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는 말

겐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34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20 세 글자 단어: 27 네 글자 단어: 32 다섯 글자 단어: 17 여섯 글자 이상 단어: 37 모든 글자 단어: 134

이겐 : (1)‘의견’의 방언

졸링겐 : (1)독일 중서부, 루르(Ruhr) 지방에 있는 공업 도시. 중세 이후 면도날이나 낫 따위와 같이 날이 달린 연장의 생산으로 유명하다. (2)독일의 졸링겐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한 품질의 면도날.

브롬화 사이노겐 : (1)무색의 고체. 녹는점은 52℃이고, 단백질을 절단하는 시약으로 사용된다. 화학식 BrCN. ⇒규범 표기는 ‘브롬화 시아노겐’이다.

포스겐 : (1)일산화 탄소와 염소를 촉매 반응을 시켜 얻는 무색 기체. 강렬한 질식성 가스로, 유기 합성의 원료ㆍ독가스 따위로 쓰인다. 화학식은 COCl2.

슈템보겐 : (1)스키에서, 미끄러지면서 몸의 중심을 뒷발 쪽에 옮겨서 회전하는 동작.

키모트립시노겐 : (1)키모트립신의 효소원. 이자에서 분비된 키모트립시노겐은 트립신에 의하여 활성화되어 키모트립신으로 바뀐다.

할로겐 : (1)주기율표 제17족 원소 가운데 플루오린, 염소, 브로민, 아이오딘, 아스타틴의 다섯을 통틀어 이르는 말. 전형적인 비금속 원소로, 다른 원소와 쉽게 화합한다.

카세이노겐 : (1)용해성 카세인. 레닌에 의하여 파라카세인으로 전환된다.

멜라노겐 : (1)멜라닌으로 변환될 수 있는 무색의 물질.

카이모트립시노겐 : (1)키모트립신의 효소원. 이자에서 분비된 키모트립시노겐은 트립신에 의하여 활성화되어 키모트립신으로 바뀐다. ⇒규범 표기는 ‘키모트립시노겐’이다.

플리 바겐 : (1)자신의 유죄를 인정하거나 다른 공범에 관한 증언을 하는 대가로 형을 낮추거나 가벼운 죄목으로 다루기로 검찰이 피고인과 거래하는 일.

베르겐 : (1)노르웨이 서남쪽에 있는 항구 도시. 어업, 조선업 따위가 발달하였다. 14세기 한자 동맹(Hansa同盟)의 요지로 번영하였다. 현대에는 주로 어업ㆍ조선업과 그에 관련된 선박 수리, 장비 생산, 기계ㆍ금속 제품 생산, 식품 가공 따위를 기반으로 하여 경제 발전을 다변화하였다.

겐겐 : (1)일본 가마쿠라 시대 고니조 천황 때의 연호(1302~1303).

조겐 : (1)일본 헤이안(平安) 시대 엔유 천황 때의 세 번째 연호(976~978). (2)일본 가마쿠라(鎌倉) 시대 쓰치미카도 천황ㆍ준토쿠 천황 때의 연호(1207~1211). 1210년에 쓰치미카도 천황이 양위한 후에 준토쿠 천황이 이 연호를 이어 사용하다가, 1211년에 새로 개원하였다.

하이퍼텐시노겐 : (1)하이퍼텐신의 전구(前驅) 물질.

프로게스타겐 : (1)여성 호르몬인 프로게스테론의 변종.

알레르겐 : (1)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항원.

인산 빌리노겐 : (1)포르피린증 환자의 소변에서 나타나는 색소.

칼코겐 : (1)산소족에 속하는 원소를 통틀어 이르는 말. 주기율표 제16족에 속하는 원소로 산소, 황, 셀렌, 텔루륨, 폴로늄의 다섯 원소가 있다.

셰렌보겐 : (1)스키에서, 스키의 앞쪽을 가위 모양으로 벌리고, 체중을 다리 쪽에 걸어 회전하는 일.

엔겐 : (1)일본 남북조 시대 남조 고다이고 천황, 고무라카미 천황 때의 연호(1336~1340).

게스타겐 : (1)프로게스테론과 유사한 방식으로 자궁에 영향을 미치는 스테로이드 호르몬과 같은 물질. 천연이나 합성의 스테로이드 호르몬을 생식 생리에 대체할 때 쓰인다.

