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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환경 제국주 : (1)선진국이 자국의 공해 산업을 후진국의 영토로 이전하는 행위를 이르는 말. 후진국의 발전을 돕는다는 명목으로 자국의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행한다.
  • 토마스주 : (1)중세의 스콜라 철학자인 토마스 아퀴나스의 사상을 신봉하는 철학과 신학 체계. 가톨릭교회의 공인 철학으로 지성의 우위를 주장하며 관념론과 유물론에 반대하였다.
  • : (1)활을 넣어 두는 자루. (2)궁궐 안에 있는 신하들이 입는 옷.
  • 무끼상 : (1)‘귀상어’의 방언
  • 상업적 자유주 : (1)국가 간 무역 관계가 강화되면 국제 사회에서 평화가 달성될 수 있다고 보는 견해.
  • 흰줄매화지 : (1)매화지의과에 속하는 지의류. 몸은 여러 갈래로 되어 있고 윗면은 회색을 띤 녹색으로 흰 점이 있다. 나무에서 자라는데 우리나라 각지에 분포한다.
  • : (1)‘웅의하다’의 어근.
  • 맹신주 : (1)옳고 그름을 가리지 않고 덮어놓고 믿는 태도.
  • 소연방 최고 회의 간부 회 : (1)소연방 최고 회의가 폐회된 동안 상설되던 최고 기관. 소연방 최고 회의에서 선임된 간부 회원들로 구성되었고 최고 회의의 소집과 해산, 장관의 임명, 영예의 수여, 대사ㆍ공사의 임면, 조약의 비준과 폐기 따위의 일을 행하였다. 의장은 국가 원수에 해당하였다.
  • : (1)군대에서 의사의 임무를 맡고 있는 장교. (2)군사에 관한 회의. (3)여러 사람의 의견. (4)허리 밑까지 내려오는 긴 겉옷. 불상이나 보살의 옷에서 볼 수 있다.
  • 탈권위주 : (1)권위주의에서 벗어난 태도나 경향.
  • 예산주 : (1)예산을 세우고 그에 따라서 생활하려는 방침.
  • : (1)충분히 의논하여 참석자 전원이 합의한 내용. (2)사헌부나 사간원의 벼슬아치들이 풍헌(風憲)에 관한 일이나 탄핵하는 일, 배직(拜職)한 사람의 서경(署經)과 같은 중대한 일을 의논할 때 둥글게 둘러앉아 비밀리에 의논하던 일. (3)옷을 빪.
  • 교식 : (1)조선 시대에, 일식과 월식을 관측하던 기구.
  • 표상주 : (1)상징적인 방법에 의하여 어떤 정조나 감정 따위를 암시적으로 표현하려는 태도나 경향. 19세기 말 프랑스를 중심으로, 사실주의나 자연주의에 대한 반동으로 일어났다.
  • 트로파우 회 : (1)1820년에 슐레지엔의 트로파우에서 열린 오국 동맹 회의. 오스트리아ㆍ러시아ㆍ프로이센ㆍ영국ㆍ프랑스의 대표가 모여, 이탈리아의 나폴리에서 일어난 민주주의 혁명에 간섭할 것을 결의하였다.
  • 진보주 : (1)사회의 모순을 변화와 개혁을 통하여 점진적으로 해결해 나가려는 사고방식. 또는 그런 경향이나 태도. (2)인간의 정신, 문명, 역사 따위가 시간을 따라서 나아지고 발전한다고 하는 신념.
  • 대구주 : (1)야구에서, 타자가 투수에게 많은 공을 던지게 하여 지치게 만들거나 사구(四球)를 얻기 위하여 될 수 있으면 타격하지 않는 태도.
  • 연한끈지 : (1)지의류의 하나. 지의체는 누런 풀색을 띠며 사방으로 가지를 치고 위로 자란다. 암기관은 짧은 가지에 생긴다. 높은 산에 퍼져 있고 바위가 많은 메마른 땅에서 자라는데, 우리나라 북부에 분포한다.
  • 노사 자치주 : (1)노동자와 사용자 간의 관계는 자율적인 것이므로 정부는 조정자의 역할만 할 뿐, 둘 사이의 관계에 간섭하지 않는다는 원칙.
  • 법정 순서주 : (1)민사 소송에서, 당사자가 소송 자료를 제출하는 데 법정의 순서 또는 시기의 제한을 두는 태도.
