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는 말

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2,715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163 세 글자 단어: 605 네 글자 단어: 1,167 다섯 글자 단어: 277 여섯 글자 이상 단어: 502 모든 글자 단어: 2,715

몰강스 : (1)인정이 없이 억세며 성질이 악착같고 모질게.

오각채찍벌 : (1)원생동물의 하나. 세포는 배 면에서 보면 오각형이고, 상추부는 원뿔형이며 하추부는 말굽 모양이다. 하추부의 끝에 두 개의 가시가 있으며 가로 홈은 오목하다. 한국의 동해, 오호츠크해, 대서양 등지에 분포한다.

뽕나무대자벌 : (1)자남나빗과의 곤충. 머리 부분은 작고 잿빛을 띤 백색이다. 한 해에 세 번 발생하고 번데기로 겨울을 보낸다. 애벌레는 뽕잎을 갉아 먹는다.

똥벌 : (1)똥 묻은 벌레. (2)‘구더기’의 방언 (3)‘개똥벌레’의 방언

겉치 : (1)겉만 보기 좋게 꾸미어 드러냄.

써우 : (1)‘써레’의 방언

객심스 : (1)보기에 행동이나 말 따위가 몹시 쓸데없고 실없는 데가 있게.

좀벌 : (1)‘좀’의 방언 (2)‘좀’의 북한어. (3)‘종벌레’의 북한어.

밀뚤 : (1)밀을 둥글넓적하게 뭉쳐 놓은 덩이. (2)길이 들어 윤이 나거나 살져서 윤택한 물건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1)‘자새’의 방언

남우세스 : (1)남에게 놀림과 비웃음을 받을 듯하게.

둥을 : (1)‘둥우리막대’의 방언

투미스 : (1)어리석고 아둔한 데가 있게. (2)욕심 사납고 심술궂거나 무뚝뚝하고 인정미가 없을 듯하게. (3)목소리가 거칠거나 똘똘하지 못한 데가 있게.

: (1)두 개의 점, 선, 수가 서로 특수한 관계에 있어 바꾸어 놓아도 그 성질에 변화가 없을 경우에, 그 둘의 관계를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켤레’이다. (2)‘켤레’의 방언

해스무 : (1)색깔이 조금 옅게 드문드문 하얀 모양.

: (1)‘피리’의 방언

목화잎말이벌 : (1)명충나방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0.8~1.4cm이며, 연한 누런색이다. 한 해에 세 번 나타나고 목화, 무궁화, 참오동나무의 해충이다.

곱써 : (1)갈아 놓은 논밭을 가로로 다시 한번 써는 일.

구경스 : (1)구경할 만하게.

잔인스 : (1)보기에 인정이 없고 아주 모진 데가 있게.

예니 : (1)엿새나 이레.

초나으 : (1)‘초나흘’의 방언

뾰족수 : (1)윤충의 하나. 껍데기는 긴 달걀 모양이며, 뒤 끝의 뒤 가시는 뾰족하다. 겨울철에 호수에서 부유 생활을 한다.

검부 : (1)‘검부러기’의 방언

긴조롱박먼지벌 : (1)조롱박먼지벌렛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1.9cm 정도이며, 검고 윤이 난다. 수염과 더듬이는 붉은 갈색이고 발목마디는 어두운 붉은 갈색이다. 대개 진흙 속에서 사는데 한국, 일본, 중국 등지에 분포한다.

황글 : (1)‘방아깨비’의 방언

시쁘장스 : (1)마음에 차지 아니하여 시들한 데가 있게.

콩두줄돼지벌 : (1)돼지벌렛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3mm 정도이며 더듬이는 실 모양이고 윗날개에 검은 세로줄이 두 개 있다. 한 해에 한 번 생겨나서 밭둑이나 논밭의 잡풀 또는 흙덩어리 밑에서 성충으로 겨울을 보낸다. 콩, 땅콩 따위의 콩과 식물을 해친다.

