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262개

한 글자:1개 두 글자:19개 세 글자:37개 네 글자:94개 다섯 글자:43개 여섯 글자 이상:68개 🍦모든 글자: 262개

  • 월급 로그아 : (2)인터넷 사이트에서 로그아웃을 하는 것처럼 통장에 들어온 월급이 순식간에 빠져나가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가웃가 : (1)몹시 더워서 헐떡헐떡하는 모양 (2)‘헐떡헐떡’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웃웃’으로도 적는다.
  • 파울드 아 : (1)농구에서, 허용된 개인 파울 횟수를 넘겼을 때 퇴장당하는 일. 한국 프로 농구에서는 파울 다섯 개부터, 미국 프로 농구에서는 파울 여섯 개부터 퇴장당한다.
  • 아웃투아 : (1)외채 발행으로 마련한 자금을 해외에서 운용하는 방식.
  • 오디오 아 : (1)마이크나 촬영기의 오디오 장치가 꺼진 상태.
  • 키보드 로크아 : (1)컴퓨터나 휴대 전화 따위에서, 우발적인 키 조작에 의한 입력이나 데이터 전송을 방지하기 위하여 키의 기능을 일시적으로 무효화시키는 일.
  • 어드밴티지 아 : (1)테니스에서, 듀스 후에 서브를 받은 쪽이 먼저 한 점을 얻는 일.
  • 말가 : (1)한 말 반쯤의 분량.
  • 팝 인 아 : (1)화면에 연기자, 프로그램 자체, 제목 등이 순간적으로 나타나는 일.
  • 리퀘스트 타임아 : (1)농구에서, 본부석에 또는 심판에게 작전 시간을 요구하는 일. 본부석에는 감독이나 코치가 요청하고, 심판에게는 선수가 요청할 수 있다.
  • 번아 : (1)고감도 수신기가 잡음 지수의 영구적인 열화 또는 그것에 등가인 잡음 온도의 증가를 발생시킨 상태. (2)어떠한 활동이 끝난 후 심신이 지친 상태. 과도한 훈련에 의하거나 경기가 원하는 대로 풀리지 않아 쌓인 스트레스를 해결하지 못하여 심리적ㆍ생리적으로 지친 상태이다.
  • 먼 일가와 가까운 이 : (1)이웃끼리 서로 친하게 지내다 보면 먼 곳에 있는 일가보다 더 친하게 되어 서로 도우며 살게 된다는 것을 이르는 말. <동의 속담> ‘가까운 남이 먼 일가보다 낫다’ ‘먼 사촌보다 가까운 이웃이 낫다’ ‘지척의 원수가 천 리의 벗보다 낫다’
  • : (1)‘액비’의 방언
  • : (2)‘현실 웃음’이라는 뜻으로, 인터넷 게시글이나 영상 따위를 보면서 환한 표정을 짓거나 소리를 내어 웃는 일.
  • 줌 아 : (1)영화 촬영 기법의 하나. 카메라의 위치를 고정한 채 줌 렌즈의 초점 거리를 변화시켜 촬영물로부터 멀어져 가는 것처럼 보이도록 촬영한다.
  • 나절가 : (1)하룻낮의 4분의 3쯤 되는 동안. (2)한나절의 반. ⇒규범 표기는 ‘반나절’이다.
  • 키스 아 : (1)당구에서, 키스로 인하여 득점이 되지 않은 상황.
  • 스트라이크 아웃 낫 아 : (1)야구에서, 투 스트라이크 상황에서 타자가 헛스윙한 공을 포수가 잡지 못하고 뒤로 흘린 상황. 이때 타자가 태그 아웃이나 포스 아웃 되지 않고 1루까지 진루할 경우 살아남게 된다. 다만 타자는 삼진으로 기록된다.
  • : (1)두엄에 왕겨와 인분을 섞어 만든 좋은 거름
  • : (1)‘아욱’의 방언 (2)테니스ㆍ탁구ㆍ축구ㆍ배구 따위에서, 공이 규정선 밖으로 나가는 일. (3)골프에서, 1라운드 18홀의 전반 9홀을 이르는 말. (4)야구에서, 경기 중에 타자나 주자가 그 자격을 잃는 일. (5)수량을 나타내는 표현에 사용된 단위의 절반 정도 분량의 뜻을 더하는 접미사. ⇒규범 표기는 ‘-가웃’이다. (6)영화 촬영 시, 음향 효과 및 특수 음악이 연기 행위를 위해 중단되어야 함을 지시하는 용어. (7)핸드볼에서, 경기를 하던 선수가 교체되어 코트 밖으로 나가는 일. (8)배드민턴에서, 코트의 경계선 밖으로 셔틀콕이 나가는 일.