물겐 : (1)‘물건’의 방언

초겐 : (1)일본 헤이안(平安) 시대 고이치조 천황ㆍ고스자쿠 천황 때의 연호(1028~1037). 고이치조 천황 때의 네 번째 연호이며, 고스자쿠 천황이 1036년 5월에 왕위에 올라 이 연호를 이어 사용하다가 1037년에 새로 개원하였다.

코르위붕겐 : (1)음정 연습을 하기 위한 성악 교본의 하나. 독일의 피아니스트ㆍ지휘자ㆍ작곡가인 뷜너(Wüllner, F.)가 지은 세 권의 합창 교본으로, 현재는 전 세계의 중ㆍ고등학교와 음악 학교에서 교재로 쓰고 있다.

히알로겐 : (1)연골과 초자체에 있는 알부민 유사 물질. 히알린으로 변화한다.

카제이노겐 : (1)유액에 존재하는 가용성 단백질. 효소에 의해 응고되면 카세인으로 변한다.

디츠겐 : (1)요제프 디츠겐, 독일의 철학자ㆍ사회주의자(1828~1888). 독학으로 철학을 연구하였으며 마르크스, 엥겔스와 독자적인 유물 사관에 도달하였다. 저서에 ≪인간의 두뇌 노동의 본질≫, ≪철학의 열매≫ 따위가 있다.

지모겐 : (1)비활성 전구물질로, 생체에서 만들어져 분비된 다음 다른 물질의 작용을 받고서 비로소 참된 효소가 되는 일부 효소를 이르는 말.

고겐 : (1)일본 가마쿠라 시대 고후카쿠사 천황 때의 연호(1256~1257).

테라토겐 : (1)‘기형 유발 물질’의 전 용어.

니벨룽겐 : (1)고대 독일의 전설적인 왕족 니벨룽을 시조로 하는 초자연적인 난쟁이족. 안개 나라의 사람들이라는 뜻이며, 마(魔)의 두건ㆍ돌을 자르는 보검(寶劍)과 같은 많은 보물을 가졌으나 지크프리트에게 멸망되었다고 한다. (2)독일의 극작가인 헤벨이 1861년에 발표한 희곡. 중세의 서사시<니벨룽겐의 노래>에서 소재를 취한 작품으로, 7년에 걸쳐 완성된 방대한 작품이다.

하겐 : (1)독일 서북쪽,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주에 있는 공업 도시. 루르 공업 지대에 있다.

펩시노겐 : (1)펩신의 원체(元體). 위 점막에서 펩시노젠으로 분비되었다가 위액 속의 염산이나 기존의 펩신의 자체 촉매 작용에 의하여 펩신으로 변한다.

코프로포르피리노겐 : (1)헴 합성 과정의 중간체로, 4개의 프로피온산과 메틸기를 가지고 있는 테트라피롤. 우로포르피리노겐에 탈탄산 효소가 작용하여 생성된다.

파라글리코겐 : (1)원생동물의 저장 탄수화물. 글리코겐과 유사하다.

염화 사이아노겐 : (1)무색의 유독 기체. 주로 사이안 작용기를 포함하는 화합물을 합성할 때 사용한다. 화학식은 CNCl. ⇒규범 표기는 ‘염화 사이아노젠’이다.

포스파겐 : (1)근육 또는 그 밖의 생체 조직 내에서 에너지를 저장하는 인산 화합물을 통틀어 이르는 말. 근육 수축 따위로 에너지를 대량으로 소비할 때에, 저장한 에너지를 방출하여 에이디피(ADP)를 에이티피(ATP)로 전환시키는 구실을 하는데, 크레아틴 인산ㆍ아르지닌 인산 따위가 있다.

가겐 : (1)일본 가마쿠라 시대 고니조 천황 때의 연호(1303~1306).

트립시노겐 : (1)이자액 속에 분비되는, 활성화하지 아니한 트립신.

유기 할로겐 : (1)탄소를 주 골격으로 하는 화합물에 다시 염소, 불소, 브롬, 요오드와 같은 할로겐 원소가 결합한 화합물.

