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는 말

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83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71 세 글자 단어: 5 네 글자 단어: 104 여섯 글자 이상 단어: 2 모든 글자 단어: 183

: (1)‘획’의 옛말. (2)구태여. 굳이. 억지로. (3)‘것’의 방언

: (1)‘볼긋하다’의 어근.

: (1)‘칼끝’의 옛말.

: (1)입을 예쁘게 약간 벌리며 소리 없이 가볍게 자꾸 웃는 모양. ‘방긋방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2)꽃이 매우 아름답게 자꾸 피어나는 모양.

: (1)눈 따위를 슬쩍 찌그리는 모양. (2)남의 옷자락을 슬며시 잡아당기는 모양.

: (1)곁눈으로 자꾸 슬쩍 흘겨보는 모양. (2)눈에 자꾸 얼씬 보이는 모양.

: (1)입을 살짝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가볍게 자꾸 웃는 모양. ‘뱅긋뱅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 (1)‘향긋하다’의 어근. (2)은근히 향기로운 모양.

: (1)군데군데 여러 곳이 다 꽤 두두룩하게 나오거나 높직이 솟아 있는 모양. (2)맞붙여 놓은 물건이 군데군데 여러 곳이 들떠 있는 모양.

: (1)눈과 입을 귀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웃는 모양. ‘상긋방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 (1)좀 짙고 옅은 여러 가지 빛깔이 야단스럽게 한데 뒤섞여 있는 모양.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게 웃는 모양. ‘성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 (1)눈과 입을 살며시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귀엽게 웃는 모양. ‘생긋뱅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 (1)입을 예쁘게 약간 벌리며 자꾸 소리 없이 가볍게 웃는 모양.

: (1)‘질겅질겅’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긋긋’으로도 적는다.

: (1)생기가 적은 눈으로 멀뚱멀뚱 쳐다보는 모양.

: (1)나아가는 시늉만 하면서 앉은 자리에서 자꾸 머뭇거리는 모양. (2)나아가는 시늉만 하면서 앉은 자리에서 몸이나 몸의 일부를 잇따라 비비대는 모양. (3)살이 보기 좋게 올라서 몽그라져 있는 모양.

: (1)물체가 한쪽으로 비뚤어지거나 기울어지는 모양.

: (1)작은 봉우리 따위가 들쑥날쑥 솟아 있는 모양.

희뜩벌 : (1)다른 빛깔 속에 군데군데 뒤섞이어 있는 흰 빛깔과 벌그스름한 빛깔이 뒤섞이어 있는 모양.

: (1)‘노긋하다’의 어근.

: (1)‘느긋거리다’의 어근. (2)‘느긋하다’의 어근.

: (1)‘발긋하다’의 어근.

: (1)눈과 입을 슬며시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게 자꾸 웃는 모양.

: (1)입술이나 귀 따위를 뻣뻣하게 세우거나 자꾸 쀼죽이 내미는 모양. (2)말을 하려고 자꾸 입을 들썩이는 모양.

: (1)가볍게 살짝 한 번 할겨 보는 모양.

: (1)‘물끄러미’의 방언

: (1)짜인 물건의 사개가 맞지 아니하고 느슨하여 이리저리로 자꾸 비뚤어지는 모양.

: (1)입을 슬쩍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거볍게 자꾸 웃는 모양. ‘빙긋빙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 (1)자꾸 입술이나 귀 따위를 빳빳하게 세우거나 뾰족이 내미는 모양. (2)말을 하려고 자꾸 입을 달싹이는 모양.

: (1)입을 살짝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가볍게 한 번 웃는 모양. ‘뱅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 (1)눈과 입을 귀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웃는 모양.

: (1)나아가는 시늉만 하면서 앉은 자리에서 게으르게 행동하는 모양. (2)나아가는 시늉만 하면서 앉은 자리에서 몸이나 몸의 일부를 자꾸 비비대는 모양. (3)살이 보기 좋게 올라서 뭉그러져 있는 모양.

