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22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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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입자성 왜 : (1)음성에서 낮은 레벨의 음성 신호에 주는 양자화 오차의 주관적인 효과. (2)영상에서 화상의 균일한 부분에 주는 양자화 오차의 원하지 않는 효과. 시간적으로 공간적으로 상관이 없는 변동이 되어 나타난다.
  • 순안지 : (1)고려 시대에, 태묘 관창에 연주하던 협종궁의 곡.
  • 조석 : (1)사람이 죽은 뒤 일 년 동안 상제가 아침저녁으로 신주 앞에서 우는 울음.
  • 기수영창지 : (1)‘낙양춘’을 달리 이르는 말.
  • 천불동 계 : (1)강원도 속초시 설악산에 있는 계곡. 계곡 양쪽에 솟은 봉우리의 모양이 천 개의 불상을 떠올리게 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설악산을 대표하는 비선대 등이 이 계곡을 따라 이어져 있다.
  • 도성형승지 : (1)조선 태종 14년(1414)에 하륜(河崙)이 지은 악가(樂歌). 한양 도읍을 기리는 내용으로, 속담을 섞어 8장으로 만들어 태종에게 바친 것이다.
  • 안주애원 : (1)평안도 지방에서 부르는 민요의 하나. 가사의 내용으로 보아 물레 노래에 속한다. ⇒규범 표기는 ‘안주애원성’이다.
  • 교향 협주 : (1)협주곡풍의 교향곡.
  • 대여 : (1)빌려주는 곡식.
  • 지장 계 : (1)경기도 포천시 관인면에 있는 계곡. 기암괴석이 많고, 곳곳에 폭포와 못이 있어 경치가 아름답다.
  • 바람 계 : (1)전라남도 영암군 영암읍에 있는 계곡. 월출산 국립 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바람이 많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인근에 바람 폭포와 천황사가 있어 등산객이 많이 찾는다.
  • 지질 구조 : (1)지각 변동으로 암석이나 지층이 변형하여 생긴 골짜기. 습곡 작용이 일어난 경우에 생긴다.
  • 전통 : (1)그 나라에서 발생하여 전하여 내려오는, 그 나라 고유의 곡.
  • 고전 무 : (1)16세기 전후에 발달하여 무곡 형식을 확립한 악곡. 사라반드ㆍ지그ㆍ쿠랑트ㆍ알망드 따위가 여기에 속하며, 주로 고전 모음곡에 쓴다.
  • 낙은별 : (1)조선 경종 2년(1722)에 남도진이 지은 가사. 경기도 용문산의 낙은암(樂隱巖)을 배경으로 여덟 군데의 경치와 한가로이 지내는 자신의 심정을 노래하였다.
  • 불영 계 : (1)경상북도 울진군 금강송면과 근남면에 걸쳐 있는 계곡. 인근에 신라 때 의상 법사가 창건한 불영사가 있다.
  • : (1)여러 가지로 생각하는 마음의 깊은 속. 흔히 간절하고 애틋한 마음을 이른다. (2)깊은 골짜기.
  • 애상 : (1)슬프고 감상적인 곡조나 악곡.
  • : (1)탄식하며 욺.
  • : (1)이탈리아의 시인 단테가 지은 서사시. 단테 자신이 작중 인물로 등장하여, 신의 은총으로 지옥의 심연에서부터 연옥과 천국까지 두루 편력하는, 영혼의 정화(淨化)를 그렸다. <지옥 편>, <연옥 편>, <천국 편>의 3부로 되어 있으며, 1304년경부터 집필을 시작하여 1321년에 완성하였다. (2)밀가루에 껍질을 버리고 짓찧은 살구, 붉은팥, 청호, 창이자 따위를 섞어 발효시켜 만든 약재. 소화제로 쓴다. (3)새로 지은 곡. (4)당해에 새로 난 곡식.