써으 : (1)‘써레’의 방언

백몰 : (1)‘백모래’의 방언

사블 : (1)프랑스 과자의 하나. 쿠키, 비스킷 따위가 있다.

뜨락또르써 : (1)트랙터에 달린 써레. 또는 그것으로 논을 고르는 일. ⇒남한 규범 표기는 ‘트락토르 써레’이다.

까무스 : (1)‘까무스레하다’의 어근. (2)조금 깜게.

젖가슴둘 : (1)선 자세에서 젖꼭짓점을 지나는 수평 둘레. 인체 계측 항목 가운데 하나이다.

넓은띠벼룩돼지벌 : (1)잎벌렛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1.8~2.2mm이며, 위 날개에는 넓은 누런 띠가 있다.

춘걸 : (1)축축한 걸레

검은띠꼬마잎벌 : (1)잎벌렛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5~7mm이며, 검은색이다. 복판은 크며 누런 갈색이고 딱지날개는 누런 갈색으로 점무늬가 빽빽하게 있다. 한국,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끔찍스 : (1)보기에 정도가 지나쳐 놀랄 만하게. (2)보기에 진저리가 날 정도로 참혹하게. (3)보기에 정성이나 성의가 몹시 대단하고 극진하게.

주책스 : (1)일정한 줏대가 없이 이랬다저랬다 하여 몹시 실없는 모습으로.

망연스 : (1)매우 넓고 멀어서 아득한 데가 있게. (2)아무 생각이 없이 멍한 데가 있게.

사철깍지벌 : (1)깍지벌렛과의 곤충. 암컷은 껍질이 배 모양이고 단단하며, 붉은빛을 띤 노란색이다. 길쭉하여 체절이 분명하고 한 해에 두 번 발생한다. 숙주 식물에 기생하는데 한국, 일본, 미국 등지에 분포한다.

펠리시테의 발 : (1)1639년에 루이 십사세의 출생을 축하하기 위해 공연된 발레 작품.

박정스 : (1)인정이 매우 적은 듯하게.

쇠수 : (1)윤충의 하나. 몸의 길이는 325~530마이크로미터(㎛)이며 두 개의 발이 있다. 수초 사이에서 산다.

형식치 : (1)형식적으로 치러 내는 일.

거창스 : (1)보기에 일의 규모나 형태가 매우 크고 넓은 느낌이 있게.

살판뼈벌 : (1)원생동물의 하나. 뼈는 공 모양이며, 그 겉면 구조는 육각형이다. 매개 각에서는 방사 가시가 나와 있는데 가시의 밑부분은 매끈하다. 태평양 수역에 분포한다.

우람스 : (1)매우 크고 웅장한 데가 있게. (2)옹글고 우렁차거나 요란스러운 데가 있게.

피라선채찍벌 : (1)원생동물의 하나. 세포의 길이는 40~50마이크로미터(㎛)인데 뒤 끝으로 가면서 좁아져 있고 핵은 세포의 앞 끝 가까이에 있다. 우리나라 동해 북부에서 여름철에 나타난다.

이극강채찍벌 : (1)원생동물의 하나. 길이는 40~60마이크로미터(㎛)이고 세포의 잎 모양은 사각형 또는 오각형이며 상추부는 원뿔형이다. 여름에 우리나라 동해 북부 연안에서 채집된다.

익살스 : (1)남을 웃기려고 일부러 우스운 말이나 행동을 하는 데가 있게.

아허 : (1)‘아흐레’의 방언

불충스 : (1)보기에 불충한 데가 있게.

북살벌 : (1)살벌레의 하나. 몸의 길이는 큰 것이 20mm 정도이며, 근육이 발달하여 몸뚱이가 투명하지 못하고 굳다. 한류에 사는데 우리나라에서는 리만 해류의 영향을 받은 물줄기에서 채집된다.