  • 삼보태감서양기통속연 : (1)중국 명나라 말에, 나무등(羅懋登)이 쓴 소설. 정화의 해외 원정을 소설로 각색한 것이다.
  • 직접 심리주 : (1)소송을 맡은 법원이 직접 변론을 듣고 증거 조사를 하는 태도.
  • 싫존주 : (1)‘싫어하는 것마저 존중하는 주의’를 줄여 이르는 말.
  • 집단의 다원주 : (1)권력이 소수의 지배 집단에 있는 것이 아니라 널리 분산되어 있으며, 여러 이익 집단이나 대중의 의사가 반영되어 정책이 결정되고 의사 결정이 이루어진다고 보는 이론.
  • 체발염 : (1)머리를 깎고 옷을 물들인다는 뜻으로, ‘출가’를 달리 이르는 말.
  • 이슬란드지 : (1)매화지의과의 수상 지의류. 지의체가 높이 10cm 정도이고 곧추 자라며, 밤색을 띤다. 갈래쪽은 여러 가지 형태의 흰무늬가 있고 가장자리에 편모가 있다. 높은 지대에서 자라는데 우리나라 각지에 분포한다.
  • 공감 자본주 : (1)사회 구성원 간의 합의와 공감을 전제로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자본주의. 교육, 고용, 복지 부문에 대한 동시 개혁을 핵심적인 과제로 삼는다.
  • : (1)둘 이상의 사람이 서로 협력하여 의논함. (2)정의를 위하여 강자에 맞서서 약자를 도와주는 의로움이 있음. 또는 그런 사람. (3)어떤 말의 개념을 정의할 때에, 좁은 의미. (4)‘협의하다’의 어근.
  • : (1)윤리와 의리를 아울러 이르는 말. (2)서로 견주어 보는 일. (3)서로 비슷함. (4)자잘하게 이는 물결. 초속 1미터 이상 5미터 이하의 바람이 불 때 주름살같이 생기는 물결이다.
  • 씨누 : (1)‘시누이’의 방언
  • 재개 : (1)회의에서, 수정ㆍ동의한 것에 대하여 다시 수정ㆍ동의함. 또는 그런 의견.
  • 적극주 : (1)일을 적극적으로 하는 태도. (2)콩트의 실증 철학. 지식의 최고 형태를 실증 과학이라 하였다.
  • 형태주 : (1)문법 이론에서, 형태를 위주로 하여 모든 것을 설명하려는 견해나 이론. (2)맞춤법에서, 낱말이 서로 다르게 발음되는 경우가 있더라도 그것이 같은 낱말일 경우에는 언제나 같게 표기하여야 한다는 견해.
  • 시적 정 : (1)어떤 문학 작품에서 등장인물이 결국 그간 자신이 저지른 행위에 합당한 결과를 치러야 한다는 것으로, 시나 소설 속에 나타나는 권선징악 혹은 인과응보의 사상이다.
  • 반평화주 : (1)평화주의를 반대하는 것. 또는 그런 태도.
  • 개원 : (1)개인 병원을 세워 진료를 하는 의사.
  • 다독주 : (1)내용의 이해와 음미보다는 다양한 내용의 많은 글을 읽는 것에 중점을 두는 주의.
  • 이재 : (1)조선 후기의 학자(1772~1839). 자는 여홍(汝弘). 호는 문산(文山). 1801년 생원시에 합격한 후 학문에 전심하였고 만년에는 ≪주역≫을 전공하였으며, 시문에도 능하였다. 저서에 ≪문산집≫이 있다.
  • 우발 동 : (1)회의에서, 긴급을 요하는 안건이 있을 때 그것을 예정된 의제보다 우선적으로 처리하도록 제안하는 일.
  • 문사통 : (1)중국 청나라의 장학성이 지은 사학(史學) 이론서. 내편(內篇)은 학문의 원류(源流)와 그 결과 및 저작(著作)의 유별(流別)을 논한 문사류(文史類)이고, 외편(外篇)은 주지(州志), 서열(序列), 서의(書儀)를 논한 것이다. 8권.
  • 남성 중심주 : (1)문화와 사회의 제도 및 사상에서, 여성을 비하하거나 무시하는 경향이나 주장.
  • 유동주 : (1)만물의 밑바닥에 있는 것을 개별적이고 다양하며 또한 항상 움직여 변화하는 것으로 보아, 고정적인 법칙을 인정하지 않으면서 모든 합리적인 체계화를 배척하려는 사상. 시드(Chide, M.)의 용어이다.
