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는 말

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17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63 세 글자 단어: 11 네 글자 단어: 42 모든 글자 단어: 117

: (1)‘끝’의 방언

: (1)입을 슬쩍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거볍게 한 번 웃는 모양. ‘빙긋’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 (1)‘눈초리’의 방언

: (1)‘실컷’의 방언

: (1)‘갑’의 방언

여지 : (1)‘지금껏’의 방언

: (1)입을 예쁘게 약간 벌리며 소리 없이 가볍게 한 번 웃는 모양. ‘방긋’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2)닫혀 있던 입이나 문 따위가 소리 없이 살그머니 열리는 모양. ‘방긋’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 (1)‘아무것’의 방언

: (1)눈과 입을 귀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웃는 모양. ‘상긋방긋’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 (1)‘말끝’의 방언

: (1)눈과 입을 슬며시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게 웃는 모양. ‘싱긋’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 (1)눈과 입을 슬며시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웃는 모양. ‘싱긋벙긋’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 (1)눈이나 코를 몹시 쨍그리는 모양.

: (1)한 군데에 얼핏 하얀 빛깔이 있는 모양. (2)빠르게 살짝 곁눈질하는 모양. (3)‘일몰’의 방언

사지 : (1)남사당패의 은어로, ‘고기붙이’를 이르는 말.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게 자꾸 웃는 모양. ‘성긋성긋’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 (1)‘노끈’의 방언

: (1)눈과 입을 귀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게 자꾸 웃는 모양. ‘상긋상긋’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 (1)눈과 입을 살며시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웃는 모양. ‘생긋방긋’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 (1)입을 조금 크게 벌리며 소리 없이 거볍게 한 번 웃는 모양. ‘벙긋’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2)닫혀 있던 입이나 문 따위가 소리 없이 슬그머니 열리는 모양. ‘벙긋’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3)번개나 불빛 따위가 순간적으로 세게 비쳤다 사라지는 모양.

지금 : (1)‘지금껏’의 방언

: (1)맞추어 끼울 물건이 꼭 들어맞지 않고 잇따라 어긋나는 모양. (2)팔이나 다리 따위가 접질리어 시큰하도록 잇따라 어긋 물리는 모양. (3)잘못하여 일이 잇따라 어긋나는 모양.

: (1)눈과 입을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웃는 모양. ‘상긋방긋’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 (1)눈과 입을 살며시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귀엽게 웃는 모양. ‘생긋뱅긋’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정성 : (1)‘정성껏’의 방언

: (1)‘칼끝’의 방언

낚시 : (1)낚싯바늘의 가늘고 뾰족한 끝부분

: (1)입을 슬쩍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자꾸 거볍게 웃는 모양. ‘빙긋빙긋’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 (1)눈과 입을 귀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게 웃는 모양. ‘상긋’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 (1)눈과 입을 살며시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게 자꾸 웃는 모양. ‘생긋생긋’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 (1)입을 살짝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가볍게 한 번 웃는 모양. ‘뱅긋’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마음 : (1)‘마음껏’의 방언

: (1)눈과 입을 슬며시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웃는 모양. ‘싱긋벙긋’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 (1)눈과 입을 살며시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귀엽게 웃는 모양. ‘생긋뱅긋’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 (1)맞추어 끼일 물건이 꼭 들어맞지 않고 잇따라 조금 어긋나는 모양. (2)잘못하여 일이 잇따라 조금 어긋나는 모양.

: (1)‘코털’의 방언

: (1)‘슬쩍’의 방언

: (1)‘한껏’의 방언

: (1)군데군데 흰 모양. (2)어떤 것이 자꾸 빠르게 잠깐잠깐 보이는 모양. (3)현기증이 나서 매우 어지러우며 까무러칠 듯한 모양. (4)자꾸 빠르게 슬쩍슬쩍 곁눈질하는 모양.

