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도멸

나는 단어

소괵

(1)민가(民家)에서 곡식이나 액체 열다섯 말을 되는 데 쓰던 그릇. (2)부피의 단위. 민가에서 곡식이나 액체의 부피를 잴 때 썼다. 1소곡은 열다섯 말에 해당한다.


누괵

(1)개구릿과의 하나. 몸의 길이는 5~9cm이며 대개 녹색을 띤 갈색에 어두운 갈색이나 검은 무늬가 있다. 머리는 세모지고 등 쪽에는 주름과 혹 같은 돌기가 많으며 배는 희거나 누런색이다. 한국, 몽골, 중국,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가도멸괵

(1)다른 나라의 길을 임시로 빌려 쓰다가 나중에 그 나라를 쳐서 없앰.


(1)곡식의 분량을 헤아리는 데 쓰는 그릇의 하나. 스무 말들이와 열닷 말들이가 있다.


슬괵

(1)무릎 뒤쪽의 오목한 부분. 깊은 곳은 넙다리 뒤쪽 근육의 힘줄과 종아리 근육에 의해 마름모꼴 공간이 이루어지고 속으로 혈관과 신경이 지나간다.


"괵" 끝 단어: 1쪽

건괵

(1)예전에, 부인들이 머리를 꾸미기 위하여 사용하였던 쓰개의 하나. 고구려 때부터 사용된 것으로 오늘날 머릿수건의 효시라고 할 수 있다.


대괵

(1)곡식이나 액체 스무 말을 되는 데 쓰던 그릇. (2)부피의 단위. 곡식이나 액체의 부피를 잴 때 썼다. 1대괵은 스무 말에 해당한다.


참괵

(1)목을 벰.


"괵" 끝 단어: 2쪽

시작 단어 더보기

(1)곡식의 분량을 헤아리는 데 쓰는 그릇의 하나. 스무 말들이와 열닷 말들이가 있다.


괵량

(1)휘로 곡식의 분량을 헤아림.


괵량하다

(1)휘로 곡식의 분량을 헤아리다.


괵상

(1)조선 후기에, 세미(稅米)를 받을 때 중간 손실을 예상하여 한 섬에 석 되씩을 더 받던 일.


괵상미

(1)조선 후기에, 세미를 받을 때 중간 손실을 예상하여 한 섬에 석 되씩을 더 받던 쌀.


괵수

(1)목을 벰. (2)직무에서 파면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