  • 정과정삼기 : (1)‘진작’을 달리 이르는 말. 세틀, 곧 세 가지 형식으로 이루어진 곡이라는 뜻이다.
  • 상사습 : (1)지층의 두께가 날개 쪽은 얇고 정부(頂部)는 두꺼운 습곡.
  • 인터랙티브 작 : (1)인터랙티브 음악을 만드는 일. 또는 컴퓨터나 작곡 관련 프로그램을 통한 일종의 즉흥 작곡 방법. 연주할 때 컴퓨터와 연주자 간에 상호 작용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만드는 작곡 과정이다.
  • 정부 관리 양 : (1)‘양곡 관리법’에서, 정부가 민간으로부터 매입하거나 외국으로부터 수입하여 관리하는 양곡.
  • 양장구 : (1)꼬불꼬불하고 험한 길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 (1)곡식을 쌓아 둠. 또는 그 곡식.
  • 매적 : (1)퇴적물로 바닥이 메워진 골짜기. 퇴적물이 상당히 두꺼워서 넓은 곡저 평야를 이룬다.
  • 순라 : (1)군대의 행진이 점점 가까워지고 다시 멀어지는 것을 묘사한 곡.
  • : (1)여섯 가지의 곡물. 벼, 기장, 피, 보리, 조, 콩을 이른다.
  • 다리안 계 : (1)충청북도 단양군 단양읍에 있는 계곡. 계곡물이 맑고 깨끗하며, 수목이 울창하게 우거져 있다.
  • : (1)산의 동굴. (2)깊은 산골짜기.
  • 형태 왜 : (1)의도된 모양으로부터 벗어난 형태의 변형. 오실로스코프 가운데 이러한 왜곡을 조절하는 기능이 제공되는 것이 있다.
  • : (1)‘회곡하다’의 어근.
  • 시편 교향 : (1)러시아의 작곡가 스트라빈스키의 작품. 신고전주의적 성향의 작품 중에서도 대표작으로 꼽히는 작품으로, 1930년에 작곡되어 같은 해 12월에 초연되었다.
  • 관산별 : (1)조선 시대의 가사(歌辭). 작품은 전하지 않고 ≪순오지≫와 ≪지봉유설≫에 이름만 전한다. 작자와 연대는 알 수 없다.
  • 삼방 협 : (1)함경남도 안변군 신고산면에 있는 협곡. 경원선 검불랑역 부근에서 시작하여 동북쪽으로 뻗어 있다. 유명한 탄산 온천, 고음 폭포, 삼방 폭포가 있다.
  • 비엔나 원무 : (1)1820년대 빈의 작곡가들이 만든 빠른 템포의 왈츠 및 그 양식을 따른 원무곡들을 이르는 말. 슈트라우스 부자(父子)에 의하여 양식이 완성되었다.
  • 구조 : (1)단층이나 습곡 따위의 지각 운동으로 생긴 골짜기.
  • 서책 희 : (1)상연보다는 읽히는 것을 목적으로 쓴 희곡. 연극성보다는 문학성을 강조한 것으로, 괴테의 <파우스트> 따위가 있다.
  • : (1)집터의 경계선. (2)밭에서 나는 온갖 곡식. (3)곡의 전체. (4)조선 시대에, 내수사에 속하여 궁중에서 쓸 미곡(米穀)ㆍ포목(布木)ㆍ잡화(雜貨)ㆍ노비에 관한 일을 맡아보던 종팔품 벼슬. (5)돈과 곡식.
  • 도인송도지 : (1)조선 태종 때에, 하륜(河崙)이 <도성형승지곡>과 함께 지은 악가. 도성 사람들이 도읍을 한양으로 옮긴 것을 찬미한다는 내용이다.
  • 방등산 : (1)신라 말기에 지어진 백제의 노래. 방등산의 도적에게 납치된 장일현(長日縣)의 한 여인이 남편이 구하러 오지 않음을 원망하여 부른 노래로, 가사는 전하지 않고 ≪고려사≫ <삼국속악조(三國俗樂條>에 유래만이 전한다.
