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는 말

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848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195 세 글자 단어: 329 네 글자 단어: 193 다섯 글자 단어: 69 여섯 글자 이상 단어: 61 모든 글자 단어: 848

깍지연 : (1)겉은 연귀 맞춤이 되고 안은 사개맞춤이 되는 맞춤.

: (1)바람의 신. (2)이욕(利欲), 명예, 고락(苦樂) 따위가 사람의 마음을 흔들어 정법(正法)에 머물지 못하게 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비제로 회 : (1)정보의 값에 변화가 있을 때만 펄스를 변화시켜 이진 디지털 신호를 변조하는 방법. (2)자기 표면에 일 상태와 영 상태 간의 자화 상태의 변화로 표현하여 디지털 정보를 기록하는 한 방법.

상호 재 : (1)둘 이상의 절차 또는 함수가 서로 다른 쪽을 일컫는 말.

풀처 : (1)‘땅꽈리’의 방언

: (1)‘나무’의 방언

초희 : (1)아주 드물어서 특이하거나 매우 귀함.

: (1)마음을 결정하고 돌아감. (2)문장, 편지 따위의 끝을 맺는 글귀. ⇒규범 표기는 ‘결구’이다.

가다 : (1)참나무 따위의 잔가지로 된 땔나무. (2)한군데서 갈려 나온 낱낱의 줄. ⇒규범 표기는 ‘가닥’이다.

산따울 : (1)‘산딸기’의 방언

물가 등 : (1)물가가 오름.

잦은방 : (1)잇따라 자주 뀌는 방귀.

까매 : (1)‘까마귀’의 방언

암돌쩌 : (1)수톨쩌귀의 뾰족한 부분을 끼우도록 구멍이 뚫린 돌쩌귀. ⇒규범 표기는 ‘암톨쩌귀’이다.

문뎌 : (1)‘돌쩌귀’의 방언

푸성 : (1)사람이 가꾼 채소나 저절로 난 나물 따위를 통틀어 이르는 말.

모다 : (1)‘못’의 방언

당내 : (1)‘당나귀’의 방언

이마 : (1)이마의 양쪽 구석. ⇒남한 규범 표기는 ‘이맛귀’이다.

한라돌쩌 : (1)미나리아재빗과의 여러해살이풀. 높이는 45~100cm이다. 잎은 어긋나고 세 갈래로 갈라지고 옆 갈래 조각은 다시 두 개씩 깊게 갈라진다. 9월에 투구 모양의 자주색 꽃이 총상(總狀) 화서로 피고 열매는 골돌과(蓇葖果)를 맺는다. 꽃대에 굽은 털이 촘촘히 나 있다. 한국의 한라산과 일본에 분포한다.

큰자 : (1)두 손으로 들고 서서 재목을 깎거나 다듬는 데 쓰는 도구. 자귀와 비슷하게 생겼으나 규모가 크고 긴 자루가 붙어 있다.

: (1)돌아가거나 돌아옴.

무자 : (1)자손을 두지 못한 사람이 죽어서 된다는 귀신. 원귀(冤鬼)로서, 사람에게 해를 끼친다.

암탕나 : (1)당나귀의 암컷.

오분자 : (1)‘떡조개’의 방언

메사 : (1)‘메기’의 방언

방수 기저 : (1)어린아이의 오줌이 옷 밖으로 새지 않도록 방수 천으로 만든 기저귀.

먹사마 : (1)검은색의 사마귀.

단두 : (1)단두대에서 목이 잘리어 죽은 귀신.

: (1)칼처럼 굴곡이 없이 삐죽한 귀. (2)귓불이 동그스름하지 않고 직선에 가깝게 얼굴에 연결된 귀.

붉은배지빠 : (1)딱샛과의 하나. 몸의 길이는 24cm, 편 날개의 길이는 12cm 정도이다. 머리와 등은 다갈색이고 가슴과 옆구리는 등적색이다. 수컷의 얼굴과 목은 검은 갈색이고 암컷은 흰 갈색의 무늬가 있다. 수컷은 번식기에 고운 소리로 울고 활엽수림이나 침엽수림에 사는데 사할린, 일본 등지의 동부 아시아에서 번식하고 중국 동남부에서 겨울을 보내며 우리나라에는 봄, 가을에 매우 드물게 찾아오는 나그네새이다.

생기사 : (1)사람이 이 세상에 사는 것은 잠시 머무는 것일 뿐이며 죽는 것은 원래 자기가 있던 본집으로 돌아가는 것임을 이르는 말.

