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86개

한 글자:1개 두 글자:15개 세 글자:23개 네 글자:29개 다섯 글자:13개 여섯 글자 이상:5개 🎗모든 글자: 86개

  • 쇼트 : (1)복싱에서, 상대가 매우 가까운 거리에 있을 때 쓰는 훅. 90도 이하로 팔꿈치를 구부려서 친다.
  • 녹아웃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머리를 주먹으로 가격하는 기술.
  • 피시 : (1)종합 격투기나 레슬링 따위에서, 반칙 기술의 하나. 손가락을 고리로 만들어 얼굴의 눈, 코, 입 따위를 후벼 판다.
  • 스패너 : (1)스플라인축을 돌리는 데 사용하는 스패너의 하나. 여러 크기의 직경을 가진 축을 돌릴 수 있는 힌지 훅이 달려 있다.
  • 스카이 : (2)암벽 또는 인공 등반에서, 지지력을 얻기 위해 사용하는 장비의 하나. 바위 틈새나 구멍의 형태에 따라 걸거나 넣거나 끼워 사용한다. 표준형, 피시 훅(fish hook), 넓은 로간 훅(logan hook), 배드 훅(bad hook) 따위가 있다.
  • 트 러그 : (1)면 또는 마직물에 털실을 넣어 만든 깔개. 표면이 파일로 되어 있어 흡수성이 크다.
  • 쟁이 : (1)‘보습’의 방언 (2)‘쟁기’의 방언
  • 수화기 오프 신호음 : (1)이상한 오프훅 조건을 나타내기 위한 회선상의 신호음.
  • 버튼 : (1)신발 끈을 걸어 조여 묶는 데 사용하는 작은 쇠갈고리.
  • 측정기 : (1)한쪽으로 휘어진 바늘 끝을 물의 겉면에 맞춘 후 측정기의 눈금을 읽어 수면을 측정하는 기기.
  • : (1)‘극젱이’의 방언
  • : (1)골프 따위에서, 공이 휘어지게 치는 샷.
  • 갈고리 : (1)의복의 여밈 부분에 사용하는 고리.
  • 킹 존 : (1)볼링에서, 레일 앞쪽의 기름이 묻어 있는 부분과 달리 뒤쪽의 기름이 묻어 있지 않은 부분. ⇒규범 표기는 ‘후킹 존’이다.
  • 넉아웃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머리를 주먹으로 가격하는 기술. ⇒규범 표기는 ‘녹아웃 훅’이다.
  • : (1)‘진흙’의 방언
  • 셰퍼드 : (1)애자를 잡아당길 때 사용하는 원형 모양의 장치 장착물.
  • 리드 : (1)직조를 하면서 빗살이나 종광에 실을 꿸 때 쓰는 도구. 갈고리처럼 생긴 바늘이 달려 있다.
  • 신호 : (1)피호 가입자가 통화한 후에 송수화기를 온훅으로 하였거나 피호 취급자가 플러그를 빼 놓은 상태를 알리려고 보내는 표시 신호의 하나. 응답 신호를 발신 측에 되돌리지 않는 경우에는 원신호도 반송되지 않는다.
  • 치기 : (1)씨름에서, 손으로 상대편의 오금을 걸어 당기면서 어깨로 밀어 넘어뜨리는 기술.
  • 스카이 : (1)바람의 상태나 고층 대기에 관한 데이터를 측정하는 데 쓰는, 플라스틱으로 만든 대형 기구.
  • 오프 : (1)데이터 통신에서, 변복조 장치가 자동으로 교환 시스템에 응답할 수 있는 상태.
  • : (1)종합 격투기에서, 두 다리로 상대방의 한쪽 다리를 잡아 움직이지 못하게 한 후 겨드랑이에 발을 고정한 상태로 팔을 이용해 발목을 비트는 기술. (2)암벽 등반에서, 등반 도중 머리 위의 지점에 발뒤꿈치를 걸어 잠시 몸을 지탱하거나 올라가는 기술. 허리 높이 이상의 지형을 오를 때 상체보다 높은 바위의 턱에 발뒤꿈치를 걸어 지지력을 확보한 후에 올라간다.
  • 어저스터블 : (1)내부에 장치가 삽입되어 있어서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훅. 커튼이나 자재 따위를 매달 때 사용한다.
  • 연장 : (1)보다 긴 거리를 조작하기 위하여, 훅봉에 부착하는 절연봉.
  • 펠리컨 : (1)각종 로프를 고정하는 데 사용하는, 신속히 풀 수 있는 고리.