염화 시아노겐 : (1)혈액 작용제의 일종. 화학식은 시엔시아이(CNCl)이다. 다른 작용제보다 방독면 정화통의 여과 기능을 신속히 파괴하므로 고농도로 살포되면 여과기의 여과 능력을 뛰어넘게 되어 방독면 내로 침투할 수 있다.

프로트롬비노겐 : (1)혈액 응고와 관련 있는 제7 인자.

플루크보겐 : (1)스키에서, 플루크파렌의 자세로 좌우 교차식으로 회전하는 방법.

옥시토겐 : (1)‘옥시토신’의 북한어.

메조겐 : (1)액정 형태 분자에서 분자의 특성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부분. 액정상 분자는 단단한 부분과 유동적인 부분으로 구성되는데, 유동적인 부분이 액정상 특징을 나타내는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안지오텐시노겐 : (1)앤지오텐신의 전구(前驅) 물질. ⇒규범 표기는 ‘앤지오텐시노겐’이다.

시아노겐 : (1)옥사마이드를 오산화 인으로 탈수하거나 수은, 은, 금 따위의 사이안화물을 열분해할 때에 생기는 무색의 기체. 특이한 냄새와 독성이 있으며, 불을 붙이면 보라색 불꽃을 내며 타는데 이산화 탄소와 질소로 유리된다. 군사용 독가스로 쓴다. 화학식은 (CN)2.

트롬보겐 : (1)트롬빈의 전구물질로, 혈청 속에 들어 있는 단백질의 하나. 트롬빈으로 변하여 혈액을 응고시킨다.

괴츠 폰베를리힝겐 : (1)독일의 극작가인 괴테가 1773년에 발표한 희곡. 전체 5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774년에 베를린에서 초연되었다. 충성과 용기를 겸비한 기사 폰베를리힝겐이 끝까지 정의를 추구하지만 적의 간계와 배반에 의하여 결국은 죽음을 맞이한다는 내용이다.

간겐 : (1)일본 가마쿠라 시대 고사가 천황과 고후카쿠사 천황 때의 연호(1243~1247).

피토에스트로겐 : (1)식물체에서 분비되는,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성질의 물질.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기능을 하고, 큰 부작용은 없으나 내분비계 장애 물질로 분류되기도 한다.

로트링겐 : (1)‘로렌’의 독일어 이름.

갈락토겐 : (1)가수 분해를 하여 갈락토스를 생성하는 다당류의 하나.

게스토겐 : (1)프로게스테론과 유사한 방식으로 자궁에 영향을 미치는 스테로이드 호르몬과 같은 물질. 천연이나 합성의 스테로이드 호르몬을 생식 생리에 대체할 때 쓰인다.

항안드로겐 : (1)남성 호르몬의 작용을 억제하거나 방해하는 물질. 에스트로겐처럼 표적 조직에 길항 효과를 내거나, 세포 표면의 결합 부위에 경합하는 것처럼 남성화 효과를 단순히 억제함으로써, 남성 호르몬이 반응성 조직에서 생물학적 효과를 충분히 발현하는 것을 억제할 수 있는 물질이다.

플로리겐 : (1)식물의 꽃눈 형성을 촉진하는 것으로 생각되는 물질. 자극 인자가 잎에서 만들어지며 생장점으로 이동하여 작용한다고 하나 아직 추출되지 않아서 그 본체를 밝히지 못하고 있다.

라이겐 : (1)원형으로 둘러선 사람들이 서로 손을 잡고 파트너를 바꾸며 경쾌하게 도는 오스트리아 전통 춤. 둥그렇게 원을 그리며 추는 윤무(輪舞)를 통틀어 이르기도 한다.

모르포겐 : (1)생물이 발생, 변태, 재생할 때 존재하는 발생원에서 농도 기울기를 가지고 확산하여 형태의 형성을 지배하는 물질.

코펜하겐 : (1)덴마크의 셸란섬 동쪽 기슭에 있는 도시. 북유럽에서 가장 큰 도시로 교통 요충지이며, 조선(造船)ㆍ기계 따위의 공업이 발달하였다. 덴마크의 수도이다. 면적은 109㎢.

: (1)‘-자고’의 방언 (2)‘끈’의 방언

키니노겐 : (1)혈장 키닌의 글로불린 전구체. 키닌의 전구물질인 두 개의 혈장 알파2-글로불린 중의 하나이다.