점날개각다 : (1)각다귓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1.1~1.4cm이며, 어두운 갈색이고 어두운 황색의 무늬가 있다. 날개는 투명하고 검은 갈색의 무늬가 있다. 배는 검은 갈색이고 각 마디의 기부와 끝마디는 누런 갈색이다. 한국,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갈가마 : (1)‘갈까마귀’의 방언

굴묵어 : (1)‘아궁이’의 방언

: (1)글귀를 이룸. ⇒규범 표기는 ‘성구’이다. (2)옛사람이 지어 널리 쓰이는 시문(詩文)의 글귀. ⇒규범 표기는 ‘성구’이다.

딤바 : (1)‘담배’의 방언

모시날개각다 : (1)각다귓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5~6mm, 편 날개의 길이는 6.5~8mm이며, 어두운 회색 또는 누런 회색이다. 앞방패판에는 세 개의 짙은 줄이 있으며 날개의 앞 가두리에는 네 개의 연한 회색 점무늬가 있다. 한국, 일본, 유럽 등지에 분포한다.

뺨따 : (1)‘뺨’을 비속하게 이르는 말.

부하 복 : (1)전력 개폐기에서 부하 차단을 발생시키는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되었을 때의 계획된 부하 복구 과정.

까다 : (1)잔가지로 된 땔나무

: (1)음식을 욕심껏 입 안에 넣고 마구 씹어 먹는 모양.

독다 : (1)‘도마뱀’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다귀’로도 적는다.

: (1)‘뺨’을 비속하게 이르는 말.

돌처 : (1)‘돌쩌귀’의 방언

좀사마 : (1)사마귓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4.5~6cm이며 갈색 또는 어두운 갈색이고 검은 갈색의 무늬가 흩어져 있다. 이마에 검은색 줄이 있고 앞등판의 앞 3분의 1 부분이 불쑥 부풀어 톱니가 있다. 한국, 일본, 대만 등지에 분포한다.

뱀따울 : (1)‘뱀딸기’의 방언

애기사마 : (1)사마귓과의 곤충. 사마귀와 비슷하나 몸의 길이는 2.9~3.5cm로 조금 작다. 몸빛은 풀색 또는 풀색을 띤 갈색이고 뒷날개는 검은 갈색이다.

방앗 : (1)‘방앗공이’의 방언

할망 : (1)‘할망구’의 방언

수축 : (1)선천적으로 귓바퀴가 수축된 상태의 귀. 컵귀와 휘늘어진 귀가 이에 속한다.

: (1)의탁하여 귀화함. (2)돌아가 의탁함.

찔짱 : (1)‘질경이’의 방언

미복 : (1)본디의 자리나 상태로 되돌아가지 않음. 또는 그러지 못함.

고들바 : (1)‘고들빼기’의 방언

넓죽사마 : (1)버마재빗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5.5~7.3cm이며, 푸른색이다. 다른 종류에 비하여 몸이 넓죽하고 짧다.

매몰 : (1)귓바퀴의 윗부분이 머리 아래로 감추어진 귀. 드물게 나타나는 이상(異常) 형태이다.

황금의 나 : (1)로마 제정기의 문인 아풀레이우스가 지은 전기 소설(傳奇小說). 마법으로 나귀가 된 인간을 중심으로 하여 여러 가지 기괴하고 오락적인 수법을 이용하여 인간의 우열(優劣)을 풍자한 이야기이다.

번신경 : (1)조선 시대에, 관찰사나 병사(兵使), 수사(水使)와 같은 벼슬아치가 체임할 때 후임자를 기다리지 않고 돌아가는 일.

토당 : (1)우리나라에서 나는 당귀를 외국산과 구별하여 이르는 말.

땅나 : (1)‘당나귀’의 방언

담바 : (1)‘담배’의 방언

검처 : (1)몸집이 큰 쏨뱅이를 이르는 말.

콧방 : (1)코로 나오는 숨을 막았다가 갑자기 터뜨리면서 불어 내는 소리.

: (1)‘연기’의 방언 (2)‘내’의 방언

: (1)‘누구’의 방언

: (1)‘낙구’의 북한어.

왜당 : (1)산형과의 여러해살이풀. 높이는 80~90cm이며, 잎은 겹잎이고 톱니가 있다. 8~9월에 흰 꽃이 복산형 화서로 줄기와 가지 끝에 모여 피고 열매는 긴 타원형이며 뿌리는 약용한다. 일본이 원산지로 한국,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공중의 : (1)사회에서 일반 사람들의 이야기나 고충을 들어 주는 사람이나 주체.

: (1)‘셀비지’의 북한어.

: (1)‘서귀포’가 읍이었을 때의 이름.