  • 기술신비주 : (1)근로자의 창조적 힘과 지혜를 믿지 않고 특정한 사람만이 과학과 기술을 알고 발전시킬 수 있다고 하면서 기술을 신비화하려는 사상.
  • 소송주 : (1)형사 절차를 소송의 형식에 따라서 해야 한다는 태도.
  • : (1)윗사람에게 의견을 아룀.
  • 직관주 : (1)형식 논리적인 공리주의에 반대하여 직관을 수학의 필연적인 발전 형식이라고 주장하는 주의. (2)진리나 실재는 분별적인 사고보다는 지적 직관에 의하여서만 인식이 가능하다는 사상.
  • 패널 토 : (1)토의 참가자들이 주제에 대하여 자유 토의를 하고, 토의가 끝난 후에 청중이 참여하여 질문을 하거나 의견을 제시하는 방식의 토의.
  • 리용편 : (1)근로자들의 요구를 그때그때 들어주기 위하여 일정한 시설을 갖추어 놓은 장소. 또는 물품을 빌려주는 편의 봉사의 하나. ⇒남한 규범 표기는 ‘이용 편의’이다.
  • 금강경오가해설 : (1)조선 전기의 승려 함허당(涵虛堂) 득통(得通)이 ≪금강경오가해≫를 해설한 책. 세조 3년(1457)에 임금이 홍준(弘濬), 신미(信眉)에게 명하여 교정하고 편찬하였다. 2권 2책.
  • 자료 정 : (1)프로그램에서 사용할 데이터 타입의 이름, 구조, 수행될 수 있는 연산 따위를 정의하는 작업.
  • 해당주 : (1)비합법적인 공산주의 운동에 나타나는 분파(分派) 주장의 하나. 비합법 활동을 그치고 그 조직을 해체하여 합법주의, 의회주의의 범위에서 활동하기를 주장한다.
  • 병렬주 : (1)최적성 이론의 원리 가운데 하나로, 후보형에 대해 동시적인 도출을 가정하고 동시에 모든 제약들을 병렬적으로 평가한다는 원리. 어떤 도출형의 최적형을 판단하기 위해서 모든 제약의 위계를 살피고 모든 가능성을 일단 수용한 뒤 동시에 평가한다.
  • 의고주 : (1)옛것 즉 고대의 전형(典型)을 숭배하여 모방하는 예술 경향.
  • 재정 의회주 : (1)국가의 재정에 관한 사항을 의회에서 다수결의 원리에 따라 행하는 정치 방식 또는 그 입장.
  • 자기주 : (1)자기 자신의 이익만을 꾀하고, 사회 일반의 이익은 염두에 두지 않으려는 태도.
  • 족차족 : (1)아주 흡족하고 넉넉하여 기준에 차고도 남음.
  • 미 제국주 : (1)미국이 우월한 군사력과 경제력으로 다른 나라나 민족을 정벌하여 대국가를 건설하려는 침략주의적 경향.
  • 련석회 : (1)여러 조직이나 단체의 대표들이 한자리에 모여 문제를 토의하는 회의. ⇒남한 규범 표기는 ‘연석 회의’이다.
  • 결단주 : (1)주권적 결단 의사가 무(無)와 혼돈으로부터 일체의 규범과 질서를 만들어 내는 절대의 근원이며, 이를 구속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학설. 비상시 지도자의 정치적 결단을 강조하는 것으로, 독일의 공법학자 슈미트(Schmitt, C.)가 전개한 사상이다.
  • 좌경배타주 : (1)좌경적인 입장에서 함께 손잡고 나가야 할 계급의 사람들을 아무 이유 없이 무턱대고 멀리하거나 배척하는 사상이나 태도.
  • 자문화 중심주 : (1)자기가 속한 집단의 문화만 우월하고 다른 집단의 문화는 열등하다고 보는 태도나 관점. 또는 그런 태도나 관점에서 다른 문화를 평가하려는 경향.
  • 비판주 : (1)칸트의 비판론에 기초를 두는 철학적 태도. 비판은 이성 능력의 음미와 검토이고, 이 음미에 의하여 인식을 경험이 가능한 범위 안에 한정하고, 한계를 넘어선 인식은 성립하지 않는다고 주장한다.
  • 긴급동 : (1)회의에서, 긴급을 요하는 안건이 있을 때 그것을 예정된 의제보다 우선적으로 처리하도록 제안하는 일.
