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369개

한 글자:1개 두 글자:113개 세 글자:34개 네 글자:158개 다섯 글자:29개 여섯 글자 이상:34개 모든 글자: 369개

  • : (1)이상적인 것으로 여겨지는 생각이나 견해. (2)순수한 이성에 의하여 얻어지는 최고 개념. 플라톤에게서는 존재자의 원형을 이루는 영원불변한 실재(實在)를 뜻하고, 근세의 데카르트나 영국의 경험론에서는 인간의 주관적인 의식 내용, 곧 관념을 뜻하며, 독일의 관념론 특히 칸트 철학에서는 경험을 초월한 선험적 이데아 또는 순수 이성의 개념을 뜻한다.
  • 간장 양 : (1)간장에 파, 마늘, 깨소금 따위를 넣어 만든 양념.
  • 판매 개 : (1)고객의 관심을 끌기 위한 판매 노력을 기울이지 않는 한 고객은 자발적으로 충분한 양을 구매하지 않는다는 가정을 바탕으로 하여 강력한 ‘인적 판매’와 광고 동원에 중점을 두는 마케팅 개념.
  • 유개 : (1)어떤 개념의 외연(外延)이 다른 개념의 외연보다 크고 그것을 포괄할 경우, 전자를 후자에 대하여 이르는 말. 예를 들면, 소나무ㆍ매화나무 따위의 종개념(種槪念)에 대하여 식물이 이에 해당한다.
  • 경경일 : (1)마음에 잊히지 않는 오직 한 가지 생각.
  • 급개 : (1)수많은 사물에 공통으로 적용될 수 있는 개념. 산, 책, 인간 따위가 있다.
  • 긍정적 개 : (1)어떤 성질의 존재를 긍정적으로 나타내는 개념. 무식에 대한 유식, 불행에 대한 행복 따위이다.
  • : (1)어떤 것에 마음이 끌려 주의를 기울임. 또는 그런 마음이나 주의. (2)어떤 일에 대한 견해나 생각. (3)현실에 의하지 않는 추상적이고 공상적인 생각. (4)마음을 가라앉혀 부처나 진리를 관찰하고 생각함. (5)사고의 대상에 대한 의식의 내용, 마음속의 형상을 통틀어 이르는 말. (6)어떤 대상에 관한 인식이나 의식 내용.
  • 조직관 : (1)조직 구성원들이 자기 조직을 대하고 생각하는 관점과 태도.
  • 신체 개 : (1)신체 감각 기관에서 인지된 정보가 뇌 피질에 기록되어 체위 변화와 더불어 실시간으로 인식되는 몸의 삼차원적 개념.
  • 합동 기본 전투 개 : (1)주어진 작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육해공군이 합동으로 어떻게 싸울 것인가 하는 작전술 차원에서 작전을 수행하는 기본 전법.
  • 선언적 개 : (1)동일 종류의 개념이면서 그 외연이 전혀 달라 교차하지 않고 아주 분리되어 있는 개념. 흑(黑)과 백(白), 삼각형과 사각형 같은 것이다.
  • 자본 유지 개 : (1)기업의 기초(期初) 자본이 기말(期末) 자본과 같다면 해당 기업은 자본을 유지한다는 개념. 기업의 투자액 반환과 투자 이익을 구분하는 필수 요건으로서, 기업의 이익이 측정되는 기준을 제공해 준다.
  • 순수 개 : (1)칸트 철학에서, 경험에 의하지 아니하고 원래부터 가지고 있다고 여겨지는 개념.
  • 공익 이 : (1)공공의 이익을 위해 법이 정한 범위 내에서 개인의 이익을 제한할 수 있다는 이념.
  • : (1)답답하고 우울한 마음.
  • 사회 국가 이 : (1)국민 각자의 인간다운 생존을 보장해 주는 것을 국가의 임무로 하는 이념.
  • : (1)도를 구하거나 도학(道學)을 배우려는 마음. (2)도덕적인 관념.
  • : (1)남이 헤아려 돌보아 줌을 높여 이르는 말. 주로 편지에서 부탁하는 말로 쓴다.
  • : (1)세상살이에 대한 온갖 생각.
  • : (1)모임이나 놀이 또는 잔치 따위의 비용으로 여럿이 각각 얼마씩의 돈을 내어 거둠. ⇒규범 표기는 ‘추렴’이다. (2)지나간 일을 돌이켜 생각함. (3)죽은 사람을 생각함. (4)‘추녀’의 방언
  • 등급 개 : (1)동일한 유개념 속에 내포되어 있는 종개념 사이의 상호 간을 이르는 개념. 이를테면 ‘생물’에서 동물과 식물, ‘학문’에서 인문 과학과 자연 과학 따위이다.
  • 특징적 개 : (1)혼합 특성에서 의미론적 연계에 의해 참조된 개념.