귤동방랍질깍지벌 : (1)깍지벌렛과의 해충. 몸의 길이는 암컷은 7mm, 수컷은 14mm 정도이다. 암컷은 육각형으로 된 반구형으로 매우 단단하며, 껍질에는 잿빛 흰색의 밀랍 물질이 덮여 있다. 수컷은 붉은색이고 날개는 투명하다. 감귤류를 해친다.

작은쪽비 : (1)성게의 하나. 겉모양은 둥그스름한 오각형 또는 삼각형이다. 살았을 때의 색은 진한 붉은색이고 말랐을 때는 누런 갈색이다. 우리나라 동해에 분포한다.

결정겨 : (1)모든 결정을 대칭의 특성에 따라 서로 두 가지로 가른 결정의 종류.

발목 둘 : (1)긴바지에서 발목 부위에 오는 바지 밑단의 치수.

그라데볼 : (1)악보에서, 매우 느리게 또는 매우 침착하게 연주하라는 말.

아망스 : (1)아이가 오기를 부리는 태도로.

두점박이먼지벌 : (1)먼지벌렛과의 곤충. 몸은 1.3cm 정도이며, 어두운 갈색이고 촉각, 다리, 딱지날개 위의 둥근 무늬는 황갈색이다. 몸은 편평하며 온몸에 누런 털이 있다. 한국, 일본, 중국 등지에 분포한다.

제일 종 지 : (1)받침점이 힘점과 작용점 사이에 위치한 지레. 힘의 크기와 힘의 방향을 바꿀 수 있다.

왁살스 : (1)‘우악살스레’의 준말. (2)‘우악살스레’의 준말.

질탕스 : (1)보기에 신이 나서 정도가 지나치도록 흥겹게 놀아 대는 데가 있게.

국화돌드 : (1)‘국화하늘소’의 북한어.

몸푸 : (1)‘물푸레’의 방언

희불그스 : (1)흰빛을 띠며 불그스레한 모양.

헬렐 : (1)술에 몹시 취하거나 얼이 빠져 있거나 하여 몸을 가누지 못하는 모양. (2)정신이 온전치 못하거나 맹한 모양.

익산드 : (1)비센테 알레익산드레, 에스파냐의 시인(1898~1984). 낭만주의와 초현실주의의 영향을 받아 자연과 인생의 체험을 표현하였다. 1977년 노벨 문학상을 받았다.

인사치 : (1)성의 없이 겉으로만 하는 인사. 또는 인사를 치러 내는 일.

유착스 : (1)몹시 투박하고 큰 데가 있게.

: (1)‘흘레’의 방언

르그 : (1)귀스타브 르그레, 프랑스의 사진작가(1820~1882). 목가적인 풍경과 건축의 조망을 주로 찍었으며, 사진 초기에 합성 사진 인화를 연구하였다.

분주스 : (1)분주한 데가 있게.

물옥정송곳채찍벌 : (1)원생동물의 하나. 앞뿔의 밑부분에 배 모양으로 부풀어 오른 부분이 있으며, 부푼 부분과 앞뿔 간의 경계가 뚜렷하다. 아열대성 종으로 한국의 동해, 싱가포르 해안에 분포한다.

볼그스 : (1)산뜻하게 조금 붉은 모양.

진심스 : (1)보기에 거짓이 없이 참된 마음이나 정신이 있게.

욕심스 : (1)보기에 욕심이 많은 데가 있게.

몬탈 : (1)에우제니오 몬탈레, 이탈리아의 시인(1896~1981). 20세기 이탈리아의 대표적 시인으로, 전통적인 시형(詩形)을 깨뜨리고 황폐한 현대 세계의 내적 풍경에 어울리는 새 기법을 정착시켰다. 1975년에 노벨 문학상을 받았으며, 작품에 시집 ≪오징어의 뼈≫, ≪기회≫, ≪폭풍우와 기타≫ 따위가 있다.