  • 집아 : (1)애니메이션에서, 캐릭터나 물체가 빠른 속도로 화면 밖으로 빠져나가는 동작.
  • 덕밍아 : (2)자신이 특정한 분야에 몹시 열중하는 사람임을 공개적으로 드러내는 일.
  • 피치아 : (1)야구에서, 투수가 의도적으로 타자는 치기 어렵고 포수는 송구하기 쉽도록 투구하는 일. 주자의 도루나 히트 앤드 런 따위를 막기 위한 것이다.
  • 자가 : (1)한 자 반쯤 되는 길이.
  • 레트 아 : (1)좁고 가는 조각을 잇는 재봉 기술. 주로 모피류의 조각을 잇는 데 사용한다.
  • 스위치 아 : (1)한꺼번에 조명을 어둡게 하는 일.
  • : (1)고개나 몸 따위를 한쪽으로 매우 귀엽게 조금 기울이는 모양.
  • 플라이 아 : (1)야구에서, 타자가 공을 하늘 높이 쳐 올려서 아웃이 되는 일.
  • 페이지 레이아 : (1)하나의 문서를 구성하는 각각의 정보들이 위치하는 구조를 정의하는 방법. 예를 들어, 문서를 구성하는 내용과 참고가 되는 그림의 위치를 정의하는 것 등이 이에 해당한다.
  • 투 아 : (1)야구에서, 공격 쪽의 선수가 두 사람 아웃되는 일.
  • 아이리스 아 : (1)화면을 가득 채웠던 영상이 원(圓)의 상태로 점점 줄어들다가 마침내는 사라지는 기법.
  • 버스 아 : (1)여러 장치들을 연결하는 구조인 버스에서 연결 회선 중에 출력 역할을 하는 회선.
  • 옵티컬 레이아 : (1)애니메이션 촬영 기사를 위하여 각 장면의 길이, 장면 전환 유형, 광학 효과를 기술해 놓은 안내지.
  • 카메라 런 아 : (1)카메라에 넣은 필름이 다 소모된 상태.
  • 페이지 아 : (1)일정한 규칙에 따라, 앞으로 오랜 시간 동안 사용될 가능성이 없다고 판단되는 페이지를 선택하여 보조 기억 장치로 내려보내 가용 공간을 확보하는 작업.
  • 어필 아 : (1)야구에서, 상대 팀이 심판진의 판정에 대해 제기한 이의가 받아들여져 선수가 아웃되는 일.
  • 넉아 : (1)권투에서, 선수가 다운되어 10초 안에 경기를 다시 시작하지 못하는 상태. ⇒규범 표기는 ‘녹아웃’이다.
  • 패스 아 : (1)농구에서, 포스트 지역에서 공을 가진 선수가 외곽으로 공을 빼 주는 일. 예를 들어, 포스트에서 공격을 시도하는 빅 맨에게 수비수 두 명이 협력 수비를 할 때, 빅 맨이 외곽에 있는 선수에게 공을 빼 주는 일이 이에 해당한다.
  • 입거 : (1)‘입수염’의 방언
  • 트럭 아 : (1)카메라가 클로즈업 숏에서 뒤로 후진하여 피사체로부터 점점 멀어지며 롱 숏 따위가 되게 하는 촬영 기법. 이때 경우에 따라서는 카메라 테이블도 동시에 움직인다. 화면에서 피사체가 점점 작아지게 된다.
  • 제로 아 : (1)편집 기재의 계수기를 영(0)의 상태로 맞추는 일.
  • 골라인 아 : (1)축구나 하키 따위에서, 골대를 따라 그은 선 밖으로 공이 나가는 일.
  • : (1)고개나 몸 따위를 한쪽으로 조금 갸울이는 모양. ‘갸웃’보다 센 느낌을 준다.
  • 블록 아 : (1)배구에서, 공격자가 강력하게 스파이크한 공이 수비자의 블로킹에 맞고 튕겨 코트 밖으로 나가는 일. 공격을 시도한 팀에 일 점이 기록된다. (2)농구에서, 상대 팀에서 슛을 시도할 때 골 지역에서 자리를 확보하기 위해서 상대 선수를 등지거나, 밀어내는 일. 또는 그런 전술. (3)네거티브 필름이나 사진에서 사용하지 않을 부분을 의도적으로 가려서 제거하는 방법. 불투명한 테이프나 물감 따위를 이용한다.