  • 구성 개 : (1)과학적인 이론이나 설명을 위하여 조작적으로 만들어 낸 개념. 직접 측정할 수는 없으나 측정할 수 있는 현상을 유발한다고 가정한다. 의식, 욕구, 지각, 자아, 동기 따위의 개념이 있다.
  • 생득 관 : (1)감각이나 경험에 의해서가 아니고 나면서부터 가지고 있는 선천적 관념. 데카르트, 라이프니츠는 이러한 관념의 존재를 역설하였으나, 로크는 이것을 반대하였다.
  • 겹개 : (1)많은 내포를 가지고 있는 개념. 이를테면 ‘사람’, ‘동물’, ‘식물’, ‘새’, ‘꽃’ 따위의 개념이다.
  • 부분 학습 개 : (1)어떤 사물 현상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의 한 부분으로, 이용 가능한 자료나 지식 또는 가정을 기초로 해서는 정확한 묘사를 추론해낼 수 없는 개념.
  • 가설적 구성 개 : (1)태도, 동기, 인지 부조화 등과 같이 객관적 실체를 관찰할 수 없는 개념들에 대한 사고를 돕기 위하여 가설적으로 창안된 개념.
  • : (1)본디부터의 이념이나 생각.
  • 독 안에서 푸 : (1)남이 들을까 봐 몰래 푸념한다는 뜻으로, 마음이 옹졸하여 하는 짓이 답답함을 이르는 말. (2)속이 음흉하여 무슨 짓을 할지 모르겠다는 말.
  • 류개 : (1)‘유개념’의 북한어.
  • : (1)경계(警戒)하여 두려워하는 마음.
  • 과가관 : (1)어떤 욕망에 사로잡혀 비이성적이고 외곬으로 치우친 비현실적인 생각.
  • 불가불 : (1)마음에 두고 생각함. 또는 그런 생각.
  • 서열적 개 : (1)일정한 기준에 따라 순서대로 늘어놓는 개념.
  • 관계 개 : (1)수많은 대상 사이의 상호 관계를 규정하는 개념.
  • 문전비 : (1)제주에서, 새해에 잡귀를 물리치고 복을 불러들이기 위하여 하는 굿.
  • 하위 개 : (1)포괄 관계에 있는 두 개념 가운데 포괄되는 개념. 일반적으로 포괄하는 개념보다 적고 좁은 외연을 가진 개념으로, 예를 들면 ‘고등학교’는 ‘학교’의 하위 개념이다.
  • : (1)마음속에 단단히 기억하여 잊지 아니함. 또는 그런 기억.
  • 오성 개 : (1)사물의 개념을 분류함에 있어서 그 이상 일반화할 수 없는 가장 보편적이고 기본적인 최고의 유개념(類槪念). 아리스토텔레스에 의하여 술어화된 것으로, 분류의 기준과 구체적인 분류 내용은 철학자들마다 다르다.
  • 귀먹은 푸 : (1)당사자가 듣지 못하는 데서 하는 불평.
  • 소극 개 : (1)어떠한 성질의 존재를 부정적으로 나타내는 개념. 보통 무(無), 불(不), 비(非) 따위의 글자를 붙여서 나타낸다. 무지, 불행, 비정 따위가 있다.
  • : (1)머물러 서서 생각에 잠김.
  • 적극적 개 : (1)어떤 성질의 존재를 긍정적으로 나타내는 개념. 무식에 대한 유식, 불행에 대한 행복 따위이다.
  • 아이러니의 개 : (1)1841년에 덴마크의 철학자인 키르케고르가 쓴 학위 논문. 소크라테스의 아이러니가 지닌 진리성을 중심으로, 인간관계에서 아이러니의 적극적 의의를 파악하였다.
  • : (1)마음을 기울임. 또는 그 마음.
  • 단독 개 : (1)한정된 속성으로 단독의 사물을 나타내는 개념. 외연의 수가 오직 한 개인, 단일적이며 개별적인 사물을 나타내는 개념으로, 이를테면 ‘세종 대왕’, ‘신라의 옛 서울’, ‘구운몽의 저자’ 따위이다.
  • : (1)옮아가는 시간에서, 다음의 순간. (2)처음 일어나는 생각의 뒤로 길이 이어지는 많은 생각. (3)뒷날의 염려. 또는 뒷일에 대한 염려. (4)노래 곡조 끝에 붙여 같은 가락으로 되풀이하여 부르는 짧은 몇 마디의 가사.
  • 고립 개 : (1)단일의 개념으로 정의하기 위하여 또는 분류 체계 중의 위치를 정하기 위하여 고립되어 있다고 간주되는 것.
  • 일칭일 : (1)아미타불의 명호(名號)를 한 번 부르고 한 번 깊이 생각함.