마니페스타 비엔날 : (1)1996년 네덜란드에서 만들어진 국제적인 전람회. 유럽의 문화 교류를 추진하고 국가 친선을 도모하자는 취지로 만들어진 것으로, 매회 유럽의 다른 도시에서 개최하도록 하였으며 수상 제도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우리나라에서는 네덜란드의 로테르담에서 열린 첫 전람회에 김수자가 참가한 바 있다.

포악스 : (1)보기에 사납고 악하게.

고무 : (1)길쌈할 때 필요한 실을 뽑아내는 틀. 열 개의 구멍에 각각 가락을 꿰어 열 올의 실을 한 줄로 뽑아낸다.

몰골스 : (1)모양새가 볼품이 없이 사납게.

번지 : (1)거죽이 얼마간 윤이 나고 미끄러운 모양. (2)실속은 없고 겉만 그럴듯한 모양.

호들갑스 : (1)말이나 하는 짓이 야단스럽고 방정맞게.

눈벌 : (1)‘안충’을 다듬은 말.

: (1)로마 시대에 입었던 헐렁한 바지. 소가죽이나 거친 양털로 만들었다.

무지구멍벌 : (1)원생동물의 하나. 방실들은 반구형이고 타래선 원추식으로 줄지어 있으며 바깥 줄의 방실 수는 세 개이다.

괘꽝스 : (1)말이나 행동이 엉뚱하고 괴이한 데가 있게.

분말 카 : (1)가루로 된 카레.

말수 : (1)말이 끄는 수레.

거머푸르 : (1)‘거머푸르레하다’의 어근.

마른써 : (1)보리밭에서 쓰는 써레. (2)마른갈이를 한 다음 물을 대지 아니하고 써레로 흙덩이를 부수면서 땅을 고르는 일.

고프 : (1)열회전 롤러로 압력을 가하여 직물의 표면에 입체적인 무늬를 나타낸 부드러운 견직물. 벌집무늬나 격자무늬를 주로 나타낸다.

역증스 : (1)‘역정스레’의 북한어.

야단스 : (1)보기에 매우 떠들썩하게 일을 벌이거나 부산하게 법석거리는 데가 있게.

뽈그스 : (1)‘뽈그스레하다’의 어근.

구강채찍벌 : (1)원생동물의 하나. 세포의 옆 모양은 둥글거나 달걀 모양이며 수평날개는 없다. 각 판의 겉면에는 그물코 모양의 무늬가 있다. 여름에 우리나라 북부 연안에서 산다.

고집스 : (1)보기에 고집을 부리는 태도로.

허구 : (1)허리 좌우의 갈비뼈 아래 잘쏙한 부분. ⇒규범 표기는 ‘허구리’이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Logo Image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레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2,715개 입니다. 그리고 레로 시작하는 단어는 1,752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시작 레로 시작하는 단어: 1,752개 : 레, 레가스피, 레가시, 레가타 룩, 레가타 부츠, 레가타 블레이저, 레가타 셔츠, 레가타 스트라이프, 레가타 재킷, 레가토, 레가토 텅잉, 레가투스, 레가티시모, 레갈리엔, 레갈 봄, 레갈 시험, 레갈 플렉스, 레거, 레거시, 레게, 레게 랩, 레게 룩, 레게 머리, 레게 음악, 레게 파마, 레겐데, 레겐스부르크, 레겹올림, 레고 문명, 레고 문화, 레고솔, 레고 잔여 소체 ...

사진과 명언

카를 크라우스

" 약한 사람은 결정을 내리기 전에 의심하고,^500 강한 사람은 결정을 내린 후 의심한다.^1000 "

#의심 #사람 #결정 #후 #전
더그 라슨
" 가정용 컴퓨터에는 더 많은 새로운 기능이 요구되고 있다. 예전에는 개가 했었던, 하기 싫은 숙제를 먹어 없애준다든지 하는 기능 말이다. "
#요구 #숙제 #가정 #개 #말 #컴퓨터 #기능 #예전


Google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