  • 핸드 라인 : (1)활선 작업 시 지상 작업자가 주상 작업자에게 공구를 올려줄 때 사용하는 고리. 마닐라 로프를 이 핸드 라인 훅의 구멍에 매고 이 훅에 공구 가방을 걸거나 직접 고리를 걸어올릴 수 있다.
  • 섬유 : (1)섬유의 끝이 갈고리 모양으로 구부러져 있는 상태. 방적 공정에서 섬유의 진행 방향에 따라 갈고리 모양이 다르다.
  • 러시안 : (1)복싱에서, 위에서 아래로 크게 원을 그리듯이 팔을 휘두르는 동작. 팔과 다리가 짧은 선수에게 유리한 기술이다.
  • 니어 암 앤드 웨이스트 홀드 : (1)레슬링에서, 잡기 기술의 하나. 상대편 등 뒤에 붙어서 몸통과 한쪽 팔을 잡고 몸 쪽 방향으로 상대편을 넘어뜨린다.
  • 도체 인상 : (1)전선의 위에서 전선을 들어올리는 것이 가능하도록 설계한 장치. 선을 조이는 작업에 이용되며 주로 현수 클램프를 사용한다.
  • 접합 : (1)선반, 드릴링 머신, 밀링 머신, 형삭기 따위를 조합하여 한 대의 공작 기계로 만드는 일.
  • 스테이 : (1)18세기에, 시계를 달기 위해 옷의 몸판에 달았던 작은 고리.
  • 그래브 : (1)대합의 껍데기처럼 개폐하여 진흙을 퍼 올리는 준설기. 좁은 장소의 수중 굴착 따위에 쓰인다.
  • 앤드 래더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뒤에서 상대의 두 팔을 잡고 들어 올려서 상대의 전면부가 바닥에 닿게 내려찍는 기술.
  • 게이지 : (1)한쪽으로 휘어진 바늘의 끝을 물의 표면에 맞춘 후 측정기의 눈금을 읽어 수면을 측정하는 기기.
  • 라이트 : (1)권투에서, 오른팔을 구부린 채 허리의 회전을 이용하여 상대편에게 가하는 공격 기술.
  • 킹 포인트 : (1)볼링에서, 투구한 볼이 곡선 궤도를 그리며 휘는 시점 또는 지점. ⇒규범 표기는 후킹 포인트이다.
  • 래치 자수 : (1)수공예 자수의 하나. 그물망 형태의 바탕천에 원하는 디자인을 한 후 길이가 일정한 색실을 갈고리 모양의 바늘을 이용하여 고리를 걸어 주는 방식이다. 주로 방석이나 장식용 벽걸이 따위를 만들 때 사용한다.
  • 슬라이딩 : (1)야구에서, 주자가 수비수의 태그를 피해 몸을 옆으로 내던지며 시도하는 슬라이딩.
  • 액션 : (1)액션의 흐름을 잘 살리기 위해 같은 피사체의 처음 컷과 다음 컷의 연속성을 맞추는 방식. 또는 한 피사체의 액션과 이에 따른 다른 피사체의 반응 따위를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편집 방식.
  • : (2)한 노래에 같은 가사를 여러 번 반복적으로 사용하여 만든 노래.
  • : (1)골프에서, 타구가 왼쪽으로 휘어져 나가는 일. (2)볼링에서, 핀에 가까워지면서 왼쪽으로 회전하며 휘는 투구법. 핀을 쓰러뜨리는 파괴력이 좋은 장점이 있다.
  • 징이날 : (1)‘보습’의 방언
  • 스위치 : (1)수화기를 들면 통화 상태로, 수화기를 놓으면 대기 상태로 전환하는 스위치.
  • 점프 : (1)농구에서, 점프한 후에 시도하는 훅 슛.
  • 그립 : (1)웨이트 트레이닝에서, 역기를 잡을 때 엄지손가락을 나머지 네 개의 손가락이 감싸서 잡는 방법.
  • 스 샘종 : (1)섬모체의 무색소 상피에 발생하는 양성 종양. 이것은 1밀리미터(mm)를 넘지 않는다.
  • : (1)농구에서, 주로 포스트 부근에서 빅 맨들이 수비수의 블록 슛을 피해 시도하는 슛. 한쪽 팔을 머리 위로 쭉 뻗어 안정된 슛 자세가 아닌 비스듬한 자세로 던진다.
  • 무빙 : (1)농구에서, 레이업 슛과 같은 방법으로 이동하여 골대를 측면에서 바라보고 한 손으로 던지는 슛. 키가 큰 수비수에게 유용하다.
  • : (1)기계나 기구를 조립하여 만드는 일. 또는 그 기계나 기구. (2)회로를 접속하는 일. 또는 그 회로.