  • 캐시 바이아 : (1)회사의 구조 조정이 이루어질 때, 조정 대상이 되는 회사가 채무 조정에 관여하지 않는 금융 기관의 채권을 일정한 비율의 현금으로 사들이는 방식.
  • 키보드 레이아 : (1)컴퓨터, 전신 인자기, 타자기 따위의 키보드에 문자를 배열하는 일. 또는 특정한 언어나 형식에 적합하도록 기능을 수정하여 키보드에 키를 배열하는 일.
  • 스트라이크 아 : (1)야구에서, 타자가 세 번 스트라이크를 당하여 아웃이 되는 일.
  • 린스 아 : (1)머리카락을 물로 깨끗이 헹구어 내는 것.
  • 트랙 아 : (1)영화에서, 대상으로부터 뒤로 물러가면서 하는 이동 촬영 방법.
  • 공장 레이아 : (1)생산 시간의 단축과 생산 시스템의 효율화를 위하여, 기계 설비, 부품 창고 따위의 배치와 작업의 흐름을 계획하는 일.
  • 니웃니 : (1)‘뉘엿뉘엿’의 방언
  • 버블 아 : (1)새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독립된 사업부 또는 경영 조직을 새로 구성하거나 인수하는 방식.
  • 찌웃찌 : (1)‘기웃기웃’의 방언
  • 커트아 : (1)구조적으로 약간의 여유를 더한 보강재에 배관, 배선 따위가 지나갈 수 있도록 한 관통용 구멍.
  • 백 아 : (1)로켓의 발사가 중지되었을 때 사용되는 용어. 발사가 취소된 뒤 초를 세기 시작하는 것을 말한다.
  • 세팅 아 : (1)건설 현장의 작업 지점이나 부재의 위치 따위를 정하기 위해 표지나 선을 설정하는 일.
  • 브리싱 아 : (1)수영에서, 물속에서 숨을 내쉬는 일. 일반적으로 물속에서 숨을 내쉬고 물 밖에서 숨을 들이쉰다.
  • 서브 사이드 아 : (1)배구에서, 서브에 실패하여 서브권을 빼앗기게 되는 일.
  • 녹아 : (1)권투에서, 선수가 다운되어 10초 안에 경기를 다시 시작하지 못하는 상태. (2)야구에서, 투수가 상대편 타자들에게 연타를 맞고 마운드에서 물러나는 일.
  • 테일 아 : (1)역행을 사용하지 않는 테이프를 감는 릴에 끝까지 감아서 보관하는 방법.
  • 블랙아 : (1)본격적인 미사일 공격에 앞서 한두 발 정도 쏘는 핵 공격. 적의 미사일 방어 체계를 무력화하는 구실을 한다. (2)무대에서의 암전(暗轉). (3)텔레비전 브라운관이 갑자기 어두워지는 일. 또는 전파가 갑자기 끊겨 화면이 꺼지는 일. (4)전력 공급이 중단되어 해당 지역이 어두워지는 일. (5)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이 머리를 수그리고 있을 때 발로 머리를 밟아서 바닥에 가격하는 기술.
  • 파울 아 : (1)농구에서, 허용된 개인 파울 횟수를 넘겼을 때 퇴장당하는 일. 한국 프로 농구에서는 파울 다섯 개부터, 미국 프로 농구에서는 파울 여섯 개부터 퇴장당한다.
  • : (1)‘속옷’의 방언
  • 베일아 : (1)거래처인 기업이 도산하는 것을 막기 위하여 금융 기관이 정책적으로 지원하는 금융. (2)항공기에서, 조종사가 위기 상황 시 낙하산 따위로 비상 탈출을 하는 일.
  • 더그아 : (1)야구장의 선수 대기석. 평지를 파서 만든 것으로 일루 쪽과 삼루 쪽의 두 군데에 있으며, 먼저 공격하는 팀이 삼루 쪽을 사용한다.
  • 스와프 아 : (1)동적 할당기에 의해서 주기억 장치에 기억되어 있는 프로그램 또는 그 일부가 보조 기억 장치로 호출되는 일.
  • 차트 아 : (1)음원 차트에 진입했던 음원이 차트 밖으로 밀려나는 일.