  • 곡중 : (1)융기 운동으로 말미암아 골짜기의 밑바닥 가운데에 새로운 골짜기가 생기고 본디의 골짜기의 밑바닥은 하안 단구를 이루는 골짜기.
  • 파쇄 미 : (1)벼를 도정하는 과정 중에 파쇄되어 만들어진 쌀 싸래기.
  • 사부 : (1)아버지를 생각하고 그리는 내용의 시나 노래.
  • 휘유 : (1)<정대업> 가운데 마지막 곡인 <영관(永觀)>을 고쳐 지은 곡. 경모궁 제례의 아헌, 종헌에 썼는데, ‘휘유’는 한문 가사 구절 가운데 ‘휘유양덕(徽柔陽德)’에서 나왔다.
  • 남천 계 : (1)충청북도 단양군 영춘면에 있는 계곡. 소백산 국립 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물이 맑고 자연환경이 잘 보존되어 있다.
  • 겹협주 : (1)협주곡 또는 합주 협주곡에서, 독주부가 이중주로 된 곡.
  • 역전 습 : (1)측면이 기울어지고 양쪽 날개의 경사가 같은 습곡.
  • 번안 : (1)원작의 내용이나 줄거리는 그대로 두고 풍속, 인명, 지명 따위를 시대나 풍토에 맞게 바꾸어 고친 노래.
  • 측면 만 : (1)부재(部材)의 측면이 길이 방향으로 휘는 일.
  • 일장통 : (1)한바탕의 통곡.
  • 우결장 : (1)아래로 향해 터진 ‘ㄷ’ 자 모양으로 배열된 잘록창자에서 오른쪽의 굽은 부분.
  • 피아노 포르테를 위한 연습 : (1)1960년에 백남준이 실시한 퍼포먼스. 피아노를 연주하던 백남준이 돌연 관객석에 있는 케이지의 넥타이를 잘라 버린 사건으로 유명하다. 뿐만 아니라 케이지의 피아노곡을 연주하고 있던 튜더의 머리를 감기는 파격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 환상 즉흥 : (1)폴란드의 작곡가 쇼팽이 1834년에 작곡한 피아노곡. 중반부의 칸타빌레의 선율이 아름다워 쇼팽 사후에 ‘환상’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 유명산 계 : (1)경기도 가평군 설악면에 있는 계곡. 계곡을 따라 기암괴석과 박쥐소ㆍ마당소ㆍ용소 등의 작은 소(沼)가 이어져 있어 자연 경관이 아름답다.
  • 감상 : (1)마음속에 느낌이나 생각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음악 작품.
  • 불우헌 : (1)조선 성종 3년(1472)에 불우헌 정극인이 지은 경기체가. 임금의 은덕, 전원생활의 즐거움, 제자를 기르는 즐거움, 나라의 태평함 따위를 노래하였으며, 모두 6장으로 되어 있다. ≪불우헌집≫에 실려 있다.
  • 펄스파형 특성 왜 : (1)어떤 펄스파형과 기준 펄스파형의 모든 대응 시점 간 크기의 대수적 차이. 일반적으로 기준 펄스파형에 대한 크기 차이의 정점 간 진폭으로 왜곡값을 나타낸다.
  • 상사회답 : (1)조선 시대의 규방 가사. 시집간 여인이 자기를 그리워하는 심정을 토로한 한 남자의 편지를 받고 이에 화답하는 내용으로, 모두 144구로 되어 있다. 작가와 연대는 알 수 없다.
  • 교역 : (1)교역하기 위하여 내는 곡식.
  • 방성통 : (1)큰 소리로 몹시 슬프게 곡을 함.
  • 터키 행진 : (1)18세기에서 19세기 사이에 유럽에서 유행한 터키풍의 행진곡. 모차르트의 피아노 소나타와 베토벤의 극음악 <아테네의 폐허>에 나오는 곡이 유명하다.
