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펄더 강진 터펄터 너펄너 모래 짠진 스캘 스크뤼 카스

나는 단어

더펄더펄

(1)더부룩한 물건 따위가 조금 길게 늘어져 바람에 자꾸 흔들리는 모양. (2)자꾸 들떠서 침착하지 못하고 경솔하게 행동하는 모양.


오펄

(1)머리, 배 부위의 동물 가죽. 동물의 종류에 관계없이 최상의 제품에 쓰이지 못한다.


강진펄

(1)강물이 흐르는 진펄. 또는 강가의 진펄.


펄펄

(1)많은 양의 물이나 기름 따위가 계속해서 몹시 끓는 모양. (2)몸이나 온돌방이 높은 열로 몹시 뜨거운 모양. (3)크고 힘차게 날거나 뛰는 모양. (4)먼지나 눈, 가루 따위가 바람에 세차게 날리는 모양. (5)불길이 세게 일어나는 모양. (6)‘펄펄하다’의 어근.


코펄

(1)천연수지(天然樹脂)의 하나. 좁은 의미에서는 동아프리카에서 나오는 근고대의 화석(化石) 수지를, 넓은 의미로는 호박을 제외한 모든 화석 수지를 이른다. 칠감, 종이의 풀 먹이는 재료, 인쇄 잉크를 만드는 데에 쓴다.


"펄" 끝 단어: 1쪽

핑크 펄

(1)분홍색의 펄이 가미되어 은은하게 반짝이는 색채.


수펄

(1)벌의 수컷. ⇒규범 표기는 ‘수벌’이다. (2)‘수벌’의 북한어.


너펄

(1)‘너펄거리다’의 어근.


더펄

(1)‘더펄거리다’의 어근. (2)성미가 침착하지 못하고 덜렁대는 사람. ⇒규범 표기는 ‘더펄이’이다.


카우리 코펄

(1)소나뭇과 식물인 카우리의 수지(樹脂)가 오랫동안 땅속에 묻혀 있다가 화석으로 된 것. 니스, 접합제 따위를 만드는 데 쓴다.


"펄" 끝 단어: 2쪽

터펄터펄

(1)매우 서두르며 침착하지 못하게 행동하는 모양.


진펄

(1)땅이 질어 질퍽한 벌. (2)헤쳐 나가기 어려운 조건이나 환경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너펄너펄

(1)큰 천 조각이나 종이 따위가 자꾸 빠르고 힘 있게 나부끼는 모양.


(1)밀물 때는 물에 잠기고 썰물 때는 물 밖으로 드러나는 모래 점토질의 평탄한 땅. 펄 갯벌, 혼성 갯벌, 모래 갯벌 따위가 있으며 생물상이 다양하게 분포한다. (2)갯가의 개흙. (3)‘벌’의 거센말. (4)일하는 솜씨가 아주 능하여 빨리 해치우는 모양. (5)‘팔’의 방언 (6)‘벌’의 방언 (7)운모로 만들어졌으며 제품에 광택을 내거나 반짝거리는 …


모래펄

(1)모래가 덮인 개펄. (2)강가나 바닷가에 있는 넓고 큰 모래벌판. ⇒규범 표기는 ‘모래톱’이다.


"펄" 끝 단어: 3쪽

강펄

(1)강가의 넓은 벌판.


즌펄

(1)‘진펄’의 방언


암펄

(1)벌의 암컷. ⇒규범 표기는 ‘암벌’이다.


짠진펄

(1)‘간석지’의 북한어.


실버 펄

(1)제품에 은빛의 광택이나 반짝거리는 효과를 내는 재료.


"펄" 끝 단어: 4쪽

눈펄

(1)눈으로 덮인 넓은 땅.


개펄

(1)밀물 때는 물에 잠기고 썰물 때는 물 밖으로 드러나는 모래 점토질의 평탄한 땅. 펄 갯벌, 혼성 갯벌, 모래 갯벌 따위가 있으며 생물상이 다양하게 분포한다.


스캘펄

(1)칼날의 가장자리는 둥글고 대는 가늘게 생긴, 작고 곧은 수술칼.


스크뤼펄

(1)무게의 단위. 약의 무게를 잴 때 쓴다. 1스쿠뤼펄은 약 1.296그램에 해당한다.


카스펄

(1)연극 분야에서 빈의 민속 희극에 등장하는 고정적 인물.


"펄" 끝 단어: 5쪽

시작 단어 더보기

(1)밀물 때는 물에 잠기고 썰물 때는 물 밖으로 드러나는 모래 점토질의 평탄한 땅. 펄 갯벌, 혼성 갯벌, 모래 갯벌 따위가 있으며 생물상이 다양하게 분포한다. (2)갯가의 개흙. (3)‘벌’의 거센말. (4)일하는 솜씨가 아주 능하여 빨리 해치우는 모양. (5)‘팔’의 방언 (6)‘벌’의 방언 (7)운모로 만들어졌으며 제품에 광택을 내거나 반짝거리는 …


펄감

(1)은은하게 반짝거리는 효과를 내는 느낌.


펄 갯벌

(1)만이나 강구 또는 그 접면지의 완사면을 이루는 곳에 형성된 갯벌. 점토질의 비율이 90% 이상으로, 대부분 넓고 수로가 많으며, 생물군이 다양하다.


펄겐 반응

(1)디엔에이(DNA)의 조직 화학적 정색 반응. 디엔에이를 산으로 가수 분해 한 후 시프 시약을 쓰면 나타나는 자줏빛 염색으로, 염색질과 구성, 미생물의 핵을 분별할 수 있다. 1924년에 독일의 포일겐(Feulgen, R.)과 로젠베크(Rossenbeck, H.)가 고안하였다. ⇒규범 표기는 ‘포일겐 반응’이다.


펄겐법

(1)핵단백질의 디엔에이(DNA)를 가수 분해 하여 생기는 알데하이드를 검출하여, 디엔에이의 유무를 알아내는 조직 화학적 발색 반응. ⇒규범 표기는 ‘포일겐법’이다.


펄겡이

(1)갯벌에 사는 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