: (1)점술에서 다루는 육친(六親)의 하나. 이것이 발동하면 재앙이나 궂은일이 생긴다고 한다.

티베트 들당나 : (1)말과의 하나. 어깨의 높이는 1.5미터 정도이며, 목은 붉은 갈색, 네 다리와 배는 흰색이다. 티베트고원의 반사막 지대에 사는 야생 당나귀이다.

: (1)멸굿과의 곤충을 통틀어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멸구’이다.

: (1)낮에 하던 일을 밤에 계속함.

이로동 : (1)길은 각각 다르나 도착지는 같다는 뜻으로, 방법은 다르지만 결과는 같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조왕모 : (1)아침에 갔다가 저물어서 돌아옴.

: (1)잠결에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감각.

꼬마돌쩌 : (1)미나리아재빗과의 여러해살이풀. 높이는 25cm 정도이며, 잎은 어긋나고 잎자루가 길다. 뿌리는 굵고 줄기는 섬세하며 곧다. 7~8월에 짙은 자주색 꽃이 줄기 끝에 1~3개 핀다. 독이 있는 식물로 높은 산의 계곡에서 자라며, 한국의 함경, 중국의 만주 등지에 분포한다.

담뱃 : (1)담뱃잎을 마지막으로 딸 때, 잎자루에 붙여서 함께 떼어 내는 줄기의 부분. 담뱃잎을 엮기 위한 것이다.

청염 : (1)무속에서, 푸른 불길을 내뿜는다는 귀신.

: (1)지위가 높고 귀함.

구빈원의 당나 : (1)영국의 극작가인 아든이 쓴 희곡. 관료의 부패 문제를 다룬 작품이다.

메길당나 : (1)‘산길앞잡이’의 북한어.

전나 : (1)다리를 절름거리는 나귀.

: (1)잡귀를 쫓음.

줄각다 : (1)각다귓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1.2~1.6cm이며, 주로 어두운 갈색 또는 잿빛을 띤 갈색이다. 배는 누런 갈색이고 등 쪽은 어두운 색의 줄이 몇 개 있다. 한국,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시화총 : (1)1123년에 중국 송나라의 완열(阮閱)이 편찬한 시화집. 한(漢)나라 때부터 송나라 때까지의 시화를 모아 엮은 것이다. 전집(前集) 48권, 후집(後集) 50권.

늘어진 : (1)귓바퀴와 맞둘레의 빈약한 발달로 인한 바깥귀의 선천성 기형.

도쪼 : (1)‘돌쩌귀’의 방언

단순 회 : (1)한 개의 종속 변수 또는 반응 변수에 대하여 설명 변수가 한 개인 상태.

뭇잎사 : (1)‘무청’의 방언

퇴척 : (1)좌선을 방해하는 귀신.

영겁 회 : (1)니체가 그의 저서 ≪자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에서 내세운 근본 사상. 영원한 시간은 원형(圓形)을 이루고, 그 원형 안에서 우주와 인생은 영원히 되풀이된다는 사상이다.

멱장 : (1)‘개구리’의 방언

뿌다 : (1)‘뿌다구니’의 준말.

지성 : (1)‘기저귀’의 방언

: (1)‘여귀’의 북한어.

홈자 : (1)머리 부분에 홈이 팬 자귀 모양의 석기. 이 홈에 직각으로 된 나무 자루를 대어 묶어서 썼다.

쌍사 : (1)기둥의 직각 모서리 각 면에 한 줄씩 오목하게 들어가도록 쇠시리를 한 것.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Logo Image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귀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848개 입니다. 그리고 귀로 시작하는 단어는 1,661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시작 귀로 시작하는 단어: 1,661개 : 귀호즈재기, 귀갑, 귀고, 귀갑상 수피, 귀양처, 귀신문, 귀또래미, 귀면와, 귀재미, 귀동냥하다, 귀얄질, 귀리소주, 귀양객, 귀인상, 귀지떡, 귀웅젖, 귀찌, 귀어자, 귀접이반자, 귀띔하다, 귀환 열차, 귀차, 귀경 행렬, 귀 막고 아옹 한다, 귀수작, 귀에고리, 귀신 대접하여 그른 데 있느냐, 귀간, 귀환결합곁수, 귀문조적, 귀늠어듣다, 귀(가) 아프다 ...

사진과 명언

프랑수아 드 라 로슈푸코

" 우리가 무엇에든지 마음을 너무 많이 주기에 앞서,^500 그것을 이미 가지고 있는 이들이 얼마나 행복한지를 살필 일이다.^1000 "

#마음 #주기 #행복 #일
아리스토텔레스
" 아는 것이 고통이다. "
#고통


Google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