  • 형식적 법치주 : (1)의회가 적법한 절차를 밟아 법을 제정하였다면 그 법의 목적이나 내용을 문제 삼을 수 없다는 이론.
  • 남녀 차별주 : (1)남자와 여자 사이의 동등하지 못한 대우나 권리를 인정하는 입장이나 태도.
  • 국회의 회 : (1)국회의 정기회와 임시회. 정기회는 매년 9월 1일에 개회되며 회기는 100일 이내이다.
  • 키보드 문 : (1)키보드를 조작하여 프로그램의 진행 상황이나 기억 장소 등 필요한 정보를 알아보는 일.
  • 호질기 : (1)병을 숨겨 의사에게 보여 주지 않는다는 뜻으로, 남에게 충고받기를 꺼려 자신의 잘못을 숨기려 함을 이르는 말.
  • 투명성 공개주 : (1)무역 정책이나 관행 및 그 수립 과정, 예측 가능 정도를 모든 회원국에게 명료하게 공개ㆍ공표하거나 조회가 가능하게 한다는 세계 무역 기구의 일반적 원칙.
  • 최대주 : (1)어떤 수나 양, 정도 따위를 가능한 한 가장 크게 하려는 태도나 경향.
  • 만사휴 : (1)모든 것이 헛수고로 돌아감을 이르는 말.
  • : (1)세상에서 널리 통하는 정의와 도리. (2)세상에서 널리 통하는 의식. (3)일반적으로 지켜야 할 도의나 의리. (4)벼슬자리의 후보자를 추천하던 일. (5)함께 의논함.
  • 태평양 경제 협력 회 : (1)정부, 기업계, 학계의 인사로 구성된, 민간 주도의 태평양 국가 간 경제 협력 기구. 주로 자원, 투자, 무역, 기술 협력 따위를 주제로 한 회의를 개최한다.
  • 총렬주 : (1)음악의 내적 구성 요소들을 어떠한 정해진 음렬에 배열하여 사용하는 작곡 기법. 음고, 음가, 강약, 음색, 음량 따위의 요소들이 매개 변수가 되지만 이후 인지적 한계에 따른 모순에 부딪히게 된다.
  • 구수밀 : (1)여럿이 머리를 맞대고 주로 옳지 못한 일을 비밀리에 의논함.
  • 중립 노동조합 연락 회 : (1)1956년에 결성된 일본의 노동조합 연합체. 일본 노동조합 총평의회, 전일본 노동 총동맹, 신전국 산업별 노동조합 연합과 함께 전후 일본의 대표적인 노동조합 단체 가운데 하나이다.
  • 국학사 : (1)조선 태종 12년(1412)에 예조에서 올린 성균관에 관한 조치.
  • 조종사 보호 : (1)화생방전에서 항공 작전을 원활히 실시할 수 있도록 조종사를 보호해 주는 장비. 정화통을 부착한 산소마스크와 특수 방호복 및 후드, 장갑, 비닐 덧신 따위의 부속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 조급주 : (1)무슨 일이든지 급하게 하려는 태도나 사고방식.
  • : (1)‘섭의하다’의 어근. (2)‘협의’의 방언
  • 금융 전업주 : (1)여러 종류의 금융 기관이 각각 색다른 서비스만을 수행하도록 전문화하고 다른 금융 업무에 관계하는 것을 철저히 제한하는 제도.
  • 톨레도 회 : (1)5세기에서 16세기 사이에 에스파냐의 톨레도에서 열린 기독교의 교회 회의. 약 30회를 거듭하였다.
  • 국제 화폐 회 : (1)국제적으로 화폐를 통일하여 한 나라 안에서처럼 통일된 화폐 제도를 확립하기 위하여 구성한 회의. 이 회의의 결과에 따라 일정한 화폐 조약이나 화폐 협약을 체결한다. 1878년에서 1881년까지는 파리에서, 1892년에는 브뤼셀에서 각각 개최하였으나, 각국의 이해가 맞지 않아 실패하였다.
  • 본능주 : (1)본능의 욕구를 제일로 삼고 그것을 만족시키는 것이 인생의 진정한 목적이라고 하는 태도나 경향.
  • 적성 감염주 : (1)전시(戰時)에 적의 선박을 나포한 경우에는 그 선박과 화물을 몰수하고, 중립국의 선박인 경우에도 적의 화물을 실었으면 그 선박과 함께 화물을 몰수하려는 태도나 주장.