  • : (1)둔전에서 거두던 곡식.
  • 법흥 계 : (1)강원도 영월군 수주면에 있는 계곡. 계곡의 상류에는 법흥사가 있다.
  • 쌍룡 계 : (1)경상북도 문경시 농암면에 있는 계곡. 기암괴석과 층암절벽으로 둘러싸여 있다. 청룡, 황룡 등 두 마리의 용이 살던 곳이라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 원회부 : (1)조선 시대에, 용도별로 정부의 물품을 기록한 장부에 기록되어 있는 곡물.
  • 횡와 습 : (1)습곡 작용이 고도로 진행되어 습곡의 축면(軸面)이 거의 수평으로 누운 습곡.
  • 수성동 계 : (1)서울특별시 종로구에 있는 계곡. 인왕산 동쪽 아래에 있는 계곡이며 물소리가 크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2010년에 서울특별시 기념물 제31호로 지정되었다.
  • 펄스 왜 : (1)펄스파형에서 원하는 기준 파형과의 편차. 펄스 왜곡의 형상에 따라 오버슈트, 링잉, 프리슈트, 틸트, 라운딩, 글리치, 범프, 스파이크, 백스윙 따위가 있다.
  • 개석 : (1)하천의 침식 작용으로 생긴 깊은 골짜기.
  • : (1)‘이이’의 호.
  • 헝가리 광시 : (1)헝가리의 작곡가 리스트가 작곡한 피아노곡. 헝가리에 전승되어 온 집시의 춤곡을 소재로 한 것으로, 모두 열아홉 곡으로 되어 있다.
  • 소묘 : (1)묘사적인 작은 기악곡.
  • 비목 : (1)신라 때에, 옥보고가 지은 거문고곡 30곡 가운데 하나.
  • 전단 습 : (1)습곡 축면에 나란하게 배열된 면들이 조금씩 밀려나면서 이루어진 습곡.
  • 대무 : (1)대한 제국 광무 4년(1900)에, 서양식 군악대를 창설하여 연주한 곡 이름. (2)17세기 무렵에, 영국의 전원(田園)에서 시작되어 유행한 춤곡.
  • 경부 굴 : (1)태아에서 뇌줄기와 척수의 경계 부위가 등쪽으로 불룩하게 휘어진 부분.
  • : (1)깊고 기다란 산골짜기. (2)‘종’의 북한어.
  • 독락 : (1)조선 선조 때의 학자 송암(松巖) 권호문(權好文)이 지은 경기체가. 빈부귀천을 하늘에 맡기고 일생을 한가롭게 살아가는 멋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읊은 것으로, ≪송암집(松巖集)≫ 별집 권2에 실려 있다.
  • 티브이 첼로와 비디오테이프를 위한 협주 : (1)백남준의 행위 예술 작품. 첼로 연주가이자 행위 예술가인 무어먼이 3단 모니터로 구성된 첼로를 연주하는 작품이다. 1971년에 발표되었다.
  • 바닥 쪽 굴 : (1)발목이나 발가락을 발바닥 쪽으로 굽히는 것.
  • 수선권 : (1)선행을 권장하는 불교 노래의 하나.
  • 침강 계 : (1)육지의 가장자리가 물속으로 가라앉아서 하류 쪽에 바닷물이 들어오는 골짜기.
  • 피아노 : (1)피아노 연주에 맞게 작곡하거나 편곡한 음악 작품.
  • 톱날모양습 : (1)이마 부분이 톱날처럼 뾰족뾰족한 습곡.
  • 문학으로서의 희 : (1)서술 양식, 극적 표현 양식, 또는 그 두 가지의 혼합 양식으로 쓰인 문학 작품으로서의 희곡.
  • 모드 간 왜 : (1)광도파로에서 각 모드에 따라 군속도가 달라짐으로써 생기는 왜곡.