: (1)여럿이 다 안으로 조금 우그러진 듯한 모양. (2)‘벌떡벌떡’의 방언

: (1)슬며시 거볍게 자꾸 힘을 주는 모양. (2)계속하여 조용히 참고 견디는 모양. (3)진저리가 나도록 몹시 싫고 괴로운 모양. (4)몸에 소름이 끼치도록 몹시 잔인한 모양.

: (1)꽤 두두룩하게 나오거나 높직이 솟아 있는 모양. (2)맞붙여 놓은 물건이 들떠 있는 모양.

: (1)‘누긋하다’의 어근.

: (1)작은 사람들이나 물체들이 군데군데 고르지 아니하게 솟아 있거나 볼가져 있는 모양.

: (1)눈이나 코를 자꾸 약간씩 쨍그리는 모양.

: (1)물체가 한쪽으로 조금 배뚤어지거나 기울어지는 모양. ‘샐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 (1)입을 조금 크게 벌리며 소리 없이 거볍게 한 번 웃는 모양. ‘벙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닫혀 있던 입이나 문 따위가 소리 없이 슬그머니 열리는 모양. ‘벙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 (1)입을 예쁘게 약간 벌리며 소리 없이 가볍게 한 번 웃는 모양. (2)닫혀 있던 입이나 문 따위가 소리 없이 살그머니 열리는 모양. (3)‘방갓’의 방언

: (1)물체가 자꾸 한쪽으로 조금 배뚤어지거나 기울어지는 모양. ‘샐긋샐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 (1)‘버긋하다’의 어근.

뜰항 : (1)‘작은마마’의 방언

: (1)눈 따위를 짜그리는 모양. (2)남의 옷자락을 가만히 잡아당기는 모양.

: (1)여러 군데가 뾰족하게 솟아나 있는 모양.

: (1)곁눈으로 슬쩍 한 번 흘겨보는 모양. (2)눈에 얼씬 보이는 모양.

: (1)‘쫄깃쫄깃’의 방언

: (1)눈 따위를 자꾸 짜그리는 모양. (2)남의 옷자락을 자꾸 가만히 잡아당기는 모양.

: (1)물체가 자꾸 한쪽으로 비뚤어지거나 쏠리는 모양.

: (1)군데군데 벌그스름한 모양. (2)매우 벌그스름한 모양.

: (1)‘우긋하다’의 어근. (2)‘우긋하다’의 어근.

: (1)물체가 자꾸 한쪽으로 비뚤어지거나 기울어지는 모양. (2)‘흘깃흘깃’의 방언

: (1)‘뿔긋하다’의 어근.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게 자꾸 웃는 모양. ‘성긋성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 (1)‘아긋하다’의 어근.

: (1)여럿이 다 안으로 조금 오그라진 듯한 모양.

: (1)‘일긋거리다’의 어근.

: (1)군데군데 볼그스름한 모양. (2)매우 볼그스름한 모양.

: (1)물건의 각 조각이 이가 맞지 아니하여 끝이 약간씩 어긋나 있는 모양. (2)무게나 부피, 길이 따위가 어떤 기준에 어그러져 있는 모양.

: (1)죽이나 풀 따위가 매우 묽은 듯한 모양. (2)‘멀뚱멀뚱’의 방언

: (1)톱날처럼 높고 낮은 차이가 적고 어슷비슷한 모양.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웃는 모양.

: (1)눈 따위를 살짝 짜그리는 모양. (2)남의 옷자락을 살며시 잡아당기는 모양.

: (1)군데군데 빨그스름한 모양. (2)매우 빨그스름한 모양.

: (1)입을 예쁘게 약간 벌리며 소리 없이 가볍게 한 번 웃는 모양. ‘방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2)꽃이 매우 아름답게 살짝 피어나는 모양. (3)닫혀 있던 입이나 문 따위가 소리 없이 슬그머니 열리는 모양. ‘방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 (1)‘둥긋하다’의 어근.