  • 옵트 아 : (1)수신자가 발송자에게 수신 거부 의사를 밝히면 더 이상 광고 메일을 발송할 수 없는 메일 규제 방식.
  • 깨웃깨 : (1)고개나 몸 따위를 이쪽저쪽으로 매우 귀엽게 조금씩 자꾸 기울이는 모양.
  • 클로즈 아 : (1)서핑에서, 파도가 피크부터 천천히 부서지지 않고 한꺼번에 덮어버리는 현상. 이런 상황에서 제대로 된 서핑을 하기가 좋기 때문에 최적의 조건이라 할 수 있다. (2)농구에서, 공격수의 슛을 막기 위해 수비수가 공격자 앞으로 이동해 수비하는 일. 수비수가 골 밑에 있다 공격수가 삼 점 라인에서 슛을 하려고 하면 앞으로 달려 나와서 슛을 막는다.
  • 그라운드 아 : (1)야구에서, 타자가 땅볼을 친 후 아웃되는 일.
  • 끼웃끼 : (1)무엇을 보려고 고개나 몸 따위를 이쪽저쪽으로 조금씩 자꾸 기울이는 모양. ‘기웃기웃’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남의 것을 탐내는 마음으로 슬금슬금 자꾸 넘겨다보는 모양. ‘기웃기웃’보다 센 느낌을 준다.
  • 에이 점 아 : (1)초기 유닉스에서 사용하던 실행 파일과 목적 파일의 형식. 시(C) 프로그램을 컴파일한 결과 생성되는 실행 프로그램이 저장되는 파일의 이름이다.
  • : (1)‘꺄웃’의 방언
  • : (1)나란히 또는 가까이 있어서 경계가 서로 붙어 있음. (2)가까이 사는 집. 또는 그런 사람.
  • 삼차원 레이아 : (1)컴퓨터의 스리디(3D) 공간에서 장면을 구성하는 과정. 이 바탕 위에서 배경 장면 위의 사물과 등장인물의 위치가 정해지고 촬영기의 움직임이 결정된다.
  • 홀 아 : (1)골프에서, 공을 홀에 넣어서 그 홀의 경기를 마무리하는 일.
  • 개웃개 : (1)고개나 몸 따위를 이쪽저쪽으로 자꾸 귀엽게 조금씩 기울이는 모양.
  • 불우 이 : (1)살림이나 처지가 딱하고 어려운 이웃.
  • 판 아 : (1)논리 회로 소자의 출력이 구동되는, 동종의 논리 회로 소자의 수. 논리 회로의 구동 능력을 가리키는 지표의 하나이다.
  • 라인 아 : (1)럭비 풋볼에서, 공이 터치라인 밖으로 나가서 게임을 다시 시작할 때, 양 팀의 포워드가 두 줄로 서서 공을 서로 다투는 일. (2)야구에서, 주자가 야수(野手)에게 안 잡히려고 베이스 선에서 3피트 이상 벗어나 아웃되는 일. (3)핸드볼에서, 공이 터치라인 밖으로 나가는 일.
  • 킥 잇 아 : (1)농구에서, 돌파하는 선수나 공을 가진 빅 맨이 삼 점 라인 밖에 서 있는 슈터에게 패스하는 일. 골 밑에 수비수들이 몰릴 수 있으므로 외곽으로 공을 빼는 것이다.
  • 메모리 프린트아 : (1)기억 장치의 내용 또는 기억 장치에서 선택된 일부 내용을 외부로 빼내는 일.
  • 드롭아 : (1)럭비 풋볼에서, 공격하는 쪽의 공격 시도가 성공하지 못했을 때 방어하는 쪽이 자기 진영의 25야드 선에서 공을 차는 일. (2)기억 장치에서 데이터를 읽어 올 때 오류가 발생하는 일.
  • 링 아 : (1)공연장에서 하울링을 유발하는 주파수를 사전에 제거하기 위해 의도적인 방법으로 피드백 주파수를 발생시켜 제거하는 사운드 시스템의 조율 과정. (2)프로 레슬링 경기에서, 선수가 경기 중간에 링 밖으로 나가는 일. 나간 선수는 이십을 셀 때까지 돌아오지 않으면 실격패가 된다.
  • 크리켓 코트 아 : (1)크리켓에서, 배트 맨이 친 공이 공중에 떠서 수비수가 잡게 된 경우. 공중에 뜬 볼을 잡아서 아웃시키는 것을 말하는데, 야구의 플라이 아웃에 해당한다.