: (1)눈과 입을 슬며시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게 슬쩍 웃는 모양. ‘싱긋빙긋’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 (1)‘흘끗’의 방언

: (1)입을 예쁘게 약간 벌리며 자꾸 소리 없이 가볍게 웃는 모양. ‘방긋방긋’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 (1)눈이나 코를 자꾸 약간씩 찡그리는 모양. ‘찡긋찡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재주 : (1)‘재주껏’의 방언

: (1)눈과 입을 살며시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게 웃는 모양. ‘생긋’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 (1)‘이끗’의 북한어.

: (1)눈과 입을 귀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게 웃는 모양. ‘상긋’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지끔 : (1)‘지금껏’의 방언

: (1)입을 살짝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가볍게 한 번 웃는 모양. ‘뱅긋’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 (1)‘마음껏’의 방언

: (1)‘혀끝’의 방언

: (1)입을 슬쩍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거볍게 자꾸 웃는 모양. ‘빙긋빙긋’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 (1)‘혀끝’의 방언

인제 : (1)‘이제껏’의 방언

: (1)몸을 휘날려 뛰거나 떨어지는 모양.

: (1)어떤 모습이나 생각이 갑자기 나타났다 사라지는 모양. ⇒규범 표기는 ‘피뜩’이다. (2)‘피뜩’의 북한어. (3)‘피뜩’의 북한어. (4)갑자기 눈길을 돌려 잠깐 바라보는 모양. ⇒규범 표기는 ‘피뜩’이다.

: (1)‘잠꼬대’의 방언

: (1)맞추어 끼일 물건이 꼭 들어맞지 않고 자꾸 조금 어긋나는 모양. ‘배끗배끗’보다 센 느낌을 준다. (2)잘못하여 일이 자꾸 조금 어긋나는 모양. ‘배끗배끗’보다 센 느낌을 준다.

: (1)대장간의 도가니에 뚫어 놓은 지름 15cm 정도의 구멍. 도가니에 바람을 불어 넣을 뿐 아니라 무쇠가 제대로 녹아 떨어지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만든다

: (1)‘맘껏’의 방언

: (1)밀물 때 물에 잠겼다가 썰물 때 모습을 드러내는 바위의 언저리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웃는 모양. ‘성긋벙긋’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 (1)입을 슬쩍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거볍게 한 번 웃는 모양. ‘빙긋’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 (1)‘끼끗하다’의 어근.

: (1)가볍게 살짝 한 번 할겨 보는 모양. ‘핼긋’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 (1)눈과 입을 슬며시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게 자꾸 웃는 모양. ‘싱긋싱긋’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 (1)입을 조금 크게 벌리고 소리 없이 거볍게 자꾸 웃는 모양. ‘벙긋벙긋’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2)닫혀 있던 입이나 문 따위를 소리 없이 슬그머니 자꾸 열었다 닫았다 하는 모양. ‘벙긋벙긋’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 (1)‘힘껏’의 방언

인지 : (1)‘이제껏’의 방언

: (1)어떤 모습이나 생각이 자꾸 순간적으로 나타났다 사라지는 모양. ⇒규범 표기는 ‘피뜩피뜩’이다. (2)‘피뜩피뜩’의 북한어. (3)빠르게 눈길을 돌리어 잠깐씩 자꾸 스쳐보는 모양.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웃는 모양. ‘성긋벙긋’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 (1)눈이나 코를 몹시 자꾸 쨍그리는 모양.

: (1)곁눈으로 자꾸 슬쩍 흘겨보는 모양. ‘흘긋흘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눈에 자꾸 얼씬 보이는 모양. ‘흘긋흘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 (1)눈이나 코를 약간 찡그리는 모양. ‘찡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 (1)맞추어 끼울 물건이 꼭 들어맞지 않고 어긋나는 모양. (2)팔이나 다리 따위가 접질리어 어긋 물리는 모양. (3)잘못하여 일이 어긋나는 모양.