: (1)입을 살짝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자꾸 가볍게 웃는 모양.

: (1)물건의 각 조각이 이가 맞지 않아 끝이 조금씩 어긋나 있는 모양. (2)무게나 부피, 길이 따위가 어떤 기준에 조금 어그러져 있는 모양. (3)고스란히 가볍게 들어올려 옮기는 모양. 제주 지역에서는 ‘긋긋’으로도 적는다.

: (1)‘송곳’의 방언

: (1)‘불긋하다’의 어근.

문주문주 : (1)‘뭉그적뭉그적’의 방언

: (1)꽤 도도록하게 나오거나 소복하게 솟아 있는 모양. (2)맞붙여 놓은 물건이 조금 들떠 있는 모양.

: (1)눈이나 코를 약간 쨍그리는 모양.

: (1)‘빨긋하다’의 어근.

: (1)‘쌩긋쌩긋’의 방언

: (1)눈과 입을 슬며시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웃는 모양.

: (1)입을 슬쩍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거볍게 한 번 웃는 모양.

: (1)입을 슬쩍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자꾸 거볍게 웃는 모양.

희불 : (1)흰빛을 띠며 불긋한 모양.

: (1)‘뻘긋하다’의 어근.

: (1)물체가 자꾸 한쪽으로 비뚤어지거나 쏠리는 모양. ‘실긋샐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 (1)입을 조금 크게 벌리고 자꾸 소리 없이 거볍게 웃는 모양. (2)닫혀 있던 입이나 문 따위를 자꾸 소리 없이 슬그머니 열었다 닫았다 하는 모양. (3)번개나 불빛 따위가 순간적으로 잇따라 약하게 비쳤다 사라지는 모양.

: (1)‘오긋하다’의 어근.

: (1)곁눈으로 살짝 계속 할겨 보는 모양. (2)눈에 자꾸 알씬 보이는 모양.

: (1)‘옷자락’의 옛말.

: (1)군데군데 뽈그스름한 모양. (2)매우 뽈그스름한 모양.

: (1)물체가 자꾸 한쪽으로 약간 배뚤어지거나 기울어지는 모양.

: (1)‘뭉긋거리다’의 어근. (2)‘뭉긋하다’의 어근.

: (1)‘할긋할긋’의 옛말.

해뜩발 : (1)조금 하얗고 발그스름한 모양.

: (1)눈이나 코를 약간 찡그리는 모양.

: (1)눈과 입을 슬며시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게 슬쩍 웃는 모양.

: (1)눈과 입을 귀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게 자꾸 웃는 모양.

급방 : (1)갑자기 방긋 웃음.

: (1)눈과 입을 살며시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웃는 모양. ‘생긋방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 (1)‘몽긋거리다’의 어근.

: (1)물체가 한쪽으로 약간 배뚤어지거나 기울어지는 모양. ‘살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 (1)‘나긋하다’의 어근.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Logo Image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긋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83개 입니다. 그리고 긋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24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시작 긋으로 시작하는 단어: 24개 : 긋, 긋겡이, 긋구, 긋그적, 긋그제, 긋긋다, 긋긋티, 긋기다, 긋기단청, 긋기뱃바닥, 긋기새, 긋기 시험, 긋누르다, 긋닛, 긋다, 긋드리, 긋버히다, 긋재, 긋적, 긋젝, 긋즉, 긋직, 긋키다, 긋다 ...

사진과 명언

코코 샤넬

" 새로운 것을 창조해내는 사람들은 드믈고,^500 그렇게 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수없이 많다.^1000 그러므로 후자가 더 강한 것이다.^1000 "

#사람 #후자 #창조
에픽테토스
" 철학을 행하는 자가 첫째로 할 일은 무엇인가? 자만심을 버리는 것이다. 이미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을 배우는 건 누구에게든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
#자만심 #철학 #생각 #가능 #일


Google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