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는 말

낙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98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44 세 글자 단어: 26 네 글자 단어: 16 다섯 글자 단어: 5 여섯 글자 이상 단어: 6 모든 글자 단어: 98

경낙 : (1)쉽게 승낙함.

긍낙 : (1)기꺼이 승낙함.

생일빠낙 : (1)생일잔치를 차리는 때.

푸우낙 : (1)코코넛으로 기름을 짜고 남은 부산물.

계포일낙 : (1)절대로 틀림없는 승낙. 중국 초나라 장수인 계포(季布)의 한 번 승낙은 백금을 얻기보다 더 소중했다는 고사에서 유래한다.

금낙 : (1)틀림없는 승낙.

어치낙 : (1)‘엊저녁’의 방언

낙 : (1)‘백반증’의 옛말.

폰티아낙 : (1)인도네시아 보르네오섬 서쪽에 있는 항구 도시. 고무, 설탕, 야자유 따위의 집산지이며 수출항이다.

불낙 : (1)승낙하지 아니함.

추정적 승낙 : (1)피해자의 현실적인 승낙이 없거나 피해자 또는 그 대리인이 부재중이거나 의식이 없어 필요한 때에 승낙을 받을 수 없지만, 모든 사정을 객관적으로 판단하면 승낙이 확실히 기대될 수 있는 경우를 이르는 말.

워낙 : (1)두드러지게 아주. (2)본디부터.

지불 승낙 : (1)‘지급 승낙’의 전 용어.

해낙낙 : (1)‘해낙낙하다’의 어근. (2)마음이 흐뭇하여 만족한 느낌이 있는 모양.

드렁낙 : (1)‘들락날락’의 방언

기승낙 : (1)‘기스락’의 방언

입낙 : (1)그 자리에서 바로 승낙함. (2)‘구약’의 방언

께마낙 : (1)놋쇠로 만든 꼭지가 달린, 휘어진 바나나 모양의 인도네시아 체명악기. 각각이 서로 다른 음정으로 조율되어 있어, 이를 부딪쳐서 소리를 낸다.

즉낙 : (1)그 자리에서 당장 승낙함.

낙낙 : (1)‘낙낙하다’의 어근.

민주낙 : (1)미끼를 꿰지 않은 주낙.

송낙 : (1)예전에 여승이 주로 쓰던, 송라를 우산 모양으로 엮어 만든 모자. (2)‘송악’의 방언 (3)‘승낙’의 방언

땅주낙 : (1)낚시를 매다는 기다란 줄에 추를 달아 가라앉히고 거기에 여러 개의 낚시를 드리워 고기를 낚는 방법. 또는 그렇게 놓은 주낙.

청구의 인낙 : (1)권리관계의 존부에 대한 원고 주장의 전부 또는 일부를 피고가 이유 있다고 승인하는 법원에 대한 진술 행위.

숑낙 : (1)‘송라’의 옛말. (2)‘송낙’의 옛말.

: (1)‘낙하다’의 어근. (2)경맥(經脈)에서 갈라져 나온 작은 기혈(氣血)의 통로. 경맥의 사이사이를 연결해 주는 역할을 하며 낙맥(絡脈)과 더불어 경락(經絡)을 이룬다. (3)살아가는 데서 느끼는 즐거움이나 재미. (4)고통이 없이 편안히 지내는 즐거움. (5)국악 가곡에서 계락, 우락, 언락, 편락 따위를 통틀어 이르는 말. (6)윷놀이나 화투에서 윷가락이나 화투짝이 손에서 벗어남을 이르는 말 (7)놀이에서 정해 놓은 선이나 법칙에서 벗어난 것을 이르는 말 (8)화살의 머리를 활시위에 끼도록 에어 낸 부분.

일호백낙 : (1)한 사람이 소리 내어 외치면 여러 사람이 예 하고 그에 따름. (2)한 사람의 말이나 행동에 따라 여러 사람이 일사불란하게 움직임을 이르는 말.

묵낙 : (1)잠자코 내버려 둠으로써 슬그머니 허락함.

승낙 : (1)청하는 바를 들어줌. (2)청약의 상대편이 계약을 성립시키기 위하여 청약자에 대하여 하는 의사 표시.

자낙 : (1)‘주낙’의 북한어.

성낙 : (1)‘성냥’의 방언

얼저낙 : (1)‘엊저녁’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얼uf1fc낙’으로도 적는다.

얼승낙 : (1)확답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긍정적인 승낙.

초벌승낙 : (1)‘반승낙’의 북한어.

하릇저낙 : (1)‘하룻저녁’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uf537릇uf1fc낙’으로도 적는다.