  • 원 아 : (1)야구에서, 경기 중에 타자나 주자 한 사람이 그 회에 첫 번째 아웃되는 일. (2)배드민턴의 복식 경기에서, 두 선수 가운데 한 선수의 실수로 점수를 잃는 일.
  • 밀폐 컷아 : (1)퓨즈 클립과 퓨즈 홀더 또는 단로용 칼날이 완전히 절연된 용기 안에 들어 있는 컷아웃의 일종.
  • 해포 이 : (1)오랫동안 가깝게 지낸 이웃.
  • 불거 : (1)불두덩에 난 털.
  • 와이프아 : (1)영화나 텔레비전에서, 장면을 바꿀 때에 한 장면이 화면에서 지워지듯이 사라지는 일.
  • 계전기 드롭아 : (1)계전기의 가동 접점이 픽업이 작동한 후의 위치에서부터 입력 0의 위치까지 이동하는 상태. 계전기의 가동부가 해방 상태에서 계속 움직여서 본래의 위치까지 완전히 이동한 것을 말한다.
  • 웨팅 아 : (1)면직물에 물이 잘 흡수되도록 알칼리나 황화유로 처리하는 작업.
  • 꺄웃꺄 : (1)고개나 몸 따위를 이쪽저쪽으로 조금씩 자꾸 갸울이는 모양. ‘갸웃갸웃’보다 센 느낌을 준다.
  • 레팅 아 : (1)모피를 더 길게 만들기 위하여 재단하여 다시 재봉하는 가공법. 동물의 가죽을 사선으로 자른 후 비껴가며 이어 붙인다.
  • 테일즈 아 : (1)재생이 끝났는데 되감지 않는 테이프. 테이프가 오른쪽 릴에 감겨 있으며 테이프의 시작 부분이 릴의 가장 안쪽에 있는 상태이다.
  • 심벌릭 레이아 : (1)칩의 레이아웃 설계 기법의 하나. 트랜지스터, 저항, 알루미늄 배선, 콘택트 따위의 레이아웃 설계의 기본 단위마다 심벌을 정해 놓고 폴리콘의 레이아웃을 행하는 대신에 심벌의 레이아웃을 행한다.
  • 런 아 : (1)당구에서, 한번의 공격 기회로 경기에서 이기는 일. 삼판이승 경기에서, 상대편에게 단 한번의 득점 기회도 주지 않고 한 세트를 이기는 경우이다.
  • 점프 아 : (1)영화를 편집할 때, 숏의 프레임 가운데 연속성에 지장이 없는 불필요한 것을 잘라 내는 작업.
  • 사적 워크아 : (1)채권 기관의 동의를 통하여 부채에 대한 채권 행사를 유예시키는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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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61개) : 아, 악, 앆, 안, 않, 알, 앎, 앒, 앓, 암, 압, 앗, 았, 앙, 앛, 앜, 앝, 앞, 애, 액, 앤, 앰, 앱, 앳, 앵, 야, 약, 얀, 얄, 얍, 얏, 양, 얖, 얘, 얫, 어, 억, 언, 얼, 엄, 업, 엇, 었, 엉, 에, 엑, 엔, 엘, 엠, 엣, 엥, 여, 역, 연, 엳, 열, 엻, 염, 엽, 엿, 였, 영, 옆, 예, 옐, 옘, 옙, 옛, 옝, 오, 옥, 옦, 온, 옫, 올, 옭, 옰, 옳, 옴, 옵, 옷, 옹, 옻, 와, 왁, 완, 왇, 왈, 왑, 왓, 왕, 왜, 왝, 왠, 왬, 왯, 왱, 외, 왹, 왼 ...

실전 끝말 잇기

웃으로 시작하는 단어 (331개) : 웃, 웃가름, 웃가름대, 웃각단, 웃간, 웃갓, 웃거름, 웃거름용, 웃거름하다, 웃거리, 웃거티, 웃거플, 웃걷이, 웃걸금, 웃걸기, 웃걸림, 웃걸이, 웃게, 웃겝다, 웃곁, 웃고명, 웃고 사람[뺨] 친다, 웃곡, 웃국, 웃굴, 웃그림구이, 웃급, 웃긑, 웃기, 웃기는 선떡을 먹고 취했나 ...
웃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331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웃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262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