비오겐 : (1)세포 생명 활동의 기초가 된다는 가설적 입자. 페르보른(Verworn, M.)이 제창하였다. 반응성이 풍부하고 불안정한 단백질 분자가 보이는 고도의 반응성 때문에 생명에 특징적인 여러 가지 화학 변화가 실현된다고 보았다.

에를랑겐 : (1)독일 동남부, 뉘른베르크 서북쪽에 있는 공업 도시. 바로크풍의 도시이며, 18세기에 건설된 성과 1743년에 세워진 종합 대학이 있다.

빌리노겐 : (1)무색의 담즙 색소로 우로빌리노겐이나 스테르코빌리노겐(stercobilinogen)을 함유한 물질. 산화하면 빌린(bilin) 색소를 만들 수 있다.

포르포빌리노겐 : (1)포르피린증 환자의 소변에서 관찰되는 헴 합성의 중간 산물.

지겐 : (1)독일 서부,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주의 남부에 있는 도시. 철강업, 철제품 제조업이 발달하였다.

판겐 : (1)다윈이 제창한, 세포질성(細胞質性)의 유전 조절 입자.

항에스트로겐 : (1)에스트로겐 호르몬의 작용을 방지하거나 완화시키는 약물.

안겐 : (1)일본 헤이안 시대 다카쿠라 왕 때의 연호(1175~1177). 다카쿠라의 세 번째 연호이다.

콜라겐 : (1)결합 조직의 주성분으로, 뼈ㆍ피부 따위에 있는 단백질의 하나.

우로빌리노겐 : (1)쓸개즙 속의 빌리루빈 색소가 장내 세균에 의하여 환원되어 생성되는 물질. 간의 기능이 저하되면 오줌 속으로 배설되는 양이 늘어나므로, 진단의 지표가 되기도 한다.

선구 콜라겐 : (1)콜라겐의 형성 과정에서, 섬유 모세포와 다른 세포에 의하여 형성되는 콜라겐의 용해성 전구물질.

그랜드 바겐 : (1)서로 줄 것은 주고 받을 것은 받는 것을 이르는 말. 예를 들어, 북한이 비가역적 핵 폐기 조치에 나서면 그에 상응하는 지원을 제공하겠다는 일종의 빅딜 개념으로 사용한다.

안드로겐 : (1)남성 호르몬이나 이와 비슷한 생리 작용을 가지는 물질을 통틀어 이르는 말.

저분자 키니노겐 : (1)분자량 약 8만 정도인 브래디키닌 전구체. 활성이 없는 상태이나 분비선의 칼리크레인의 작용에 의해 활성형인 브래디키닌으로 전환된다. 고분자 키니노겐의 약 60%의 엔(N) 말단 영역과 공통 구조를 나타낸다.

교겐 : (1)일본의 전통극. 대화 위주로 진행되며, 노래와 몸짓을 곁들인다.

펜겐 : (1)‘편견’의 방언

튀빙겐 : (1)독일 서남부 네카어강 상류에 있는 도시. 15세기에 세워진 종합 대학이 있으며 악기 제조, 제지, 방적 따위의 공업이 발달하였다.

낫닝겐 : (2)외모나 능력 따위가 아주 뛰어나 인간이 아닌 듯한 사람을 이르는 말.

에스트로겐 : (1)여성 호르몬의 하나. 난소의 소포에서 생성되며, 여성의 이차 성징을 발현하여 여성을 발정하게 하는 작용을 한다.

유로빌리노겐 : (1)쓸개즙 속의 빌리루빈 색소가 장내 세균에 의하여 환원되어 생성되는 물질. 간의 기능이 저하되면 오줌 속으로 배설되는 양이 늘어나므로, 진단의 지표가 되기도 한다. ⇒규범 표기는 ‘우로빌리노겐’이다.

포르피리노겐 : (1)포르피린의 환원형 형태.

프로콜라겐 : (1)콜라겐의 형성 과정에서 섬유 모세포와 다른 세포에 의하여 형성되는 콜라겐의 용해성 전구물질.

뮤시노겐 : (1)물을 흡수하여 ‘뮤신’을 형성하는 당단백질.