연낙 : (1)그렇게 하겠다고 쾌히 허락함.

디클로페낙 : (1)비스테로이드성 소염 진통제. 오래 복용하면 속 쓰림 따위의 위장 관련 부작용이 일어날 위험이 있다.

드렁낙드렁낙 : (1)‘들락날락’의 방언

엊지낙 : (1)‘엊저녁’의 방언

감낙 : (1)부탁이나 요구 따위를 달갑게 승낙함. (2)감동하여 승낙함.

지급 승낙 : (1)은행이 어음의 인수, 신용장의 발행, 사채의 보증 따위로 타인을 위하여 지급을 승낙한 경우에 대하여 상정하는 채무 정리상의 계정 과목.

암페낙 : (1)아세트산 계열의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제 가운데 하나. 사이클로옥시게나제 활성을 억제하여 진통, 항염 효과를 나타낸다.

암낙 : (1)머리를 끄덕거려 승낙함.

시카고 맥키낙 : (1)세계 요트 대회의 하나. 세계의 호수에서 이루어지는 요트 경기 가운데 가장 오래된 경기로, 1898년에 시작되었다. 시카고의 미시간호에서 출발하여 맥키나 섬까지 80마일을 항해한다.

들엉낙들엉낙 : (1)‘들락날락’의 방언

져낙 : (1)‘저녁’의 방언

아클로페낙 : (1)아세트산 계열의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제 중 하나. 사이클로옥시저네이스 활성을 억제하여 진통, 항염 효과를 나타낸다.

전낙 : (1)전에 승낙함. 또는 이전의 승낙.

용낙 : (1)‘요동’의 방언

뜬주낙 : (1)주낙의 모릿줄에 부표와 뜸을 달아 물속에 떠 있도록 하여 물고기를 잡는 방법. 또는 그렇게 놓은 주낙.

과낙 : (1)‘과녁’의 방언

주낙 : (1)물고기를 잡는 기구의 하나. 긴 낚싯줄에 여러 개의 낚시를 달아 물속에 늘어뜨려 고기를 잡는다.

닻주낙 : (1)‘저연승’의 북한어.

안낙 : (1)‘안’의 방언

앉은주낙 : (1)긴 낚싯줄 전체에 낚시를 주렁주렁 매달고 그 낚싯줄의 양 끝에 찌를 달아 안정되게 해 놓고 고기를 잡는 도구.

브롬페낙 : (1)아세트산 계열의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제 가운데 하나. 사이클로옥시게나제 활성을 억제하여 진통, 항염 효과를 나타낸다. 눈의 염증과 각막 수술 후 진통에 사용한다.

저낙 : (1)‘저녁’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uf1fc낙’으로도 적는다.

천금연낙 : (1)천금같이 귀중한 허락.

허낙 : (1)청하는 일을 하도록 들어줌. ⇒규범 표기는 ‘허락’이다.

초즈낙 : (1)‘초저녁’의 방언

지낙 : (1)‘저녁’의 방언

하낙 : (1)‘하나’의 방언 (2)‘하나’의 방언

아낙 : (1)부녀자가 거처하는 곳을 점잖게 이르는 말. (2)남의 집 부녀자를 통속적으로 이르는 말. (3)‘속’의 북한어. (4)‘안’의 북한어. (5)‘안’의 방언

서낙 : (1)‘서낙하다’의 어근.

대위 승낙 : (1)제삼자가 다른 사람의 법률적 지위를 대신하여 그가 지닌 권리를 얻거나 의무를 질 것을 승낙하는 일.

소낙 : (1)‘우레’의 방언

인낙 : (1)인정하여 승낙함. (2)민사 소송에서, 피고가 원고의 청구 내용인 권리나 주장을 전면적으로 긍정함. 또는 그 진술.

싱낙 : (1)‘승낙’의 방언

유유낙낙 : (1)명령하는 대로 순종함.

뜰주낙 : (1)‘뜬주낙’의 북한어.

조건부 승낙 : (1)상대방의 거래 조건을 완전히 들어주지 않고 조건을 붙여 받아들이는 일.

가시낙 : (1)‘계집아이’의 방언

펠비낙 : (1)아세트산 계열의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제 가운데 하나. 펜부펜의 대사체(代謝體)로, 사이클로옥시게나제의 활성을 억제하여 진통 작용과 항염 작용을 한다.

선주낙 : (1)수직으로 늘어뜨렸다가 걷어서 고기를 낚는 방법. 또는 그렇게 놓은 주낙. 한쪽 끝에 봉돌이 매달린 어미 낚싯줄에 여러 개의 짧은 새끼 낚싯줄을 매달고 그 끝에 낚시를 달아 놓는다.