  • : (1)남의 사정이나 일을 돌보아 줌. (2)남의 허물을 덮어 줌.
  • : (1)마음속의 생각.
  • 디자인 개 : (1)디자인의 대상에 대한 주제와 그 개념의 구성을 통하여, 추상적 이미지를 구체화하는 주된 생각.
  • : (1)‘숭늉’의 방언
  • 딴사 : (1)‘딴살림’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사념’으로도 적는다.
  • 신복합적 책임 개 : (1)고의나 과실의 이중적 지위를 인정하는 책임 개념.
  • : (1)마음을 써서 돌보아 줌. (2)애쓰고 수고함.
  • 사회 통 : (1)사회적으로 널리 용인되는 개념.
  • 우산 개 : (1)우산이 비를 막는 것처럼 핵우산 아래에 있으면 보호를 받을 수 있다는 개념. 예를 들어 한국은 미국과의 동맹으로 미국의 핵우산에 의하여 보호를 받을 수 있다.
  • 별위개 : (1)아무런 공통적인 내포를 지니고 있지 않아 같은 종류에 포섭할 수 없는 둘 이상의 개념.
  • 진화적 종의 개 : (1)종이란 다른 종들과 구분되게 자신의 특성을 유지하면서 자신의 진화적인 경향과 운명을 가진 개체나 집단을 조상으로 가지는 후손들의 계보의 하나라는 생각.
  • : (1)원한을 품은 생각이나 마음. (2)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의 신상을 생각하거나 걱정함. (3)먼 앞일까지 미리 잘 헤아려 생각함.
  • 대개 : (1)삼단 논법에서 결론의 술어가 되는 개념. ‘물고기는 동물이다. 붕어는 물고기다. 그러므로 붕어는 동물이다.’에서 ‘동물’과 같은 개념을 이른다.
  • 근본이 : (1)어떤 사실의 본바탕이 되는 이념.
  • 상관 개 : (1)상대 개념에서, 서로 상대를 예상하지 아니하고 생각할 수 없는 개념. 실과 바늘, 선생과 학생 따위이다.
  • 속성 개 : (1)판단의 술어가 되는 속성을 지시하는 개념. 사물의 성질, 상태, 동작 따위를 나타낸다. 예를 들면, ‘저 사람은 아름답다.’에서 ‘아름답다’ 따위이다.
  • : (1)‘염념’의 북한어. (2)늘 마음속으로 생각함. 또는 그런 생각. (3)시간이 지나감.
  • 망상적 관 : (1)몸에 병이 있거나 마음이 혼란스러워 지적(知的) 기능이 떨어질 때 일어나는 망상.
  • : (1)지극히 생각함.
  • 고급 개 : (1)다른 개념보다 큰 외연을 가지는 개념. 외연이 크기 때문에 외연이 작은 다른 개념을 그 개념에 포함하고 있다. 이를테면, ‘책’은 ‘사전’의 상위 개념이고, ‘사전’은 ‘국어사전’의 상위 개념이다.
  • 간양 : (1)간을 맞추는 데 쓰는 양념.
  • 우위관 : (1)일반적인 정신생활 가운데서 우위를 차지하는 일정한 내용의 생각. 취미, 소질, 지향성과 같은 개성에 바탕을 두고 있다.
  • 가치 관 : (1)가치에 대한 견해나 생각.
  • : (1)‘살림’의 방언 (2)올바르지 못한 그릇된 생각. (3)근심하고 염려하는 따위의 여러 가지 생각.
  • : (1)‘항상’의 방언 (2)‘할머니’의 방언 (3)‘할머니’의 방언
  • : (1)어떠한 일에 대하여 아무런 감정이나 생각이 없음. (2)아무런 감정이나 생각이 없는 무아의 경지에 이른 상태.
  • : (1)묵묵히 생각에 잠김. (2)말없이 마음속으로 빎. 주로, 죽은 이가 평안히 잠들기를 기원하는 뜻으로 한다.
  • : (1)삼가 생각함.
  • : (1)어떤 일을 입에 올려 말하여 잊지 말고 잘 생각하여 달라고 부탁함.
  • 동위 개 : (1)동일한 유개념 속에 내포되어 있는 종개념 사이의 상호 간을 이르는 개념. 이를테면 ‘생물’에서 동물과 식물, ‘학문’에서 인문 과학과 자연 과학 따위이다.
  • 주관적 확률 개 : (1)확률을 측정할 때, 단 한 번만 확률 실험을 할 수 있는 것.
  • 행정 이 : (1)행정이 따라야 할 규범적 가치 기준. 공익, 정의, 복지, 형평, 자유, 평등의 본질적 행정 가치 이외에 합법성, 능률성, 효과성, 민주성, 투명성, 중립성, 합리성 따위의 수단적 행정 가치가 포함된다.
