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는 말

골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801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222 세 글자 단어: 297 네 글자 단어: 179 다섯 글자 단어: 77 여섯 글자 이상 단어: 25 모든 글자 단어: 801

막상골 : (1)곤충의 머리 부위 안쪽에 있는 ‘U’ 자 모양과 ‘X’ 자 모양의 내골격. 이 골격에 구기나 더듬이를 움직이는 근육이 부착된다.

어골 : (1)물고기의 뼈. 생선 가시를 이르는 말이다.

벵골 : (1)인도의 서벵골주에서 방글라데시까지 이르는 지역. 갠지스강과 브라마푸트라강의 삼각주를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쌀ㆍ황마가 주산물이며, 석탄ㆍ동ㆍ암염도 산출된다. 중심 도시는 콜카타이다. 면적은 23만 453㎢.

족골 : (1)발을 이루고 있는 뼈.

가짓골 : (1)원골짜기로부터 갈라져 나간 골짜기.

물꼬챙이골 : (1)사초과의 여러해살이풀. 뿌리줄기는 옆으로 뻗고 다소 거칠고 크며 마디에서 수염뿌리가 난다. 줄기는 높이가 40cm 정도이며 가늘고 원기둥꼴로 대체로 녹색이나 밑부분은 자홍색이다. 잎은 없고 7~10월에 검은 갈색 또는 누런 갈색의 꽃이삭이 달린다. 물가의 습한 곳에 나는데 한국을 비롯하여 동아시아 등지에 분포한다.

비중격 연골 : (1)보습뼈, 벌집뼈의 수직면과 코뼈 사이에 존재하고, 앞쪽으로 코중격을 이루는 얇은 연골 판.

섭유골 : (1)머리뼈 바닥과 옆면의 중간 부분에 있는 불규칙한 뼈. 뼈 속에 가운데귀와 속귀가 있으며 아래쪽은 아래턱뼈와 관절을 이룬다.

백송골 : (1)맷과의 하나. 날개의 길이는 36cm, 부리는 3.2cm 정도이며, 몸은 흰색이고 등허리의 깃에 ‘V’ 자 모양의 얼룩무늬가 있다. 매 종류 가운데 몸이 크며 성질이 굳세고 날쌔어 사냥하는 데 쓰인다. 일본, 그린란드 등지에 분포한다.

경추골 : (1)척추뼈 가운데 가장 위쪽 목에 있는 일곱 개의 뼈.

상악 전구골 : (1)척추동물의 위턱뼈 앞쪽에 있는 뼈. 사람에게서는 위턱뼈 치조 돌기의 일부를 형성하므로 위턱뼈의 일부로 간주한다.

호경골 : (1)호랑이의 앞 정강뼈. 강장제로 쓴다.

미릉골 : (1)눈썹 근처의 뼈.

멍에골 : (1)‘개자리골’의 북한어.

왜골 : (1)허우대가 크고 말과 행동이 얌전하지 못한 사람.

얼음깎기골 : (1)‘빙식곡’의 북한어.

견갑골 : (1)척추동물의 팔뼈와 몸통을 연결하는, 등의 위쪽에 있는 한 쌍의 뼈. 포유강은 대개 삼각형이다.

몰골 : (1)볼품없는 모양새. (2)동양화에서, 윤곽선을 그리지 않고 먹이나 물감을 찍어서 한 붓에 그리는 화법. (3)‘모양’의 옛말.

명골 : (1)가조기나 개복치의 연한 뼈를 삶아서 말린 식품.

두개골 : (1)척추동물의 머리를 이루는 뼈를 통틀어 이르는 말. 사람의 경우 뇌를 싸는 마루뼈, 이마뼈, 벌집뼈, 나비뼈, 뒤통수뼈, 관자뼈와 얼굴을 이루는 코뼈, 눈물뼈, 광대뼈, 위턱뼈, 아래턱뼈, 입천장뼈, 보습뼈, 코선반뼈 등이 있다.

골 : (1)‘송골매’의 옛말.

고택골 : (1)고씨들이 살던 마을이라는 뜻으로, 지금의 서울특별시 은평구 신사동에 해당하는 마을의 옛 이름. 공동묘지가 있었다.

반지 연골 : (1)고리처럼 생긴 후두의 아래쪽 끝에 있는 물렁뼈. 목 앞에서 만져진다.

중간 연골 : (1)초자 연골의 세포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 기질 부분.

문골 : (1)창문이나 문짝을 달거나 끼울 수 있도록 문의 양옆과 위아래에 이어 댄 테두리.

옥송골 : (1)좋은 송골매.

밑막이문골 : (1)문짝의 밑에 가로 낀 나무. 문짝의 밑에 가로 낀 나무. 문짝의 밑에 가로 낀 나무. 문짝의 밑에 가로 낀 나무.

인골 : (1)사람의 형상이나 탈. ⇒규범 표기는 ‘인두겁’이다. (2)‘인두겁’의 북한어. (3)사람의 뼈. (4)풋볼에서, 경기장의 골라인 바깥의 직사각형 지역을 이르는 말. (5)‘관자놀이’의 방언

탄력 연골 : (1)바탕질 속에 탄력 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 자체가 매우 탄력성이 큰 연골. 노란 빛깔을 띠며 몸에서는 귓바퀴의 실제 내용물 대부분을 이루는 귓바퀴 연골, 후두 덮개, 귀 인두관 및 바깥귀길이 탄력 연골로 구성되어 있다.

송골송골 : (1)땀이나 소름, 물방울 따위가 살갗이나 표면에 잘게 많이 돋아나 있는 모양.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주세요. 더욱 지혜로운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기 위해서, 응원 부탁드립니다.

실전 끝말 잇기

골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801개 입니다. 그리고 골로 시작하는 단어는 1,506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시작 골로 시작하는 단어: 1,506개 : 골, 골가랑, 골가랑골가랑, 골가랑골가랑하다, 골가랑하다, 골가루, 골가리, 골 가뭄, 골가지, 골각, 골각골각, 골각 공예, 골각기, 골각지, 골각촉, 골각품, 골간, 골간 거종 인대, 골간단, 골간단염, 골간막, 골간설 입방 인대, 골간설 중족 인대, 골간 신경, 골간 아클라시스, 골간염, 골간 이형성, 골간 인대, 골간적, 골간 절제술, 골간 족근 인대, 골간 중수 인대 ...

사진과 명언

데마데스

" 겸손함은 아름다움의 요새이다.^1000 "

#겸손 #요새
체 게바라
" 나는 쿠바인, 아르헨티아인, 볼리비아인, 페루인, 에콰도르인 등이다… 무슨 말인지 알겠지. "
#쿠바인 #헨 #아르 #티 #말 #에콰도르 #페루 #볼리비아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