수낙 : (1)주로 바이러스로 말미암아 걸리는 호흡 계통의 병. 보통 코가 막히고 열이 나며 머리가 아프다. ⇒규범 표기는 ‘감기’이다.

내낙 : (1)‘내락’의 원말.

깔주낙 : (1)‘저연승’의 북한어.

김낙 : (1)고려의 개국 공신(?~927). 927년 견훤(甄萱)과 싸우다가 포위된 태조를 대장 신숭겸과 함께 구하고 전사하였다. 뒤에 예종은 그와 신숭겸을 추도하여 <도이장가>를 지었다.

제낙 : (1)‘저녁’의 방언

피해자의 승낙 : (1)피해자가 자신의 법적 이익에 관한 침해 행위를 허락한 경우를 이르는 말. 이 경우에 가해자의 행위는 위법으로 볼 수 없게 된다.

여낙낙 : (1)‘여낙낙하다’의 어근.

응낙 : (1)상대편의 요청에 응하여 승낙함. 또는 상대편의 말을 들어줌.

온승낙 : (1)아주 확실히 하는 승낙.

숙낙 : (1)말로만 승낙하고, 직접 실행하지는 아니함.

주문 승낙 : (1)수입업자가 수출업자에게 어떤 상품에 대하여 생산이나 수송, 서비스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청구한 것을 수출업자가 받아들이는 일.

반승낙 : (1)확답은 아니지만 대체로 좋겠다는 정도의 받아들임.

립낙 : (1)‘입낙’의 북한어.

흔낙 : (1)매우 기쁜 마음으로 승낙함.

보험 계약의 승낙 : (1)특정한 보험 계약을 체결하겠다는 보험 계약자의 의사 표시에 대해 계약 성립을 목적으로 보험 회사가 하는 의사 표시.

초저낙 : (1)‘초저녁’의 방언

건주낙 : (1)미끼를 꿰지 않은 주낙.

어처낙 : (1)‘엊저녁’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어uf341낙’으로도 적는다.

말뚝주낙 : (1)말뚝을 이용하여 해저에 놓는 주낙. 저층 물고기를 낚는 데 쓴다.

미끼주낙 : (1)미끼를 꿰어 고기를 잡는 주낙. 명태, 홍어, 송어 따위를 잡는 데 쓴다.

일낙 : (1)한 번 승낙함.

환낙 : (1)기꺼이 승낙함.

아세클로페낙 : (1)류머티즘 관절염, 강직 척추염, 골관절염 및 견갑 상완골의 관절 주위염 등 통증이 따르는 감염성 질환에 쓰이는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제.

백낙 : (1)왜가릿과의 새. 몸의 길이는 56~61cm이고 똥똥하며 다리가 짧다. 등 쪽은 검은색, 배 쪽은 흰색, 날개는 회색이며, 다리는 겨울에는 누런색, 여름에는 붉은색이다. 4~8월에 2일 간격으로 3~6개의 알을 낳는다. 물고기ㆍ새우ㆍ개구리ㆍ곤충 따위를 잡아먹으며, 소나무ㆍ삼나무 따위의 숲속에서 주로 밤에 활동한다. 여름새로 유라시아, 아프리카에 널리 분포하는데 우리나라에는 경기도 이남에 도래한다. ⇒규범 표기는 ‘해오라기’이다. (2)중국 주나라 때의 사람(?~?). 말의 좋고 나쁨을 잘 가려냈으며, 말의 병도 잘 고쳤다고 한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낙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98개 입니다. 그리고 낙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797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시작 낙으로 시작하는 단어: 797개 : 낙, 낙가, 낙가하다, 낙각, 낙간, 낙간자, 낙간하다, 낙강, 낙강교생, 낙강교생 충군법, 낙강군, 낙강하다, 낙거, 낙경, 낙계, 낙곡, 낙공, 낙공하다, 낙과, 낙과 방지제, 낙과율, 낙과하다, 낙과 현상, 낙관, 낙관론, 낙관론자, 낙관론적, 낙관성, 낙관 시간치, 낙관자, 낙관적, 낙관적 동기화 ...

사진과 명언

공자

" 덕으로 정치를 하는 것은 북극성은 제자리에 있고 여러 별이 그 주위를 도는 것과 같으니라.^1000 "

#북극성 #덕 #주위 #정치 #제자리 #별
살루스트
" 영혼은 도덕적 삶의 선장이자 지배자이다. "
#영혼 #삶 #도덕 #지배자 #선장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