  • 역개 : (1)반대되는 개념.
  • 강박 관 : (1)마음속에서 떨쳐 버리려 해도 떠나지 아니하는 억눌린 생각.
  • : (1)미워하는 마음을 가짐. 또는 그런 마음.
  • 법률 이 : (1)법과 법률생활이 어떠한 것인지를 표시하는 객관적 규준이 되는 사상이나 관념. 법률의 제정ㆍ해석ㆍ적용 따위를 지도하는 최고 목표이며, 그 작용의 가치를 제정하는 기본적 표준이 된다.
  • : (1)무엇에 생각이나 마음을 둠. (2)생각이 외곬으로 달림.
  • 동격 개 : (1)같은 수준의 상위 개념을 가지고 주어진 개념 체계에서 같은 분류 기준을 가진 하부 개념.
  • : (1)잊지 않도록 마음에 깊이 새겨 둠.
  • 토지 공개 : (1)다른 소유권과는 달리, 국민의 생활 기반이 되는 토지를 자원으로 인식하여 사적인 토지 소유권에 제한을 가하고 공공적 의미를 부여하는 개념을 이르는 말.
  • 결성 개 : (1)어떤 성질을 가지고 있어야 할 사물이 그 성질이 결여되어 있는 것을 내포적(內包的)으로 나타내는 개념. 맹인(盲人), 아자(啞子), 죽음 따위처럼 본디 갖추어야 될 것을 갖추지 못한 사물을 나타낸다.
  • 환경 정책의 기본 이 : (1)‘환경 정책 기본법’에 따라, 현재 국민이 환경 보전 혜택을 널리 향유할 수 있게 함과 동시에 미래 세대에 그 혜택이 계승될 수 있도록 하는 이념.
  • 신체적 자기 개 : (1)자신의 신체에 대한, 전반적 생각 또는 개념. 자신의 비만, 유연성, 근력 따위에 대한 생각 또는 개념을 뜻한다.
  • 부정 개 : (1)어떠한 성질의 존재를 부정적으로 나타내는 개념. 보통 무(無), 불(不), 비(非) 따위의 글자를 붙여서 나타낸다. 무지, 불행, 비정 따위가 있다.
  • 확장적 정범 개 : (1)구성 요건적 결과의 발생에 조건을 설정한 자는 그것이 구성 요건에 해당하는 행위인가의 여부를 불문하고 모두 정범으로 보는 개념.
  • 복합적 관 : (1)감각 또는 반성으로부터 생기는 둘 이상의 단순 관념이 결합되어 이루어지는 관념. 로크(Locke, J.)의 용어이다.
  • 법이 : (1)법이 추구하여야 할 목표나 이상이 되는 기본 정신.
  • 집합 개 : (1)같은 모양인 것의 집합을 전체로서 가리키는 개념. 내포하는 개체를 총괄하여 전체로서의 의미를 갖는 개념으로 군대, 학급, 청중 따위가 있다.
  • 교착 개 : (1)두 개념이 근본적인 의의는 다르나, 그 외연(外延)의 일부가 같은 개념. 이를테면, ‘학자와 교육자’, ‘군인과 용사’, ‘소녀와 미인’ 따위가 있다.
  • 상표 신 : (1)특정한 상표의 상품이 갖는 가치나 지위에 대한 소비자의 주관적 믿음.
1 3 4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18개) : 나, 낙, 낛, 난, 낟, 날, 낡, 남, 납, 낫, 낭, 낮, 낯, 낱, 낳, 내, 낵, 낸, 낼, 냄, 냅, 냇, 냉, 냏, 냐, 냔, 냘, 냥, 냬, 냰, 너, 넉, 넋, 넌, 널, 넘, 넙, 넛, 넝, 넠, 넢, 네, 넥, 넨, 넬, 넴, 넵, 넷, 넹, 넼, 넽, 넾, 넿, 녀, 녁, 년, 녈, 념, 녑, 녕, 녘, 녜, 녬, 녯, 노, 녹, 논, 놀, 놁, 놈, 놉, 놋, 농, 놓, 뇌, 뇍, 뇜, 뇨, 뇰, 누, 눈, 눌, 눔, 눕, 눗, 눚, 눛, 눞, 눠, 눰, 눼, 뉘, 뉨, 뉫, 뉯, 뉴, 늄, 늇, 느, 늑 ...

실전 끝말 잇기

념으로 시작하는 단어 (64개) : 념, 념간, 념경, 념경하다, 념내, 념념, 념념불망, 념념불이, 념념으로, 념념이, 념념재자, 념념천사, 념념하다, 념담하다, 념담히, 념두, 념량, 념려, 념려되다, 념려스럽다, 념려하다, 념력, 념력하다, 념모, 념발음, 념법, 념불, 념불급타, 념불당, 념불방 ...
념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64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념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369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