  • 패스 : (1)농구에서, 팔꿈치와 손목을 구부리며 그 힘의 반동을 이용하여 머리 위에서 반원을 그리듯이 던지는 패스.
  • 지랑하다 : (1)‘굵다랗다’의 방언
  • 슬라이더 : (1)야구에서, 투수가 던지는 변화구의 하나. 공이 나사 모양으로 회전하면서 타자의 앞에 와서 뚝 떨어진다.
  • 지알 : (1)‘볏’의 방언
  • 다리 치기 : (1)씨름에서, 오른쪽 다리를 상대편의 사이로 넣어서 상대편의 오른쪽 다리를 걸고 끌어당겨 넘기는 기술.
  • 스위치 : (1)전화기의 스위치로서 수화기 또는 송수화기를 유지하는 구조를 가진 스위치.
  • 니들 : (1)끝이 둥글게 휘어진 편물기용 바늘.
  • 칭이 : (1)‘극젱이’의 방언
  • 징이알 : (1)‘보습’의 방언
  • 볼트 : (1)교량의 거더(girder)에 침목을 설치할 때 사용하는 갈고리 모양의 볼트.
  • 레이우엔 : (1)안톤 판 레이우엔훅, 네덜란드의 박물학자(1632~1723). 처음으로 단안 렌즈의 현미경을 제작하여, 근육의 가로무늬와 곤충의 겹눈 따위를 관찰하는 한편 세균이나 원생동물, 동물의 정자 따위를 발견하였다.
  • 스핀 : (1)농구에서, 로 포스트 근처에서 무빙 훅 슛을 할 때 검지와 중지를 사용하여 공에 백스핀이 걸릴 수 있도록 회전시키는 기술.
  • : (1)야구에서, 경기 중 투수가 작은 위기를 맞아도 투수를 바로 교체하는 경향. 또는 그런 경향을 보이는 감독.
  • : (1)액체를 단숨에 들이마시는 소리. 또는 그 모양. (2)입을 오므리고 입김을 갑자기 세게 부는 소리. 또는 그 모양. (3)냄새나 바람, 열기 따위의 기운이 갑자기 밀려드는 모양. (4)동작이나 행동이 몹시 날쌔고 갑작스러운 모양. (5)높은 데나 넓은 데를 가볍게 뛰어넘는 모양. (6)불길이 갑자기 아주 세게 타오르는 모양. (7)골프에서, 타구가 왼쪽으로 휘어져 나가는 일. (8)권투에서, 팔을 구부린 채 허리의 회전을 이용하여 상대편에게 가하는 타격. (9)야구에서, 투수가 던진 공이 타자 가까이에 와서 변화하면서 갑자기 꺾이는 것. 또는 그런 공. (10)영국의 물리학자ㆍ천문학자(1635~1703). 직접 만든 현미경으로 세포를 발견하고, 천체의 운행이나 광학적 현상을 연구하여 빛의 파동설을 제창하였다. 탄성(彈性)에 관한 ‘훅의 법칙’을 발견하였으며, 코르크 조각의 세포를 관찰하여 세포를 ‘셀(cell)’이라고 이름 지었다. (11)‘S’ 자 모양의 고리. 고기를 잡아당기거나 검사를 할 때 주로 사용한다. (12)음악에서 반복되는 부분. 주로 후렴 부분을 의미한다. (13)콘크리트 속의 철근의 정착을 확실하게 하기 위하여 철근의 끝을 갈고리 모양으로 90~180도 굽힌 부분.
  • : (1)매우 날쌔게 행동하는 모양. ⇒규범 표기는 ‘후딱’이다. (2)시간이 매우 빠르게 지나가는 모양. ⇒규범 표기는 ‘후딱’이다.
  • 징이 : (1)‘극젱이’의 방언
  • 헤드 : (1)몸통에 직각으로 구부러진 훅 모양의 납작한 못대가리.
  • 라인 : (1)골프에서, 공중을 날아가는 공이 왼쪽으로 휘는 선.
  • 프런트 브라 : (1)잠금장치가 앞쪽에 달려 있어 앞으로 여미는 형태의 브래지어.
  • 레프트 : (1)권투에서, 왼팔을 구부린 채 허리의 회전을 이용하여 상대편에게 가하는 공격 기술.
  • 더크 : (1)골프에서, 선수의 의도와 달리 왼쪽으로 심하게 휘어져 나가는 타구. ⇒규범 표기는 ‘덕 훅’이다.
  • 절연 사다리 : (1)고정되어 있거나 회전될 수 있는 훅이 한 쪽 끝에 구비된 절연 사다리.