쇼겐 : (1)일본 가마쿠라 시대 고후카쿠사 천황 때의 연호(1259~1260).

렌트겐 : (1)‘뢴트겐’의 북한어.

머릿수겐 : (1)‘머릿수건’의 방언

제스타겐 : (1)프로게스테론과 유사한 방식으로 자궁에 영향을 미치는 스테로이드 호르몬과 같은 물질. 천연이나 합성의 스테로이드 호르몬을 생식 생리에 대체할 때 쓰인다.

글리코겐 : (1)동물의 간장이나 근육 따위에 들어 있는 동물성 다당류. 맛이 없고 냄새가 없는 백색 가루로, 에너지 대사에 중요한 물질이다. 화학식은 (C6H10O5)n.

이상 피브리노겐 : (1)구성 아미노산 배열에 이상이 있거나 일부 결손이 있는 피브리노겐.

우로시아노겐 : (1)콜레라 따위를 앓는 환자의 소변에서 관찰되는, 파란색의 색소.

멩겐 : (1)‘명견’의 방언 (2)‘명견’의 방언

유로포르피리노겐 : (1)포르피린군의 일종. 유로포르피린이나 코프로포르피리노겐의 전구물질로서 네 개의 포르포빌리노겐이 효소 작용에 의한 축합(縮合)에 의해 만들어진다.

케로겐 : (1)함유 셰일 속의 유기물.

플라스미노겐 : (1)플라스민 형성 과정에서 보이는 플라스민의 전 물질.

뢴트겐 : (1)파장 0.01~100옹스트롬(Å)으로 감마선과 자외선의 중간 파장에 해당하는 전자기파. 눈에 직접 보이지는 않으나 굴절, 반사, 편광, 간섭, 회절 따위의 현상을 나타내며 강한 형광 작용, 전리 작용, 사진 작용, 투과 작용 따위를 한다. 학문적으로 중요할 뿐만 아니라 실제 사용 면에서도 질병의 진단 및 치료, 금속 재료의 내부 검사, 미술품의 감정(鑑定) 등 그 용도가 매우 넓다. 1895년에 독일의 뢴트겐이 발견할 당시에는 알 수 없는 선이라는 뜻에서 엑스선이라고 불렀다. (2)물체가 받는 엑스선이나 감마선의 양 또는 세기를 나타내는 단위. 1뢴트겐은 공기 1kg에 대하여 방출된 전리성 입자가 공기 속에서 2.58×10-4쿨롬의 전기량을 갖는 양 또는 음의 이온군을 생기게 하는 방사선의 세기이다. 기호는 R. (3)빌헬름 콘라트 뢴트겐, 독일의 실험 물리학자(1845~1923). 크룩스관으로 음극선을 연구하다가 미지의 방사선을 발견하여 이를 엑스선(X線)이라 명명하였다. 1901년에 최초의 노벨 물리학상을 받았다.

그램 뢴트겐 : (1)방사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에게 주어지는 전체 에너지를 나타내는 에너지 변환 단위. 1그램 뢴트겐은 약 84에르그(erg)이다. 기호는 gR.

식물성 에스트로겐 : (1)식물체에서 분비되는,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성질의 물질.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기능을 하고, 큰 부작용은 없으나 내분비계 장애 물질로 분류되기도 한다.

쇠겐 : (1)‘소견’의 방언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겐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34개 입니다. 그리고 겐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73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시작 겐으로 시작하는 단어: 73개 : 겐, 겐겐, 겐나, 겐나와, 겐네, 겐노리, 겐닌, 겐더, 겐덜, 겐데르, 겐델, 겐디다, 겐딜힘, 겐따, 겐또, 겐랴쿠, 겐로쿠, 겐로쿠 문화, 겐로쿠소데, 겐메이, 겐무, 겐무 신정, 겐바, 겐보로, 겐분, 겐불로, 겐사키 시장, 겐세이, 겐셔ㆍ콜롬보 플랜, 겐쇼, 겐슬렌 징후, 겐실겐실 ...

사진과 명언

필립 시드니

" 숭고한 생각을 가진 자는 절대 혼자가 아니다.^1000 "

#생각 #혼자
티모시 리어리
" 남성과 동등해지고자 하는 여성은 야망이 부족한 것이다. "
#여성 #야망 #부족 #동등 #남성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