  • 경선 : (1)천문 관측ㆍ경위도선 관측ㆍ항해 따위에 쓰던, 정밀도가 높은 휴대용 태엽 시계. 온도, 기압, 습도 따위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다.
  • 조직적 정 : (1)분배, 절차 및 조직원 상호 간의 대우 등이 작업 현장에서 공정하게 이루어지는지에 대한 전반적 지각.
  • : (1)마음을 붙이거나 희망을 둠.
  • 규범주 : (1)규범을 마땅히 따르고 지켜야 한다는 입장이나 태도.
  • 일단계 정 : (1)수치에 관한 정의에서, 변수나 배열 원소의 값이 수치 그 자체로 인용되는 경우의 정의.
  • 생물학주 : (1)생물학적 입장에 근거하여 사회 현상을 설명하는 이론. 사회 유기체설, 사회 다위니즘 따위가 있다. (2)인식은 생명을 유지하고 증진하려는 작용이므로 생존 경쟁을 위한 한 수단이라고 풀이하는 인식론의 한 견해. 니체의 초인주의, 베르그송의 직관 철학이 그 대표적인 학설이다.
  • 아프리카 사회주 : (1)제이 차 세계 대전 이후에 아프리카 여러 나라에서 추구하고 있는 독자적인 사회주의. 민족주의적 성격이 강하고 사회 정의와 평등에 입각한 추상적 성격을 가지는 것이 특징이다.
  • : (1)해지고 낡아 너절한 옷.
  • 당사자 대등주 : (1)소송법에서, 대립 당사자는 그 지위가 평등하고, 대등한 공격ㆍ방어의 수단과 기회를 가진다는 원칙. 형사 소송에서는, 검사와 피고인의 대등한 지위를 실현하기 위하여 피고인에게 묵비권을 보장하거나 변호인 제도 따위를 두고 있다.
  • : (1)꺼리고 미워함. (2)범죄를 저질렀을 가능성이 있다고 봄. 또는 그 가능성. 수사를 개시하게 되는 동기가 된다.
  • 유럽 중심주 : (1)유럽 혹은 서구를 자신의 생각이나 가치관의 중심에 놓는 입장이나 태도. 유럽의 사상, 이념, 문화, 제도는 보편적인 것으로 인식하는 반면, 비서구 세계의 것은 특수하고 야만적이며 전근대적인 것으로 인식한다.
  • 소극적 권한 쟁 : (1)권한 쟁의의 하나. 어떤 사항에 대하여 관계 관청들이 서로 자기 관청의 권한 밖의 일이라고 주장하는 쟁의이다.
  • 노동자주 : (1)노동자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주장이나 태도.
  • 개인출세주 : (1)‘출세주의’의 북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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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61개) : 아, 악, 앆, 안, 않, 알, 앎, 앒, 앓, 암, 압, 앗, 았, 앙, 앛, 앜, 앝, 앞, 애, 액, 앤, 앰, 앱, 앳, 앵, 야, 약, 얀, 얄, 얍, 얏, 양, 얖, 얘, 얫, 어, 억, 언, 얼, 엄, 업, 엇, 었, 엉, 에, 엑, 엔, 엘, 엠, 엣, 엥, 여, 역, 연, 엳, 열, 엻, 염, 엽, 엿, 였, 영, 옆, 예, 옐, 옘, 옙, 옛, 옝, 오, 옥, 옦, 온, 옫, 올, 옭, 옰, 옳, 옴, 옵, 옷, 옹, 옻, 와, 왁, 완, 왇, 왈, 왑, 왓, 왕, 왜, 왝, 왠, 왬, 왯, 왱, 외, 왹, 왼 ...

실전 끝말 잇기

의로 시작하는 단어 (1,975개) : 의, 의가, 의가 나다, 의가 맞으면 소도 잡아먹는다, 의가반낭, 의가사 제대, 의가서, 의가 없는 부부는 맞지 않는 신발과 같다, 의가 좋으면 세 어이딸이 도토리 한 알을 먹어도 시장 멈춤은 한다, 의가 좋으면 처갓집 말뚝에도 절한다, 의가 좋으면 천하도 반분한다, 의가지락, 의가하다, 의각, 의각지세, 의각하다, 의간, 의갈, 의갑, 의개, 의개하다, 의거, 의거리, 의거민, 의거병, 의거일, 의거자, 의거하다, 의건, 의건모 ...
의로 시작하는 단어는 1,975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의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4,030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