  • 피피 : (1)암벽 또는 인공 등반에서 사용하는 장비의 하나. 알루미늄 합금과 같은 경금속 소재로 만든 고리형 걸개로, 인공물에 재빨리 걸고 안전벨트에 앉아서 쉴 수 있게 해 준다. 당기는 힘을 풀거나 각도가 바뀌면 빠질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 : (1)죔쇠와 구멍이 있는 각종 부품을 설치, 철거 따위의 목적으로 취급할 때 사용하는 손 조작봉.
  • : (1)데이터 통신에서, 변복조 장치가 자동으로 교환 시스템에 응답할 수 없는 상태.
  • 유지 보수 : (1)추가적인 특성들에 대한 간단한 보수와 개발을 허용하는 소프트웨어 내의 트랩도어.
  • 형 변류기 : (1)교류 전류를 측정할 때 측정용 계기의 사용 범위 내에서 전류가 흐르는 경우에 변성하는 변류기. (2)관통형 변류기로, 변류기 철심의 일부를 열고 피측정 모선 도체를 철심 중앙에 넣은 후에 철심을 닫아서 폐자로를 구성한 변류기.
  • 하다 : (1)액체를 잇따라 들이마시는 소리를 내다. (2)입을 오므리고 입김을 잇따라 세게 부는 소리를 내다. (3)냄새나 바람, 열기 따위의 기운이 잇따라 밀려들다. (4)여럿이 다 또는 잇따라 몹시 날쌔고 갑작스럽게 동작을 취하거나 행동하다. (5)높은 데나 넓은 데를 잇따라 가볍게 뛰어넘다. (6)불길이 잇따라 아주 세게 타오르다.
  • : (1)액체를 잇따라 들이마시는 소리. 또는 그 모양. (2)입을 오므리고 입김을 잇따라 세게 부는 소리. 또는 그 모양. (3)냄새나 바람, 열기 따위의 기운이 잇따라 밀려드는 모양. (4)여럿이 다 또는 잇따라 몹시 날쌔고 갑작스럽게 동작을 취하거나 행동하는 모양. (5)높은 데나 넓은 데를 잇따라 가볍게 뛰어넘는 모양. (6)불길이 잇따라 아주 세게 타오르는 모양.
  • 미트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을 향하여 달려가면서 팔을 휘둘러 상대편의 목 부분을 가격하는 기술.
  • 의 법칙 : (1)탄성체의 일그러짐은 변형력에 비례한다는 법칙. 변형력이 어떤 크기를 넘지 않는 한 모든 고체에 대하여 성립한다. 영국의 물리학자 훅이 발견하였다.
  • 스카이 : (1)농구에서, 팔을 크게 휘둘러 공이 높게 날아가도록 던지는 훅 슛. 수비하기가 까다롭다.
  • : (1)암벽 등반에서, 바위의 좁은 수직 틈새에 끼워서 걸고 지지하는 데 쓰이는, 갈고리처럼 생긴 용구. 비틀리는 힘을 이용하여 일시적으로 잡거나 밟아서 사용한다.
  • 교환 : (1)전화기의 스위치로서 수화기 또는 송수화기를 유지하는 구조를 가진 스위치.
  • : (1)‘계획’의 방언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98개) : 하, 학, 한, 할, 핡, 함, 합, 핫, 항, 해, 핵, 핸, 햄, 햇, 행, 향, 허, 헉, 헌, 헐, 험, 헛, 헝, 헤, 헥, 헬, 헴, 헵, 헷, 헹, 혀, 혁, 현, 혈, 혐, 협, 형, 혜, 혬, 호, 혹, 혼, 홀, 홈, 홉, 홍, 홑, 화, 확, 환, 활, 황, 홰, 홱, 횅, 회, 획, 횟, 횡, 효, 후, 훅, 훈, 훌, 훍, 훔, 훗, 훙, 훠, 훤, 훨, 훰, 훼, 휀, 휑, 휘, 휙, 휠, 휨, 휭, 휴, 흄, 흉, 흐, 흑, 흔, 흘, 흙, 흠, 흥, 흨, 희, 힁, 히, 힐, 힘, 힝, 힠

실전 끝말 잇기

훅으로 시작하는 단어 (38개) : 훅, 훅 게이지, 훅 그립, 훅딱, 훅 라인, 훅 볼, 훅 볼트, 훅봉, 훅 샷, 훅 송, 훅 슛, 훅스 샘종, 훅 스위치, 훅 스패너, 훅 스핀, 훅 슬라이더, 훅 슬라이딩, 훅 앤드 래더, 훅 업, 훅의 법칙, 훅쟁이, 훅 접합, 훅지, 훅지랑하다, 훅지알, 훅징이, 훅징이날, 훅징이알, 훅 측정기, 훅칭이 ...
훅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38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훅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86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