  • 브란덴부르크 협주 : (1)1718년에서 1721년 사이에 바흐가 작곡한 협주곡. 바로크 음악의 정점을 이루는 명작으로 브란덴부르크 후작에게 헌정되었다. 여섯 곡 가운데 지금은 제2번과 제5번의 두 곡을 가장 많이 연주한다.
  • 리듬 편 : (1)실용 음악에서, 리듬 반주를 담당하는 악기의 편곡. 일반적으로 키보드, 기타, 베이스, 드럼의 편곡을 가리킨다.
  • 금지 : (1)정치적ㆍ사회적인 이유로 정부에서 부르지 못하게 한 노래.
  • 공안지 : (1)고려 시대에, 태묘에서 납향을 지낼 때 차린 음식을 뒤로 물리면서 연주하던 악곡.
  • 환탕 : (1)깎아 줄여 주던 환곡.
  • : (1)‘간곡하다’의 어근. (2)산과 산 사이의 움푹 들어간 곳. (3)‘간곡하다’의 어근.
  • 다섯 개의 소음 연습 : (1)1948년 10월 ‘소음 음악회’라는 제목으로 방송ㆍ발표한 프랑스 작곡가 셰페르의 다섯 개의 구체음악 연습곡.
  • 연음별 : (1)<현악 영산회상> 여섯째 곡인 하현 도드리 3ㆍ4장의 변주곡.
  • 구기 계 : (1)서울시 종로구에 있는 계곡. 북한산 국립 공원 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염을 막고 생태계를 보호하기 위하여 특별 보호 구역으로 지정되었다.
  • 진정지 : (1)남에게 원조를 청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중국 춘추 시대에 초(楚)나라의 신포서(申包胥)가 진(秦)나라로 가서 담에 의지하여 이레 동안 곡(哭)을 한 후에 비로소 원군을 얻었다는 데서 유래한다.
  • 선형 파형 왜 : (1)1뮤(μ)에서 64뮤(μ)까지의 선형 시간 영역에서 시간 요소의 선형 텔레비전 파형이 왜곡되는 현상.
  • 일리악 모음 : (1)1957년 힐러가 일리악 컴퓨터를 사용하여 작곡한 현악 사중주. 일련의 작품 패턴을 컴퓨터에 입력하면 이를 기반으로 컴퓨터가 새로운 곡을 만들어 내는 방식으로 작곡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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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41개) : 가, 각, 간, 갇, 갈, 갉, 갏, 감, 갑, 값, 갓, 강, 갖, 갗, 개, 객, 갠, 갤, 갬, 갭, 갱, 갸, 갹, 걈, 걍, 걔, 걘, 거, 건, 걸, 검, 겁, 겂, 것, 겄, 겇, 겉, 게, 겍, 겐, 겔, 겝, 겟, 겠, 겡, 겥, 겨, 격, 견, 겯, 결, 겸, 겹, 겻, 경, 겿, 곁, 계, 고, 곡, 곤, 곧, 골, 곬, 곰, 곱, 곳, 공, 곶, 곷, 곻, 과, 곽, 관, 괄, 괌, 광, 괘, 괙, 괜, 괠, 괨, 괭, 괴, 괵, 괼, 굄, 굉, 교, 굠, 굥, 구, 국, 굮, 군, 굳, 굴, 굼, 굽, 굿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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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으로 시작하는 단어 (630개) : 곡, 곡가, 곡가 조절, 곡각, 곡각상, 곡간, 곡간답, 곡간차, 곡갈, 곡감, 곡갑다, 곡강분지, 곡개, 곡개이, 곡갱이, 곡거, 곡거포, 곡걸다, 곡겡이, 곡격, 곡격견마, 곡결하다, 곡경, 곡경비파, 곡고화과, 곡곡, 곡골, 곡과, 곡과이, 곡관 ...
곡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630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곡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220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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