)‘를’의 방언
  • 빤드르 : (1)윤기가 있고 매끄러운 모양. ‘반드르르’보다 센 느낌을 준다.
  • 헵타클로 : (1)살충제로 사용되는 환경 유해 물질. 흰색의 고체 물질로, 물에 조금 녹고, 벤젠ㆍ아세톤ㆍ알코올에 잘 녹는다. 비중은 1.579, 끓는점은 145℃이다. 고온 분해하면 일산화 탄소, 염화 수소 따위가 발생된다. 눈이나 피부에 닿으면 유해하고, 인체에 유입되면 암ㆍ간 손상ㆍ기관지염 따위를 유발한다. 대기 중이나 토양에서 분해되고, 수생 생물에 독성이 강하다.
  • 타고 : (1)라빈드라나트 타고르, 인도의 시인ㆍ사상가(1861~1941). 시집 ≪기탄잘리(Gitāñjalī)≫로 1913년 노벨 문학상을 받았다. 인도의 근대화를 촉진하고 동서 문화를 융합하는 데 힘썼다.
  • 디티아 : (1)시스템에 전원이 공급되어 앞으로 데이터 통신을 수행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 주는 신호.
  • 해탄 타 : (1)석탄을 건류할 때 생기는 기름 상태의 끈끈한 검은 액체. 석탄산, 아닐린의 원료로 함석ㆍ철재의 방부제로 쓴다.
  • 비피아 : (1)기업 경영 내용이나 과정을 전반적으로 분석하여 경영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재설계하고 이에 따라 기업 형태, 사업 내용, 조직, 사업 분야 등을 재구성하는 일.
  • 기계 음악 장 : (1)인간이 처리할 수 없는 속도와 정확성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를 통해 만들어진 음악들을 이르는 장르.
  • 바바 : (1)수메르 신화에 나오는 태양의 신. 정의의 신이기도 하다. 달의 남신인 난나와 달의 여신인 닌갈 사이에서 태어났고, 전차를 타고 다닌다.
  • 사춤 모르타 : (1)돌 붙임에서 돌과 바탕 구조체 사이의 틈을 메우는 모르타르.
  • 세경넙은드 : (1)사방으로 탁 트인 펑퍼짐한 들판
  • 오도아케 : (1)게르만 출신의 로마 용병 대장(434?~493?). 서로마 제국을 멸망시키고 이탈리아를 지배하였으나 후에 동고트 왕 테오도리크에게 패하였다.
  • 디지털 브이티아 : (1)아날로그 신호 파형을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였다가 다시 아날로그 신호로 바꿔 출력하는 디지털 처리 영상 장치.
  • 아투 : (1)중세 시대 여성이 사용했던 머리 장신구의 하나. 안에 패드를 넣고 뿔을 단 것이다.
  • 으르 : (1)추위나 두려움으로 몸이 몹시 떨리는 모양. (2)애처롭거나 아까워서 몸이 몹시 떨리는 모양.
  • 노비 미 : (1)1925년 러시아의 모스크바에서 작가 동맹 기관지로 발행된 월간 문예 잡지. 구소련의 3대 문예지의 하나이며, 이후 솔제니친, 블라디모프(Vladimov, G. N.), 예프투셴코 따위의 문제작들이 발표되어 세계적으로 주목을 끌었다.
  • 디스쿠 : (1)이야기가 전달되는 방식으로 말이나 글에 대한 주관적 형식을 의미하는 용어. 이스투아르와 대응을 이루는 용어로 구조주의 서사 이론의 담론, 러시아 형식주의자들의 슈제트, 신비평의 플롯과 유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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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64개) : 라, 락, 란, 랄, 람, 랍, 랑, 래, 랙, 랜, 램, 랩, 랬, 랭, 랴, 략, 량, 러, 럭, 런, 럼, 레, 렌, 렘, 렙, 렛, 려, 력, 련, 렴, 령, 례, 로, 록, 론, 롤, 롬, 롱, 롸, 뢰, 룀, 료, 룡, 루, 룩, 룬, 룰, 룸, 룹, 류, 륙, 륜, 률, 르, 륵, 를, 릉, 리, 릭, 린, 릴, 림, 립, 링

실전 끝말 잇기

르로 시작하는 단어 (127개) : 르, 르그레, 르나르, 르낭, 르냉 형제, 르네, 르네그레 증후군, 르네상스, 르네상스 국립 박물관, 르네상스 극장, 르네상스기, 르네상스 기보법, 르네상스 레이스, 르네상스 룩, 르네상스 무대, 르네상스 미술, 르네상스 양식, 르네상스 오너먼트, 르네상스 자수, 르네상스적, 르네상스 클로스, 르네상스 휴머니즘, 르노, 르노도상, 르노르망, 르노 소체, 르노트르, 르뇨, 르누아르, 르댕고트 ...
르로 시작하는 단어는 127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르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424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