: (1)가볍게 살짝살짝 자꾸 할겨 보는 모양. ‘핼긋핼긋’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 (1)입을 살짝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가볍게 자꾸 웃는 모양. ‘뱅긋뱅긋’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 (1)눈과 입을 살며시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웃는 모양. ‘생긋방긋’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 (1)거볍게 슬쩍슬쩍 자꾸 흘겨보는 모양. ‘힐긋힐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눈에 언뜻언뜻 자꾸 띄는 모양. ‘힐긋힐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 (1)거볍게 슬쩍 한 번 흘겨보는 모양. ‘힐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눈에 언뜻 띄는 모양. ‘힐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 (1)입을 살짝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자꾸 가볍게 웃는 모양. ‘뱅긋뱅긋’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 (1)눈과 입을 슬며시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게 자꾸 웃는 모양. ‘싱긋싱긋’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 (1)눈과 입을 살며시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게 자꾸 웃는 모양. ‘생긋생긋’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 (1)곁눈으로 살짝 계속 할겨 보는 모양. ‘할긋할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눈에 자꾸 알씬 보이는 모양. ‘할긋할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 (1)눈과 입을 살며시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게 웃는 모양. ‘생긋’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 (1)입을 예쁘게 약간 벌리며 소리 없이 가볍게 자꾸 웃는 모양. ‘방긋방긋’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 (1)눈과 입을 귀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게 자꾸 웃는 모양. ‘상긋상긋’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 (1)맞추어 끼일 물건이 꼭 들어맞지 아니하고 조금 어긋나는 모양. ‘배끗’보다 센 느낌을 준다. (2)잘못하여 일이 조금 어긋나는 모양. ‘배끗’보다 센 느낌을 준다.

: (1)입을 예쁘게 약간 벌리며 소리 없이 가볍게 한 번 웃는 모양. ‘방긋’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2)닫혀 있던 입이나 문 따위가 소리 없이 살그머니 열리는 모양. ‘방긋’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게 웃는 모양. ‘성긋’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 (1)‘기껏’의 방언

: (1)‘뒤끝’의 방언

: (1)‘양껏’의 방언

: (1)재물의 이익이 되는 실마리.

: (1)맞추어 끼일 물건이 꼭 들어맞지 아니하고 자꾸 어긋나는 모양. ‘비끗비끗’보다 센 느낌을 준다. (2)팔이나 다리 따위가 접질리어 시큰하도록 자꾸 어긋물리는 모양. ‘비끗비끗’보다 센 느낌을 준다. (3)잘못하여 일이 자꾸 어긋나는 모양. ‘비끗비끗’보다 센 느낌을 준다.

: (1)‘기껏’의 방언

: (1)‘손끝’의 방언

: (1)주시경이 만든 용어로, ‘종지사’를 이르는 말. (2)접어서 파는 천의 길이를 나타내는 단위. (3)화투나 투전과 같은 노름 따위에서, 셈을 치는 점수를 나타내는 단위. (4)‘가’의 방언 (5)‘끝’의 방언

: (1)‘곁’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끗’으로도 적는다.

: (1)‘깨끗하다’의 어근.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Logo Image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끗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17개 입니다. 그리고 끗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29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시작 끗으로 시작하는 단어: 29개 : 끗, 끗갱이, 끗게댕기다, 끗겡이, 끗기우다, 끗끗내, 끗끗이, 끗나다, 끗날, 끗내우다, 끗다, 끗단이, 끗댕이, 끗뎅이, 끗동, 끗둔이, 끗들이, 끗마치다, 끗바리, 끗발, 끗발(이) 세다, 끗발(이) 좋다, 끗보리, 끗뻬기, 끗세, 끗수, 끗어내다, 끗어당기다, 끗창 ...

사진과 명언

더글러스 애덤스

" 인간이란 존재는 타인의 경험에서 교훈을 얻는 능력에 있어 거의 독보적이라 할 만 한데,^500 그 교훈을 노골적으로 따르지 않는 점에 있어서도 비범하다.^1000 "

#독보 #타인 #교훈 #노골 #존재 #능력 #경험 #인간 #점
헨리 루이스 멩켄
" 철학은 대체로 다른 철학자들을 멍청이라고 주장하는 철학자 한 명으로 이루진다. 대개 그 철학자는 이를 증명해낸다. 그리고 대체로 자기 자신도 멍청이라는 점을 증명한다고 덧붙이고 싶다. "
#멍청이 #주장 #철학자 #철학 #자신 #증명 #점


Google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