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722개

한 글자:1개 두 글자:173개 세 글자:184개 네 글자:234개 다섯 글자:67개 여섯 글자 이상:63개 🐩모든 글자: 722개

  • 록음음 : (1)‘녹음 음악’의 북한어.
  • 부악부 : (1)‘부걱부걱’의 방언
  • : (1)성질이 악하고 모짊. (2)모습이 보기에 언짢을 만큼 고약함.
  • 직관 음 : (1)일상적인 악보의 표기 없이 작곡가가 표기한 새로운 기보에 따라 연주자들이 그들의 직관으로 연주해 나가는 독특한 음악.
  • 인민음 : (1)‘민속 음악’의 북한어.
  • 명음 : (1)널리 이름난 음악.
  • 분위기 묘사 음 : (1)영화나 연극 따위에서, 주요 인물의 심리 상태를 암시하는 음악을 이르는 말.
  • 종교 음 : (1)종교적 제재를 바탕으로 만든 연주회용 음악. (2)종교 의식이나 포교의 필요에 따라 발달한 음악. 불교의 성명(聲明), 가톨릭의 성가(聖歌), 기독교의 찬송가 따위를 이른다.
  • 하황은지 : (1)사신들 잔치에 쓰던 춤음악. (2)조선 세종 때 지은 아악곡. 회례연에서 넷째 잔을 올릴 때 또는 동지나 정월 초하루에 연주하였다.
  • 자이데코 음 : (1)20세기 초반 미국 루이지애나주에 거주하는 크레올들이 만든 음악 장르. 카준(Cajun) 음악, 블루스, 리듬 앤드 블루스의 음악적 요소들이 혼합된 것으로 미국 포크 음악의 뿌리이다.
  • 케루 : (1)잭 케루악, 미국의 소설가(1922~1969). 긴즈버그(Ginsberg, A.) 등과 교유하였으며, 비트 족을 대표하였다. 작품에 <방랑>, <지하가의 사람들> 따위가 있다.
  • 이악이 : (1)달라붙는 기세가 매우 굳세고 끈덕진 모양.
  • 반하무 : (1)고려 시대에 들어온 당악 궁중 춤인 연화대에 연주되던 당악곡. 조선 성종 때까지 전승되었다.
  • 측두 하 : (1)‘관자뼈 및 하악과 관련된’의 뜻으로 쓰는 말.
  • 이슬람 음 : (1)아라비아 여러 나라의 음악. 그 역사가 깊고 이론 체계가 정비되어 있어 유럽의 음악에 많은 영향을 끼쳤다.
  • 거상풍 : (1)예전에, 연회 때 상을 받기 전에 연주하던 음악. 피리, 저, 해금, 장구, 북으로 연주했으며, 주로 가곡ㆍ가사ㆍ시조 따위를 불렀다.
  • : (1)‘강악하다’의 어근.
  • 경모궁 제례 : (1)조선 시대 제례악의 하나. 사도 세자의 신위를 모신 경모궁에서 쓰인 음악으로, 사도 세자의 아들 정조가 제정하였다.
  • 소음주의 음 : (1)미래주의 화가 루솔로가 1913년에 ‘소음 예술: 미래주의 선언’에서 제시한 음악 양식. 음악적 음고가 아닌 소음에 기초한 음악을 위한 논의를 기획했다.
  • 예전 음 : (1)기독교에서, 공식 예배로서의 전례에 사용하는 음악. 특히 전례용 글을 노래하기 위한 성악을 이른다. 가톨릭교에는 특히 예술적인 음악이 많은데 미사곡, 레퀴엠이 이에 속한다.
  • 정대업 : (1)정대업지무에 연주하던 음악. 조선 세종 때 지은 것으로, 소무(昭武), 독경(篤慶), 선위(宣威) 따위의 열다섯 곡이었는데 세조 때에 열한 곡으로 줄였다.
  • : (1)참혹한 모습이나 상황에 대하여 놀람. (2)‘참악하다’의 어근.
  • : (1)‘졸악하다’의 어근.
  • : (1)작고 아담한 산. (2)대수롭지 아니한 나쁜 짓. 또는 그 짓을 저지르는 사람. (3)절지동물 입 틀의 일부로 큰턱에 이어지는 부분. 부속지가 변형된 것으로, 갑각류ㆍ다지류에는 두 쌍, 곤충류에는 한 쌍이 있다. (4)석회로 칠한 흰 벽.
  • 현대 : (1)제일 차 세계 대전 이후부터 오늘날까지 세계적으로 형성된 음악. 넓은 뜻으로는 드뷔시 이후인 20세기의 음악 전체를 이른다.
  • 원구 : (1)환구단 제사에 쓰는 음악.
  • 서양 음 : (1)서양에서 발생하여 발달한 음악. 오페라, 오페레타, 오케스트라, 실내악 따위가 있다.
  • : (1)‘성악하다’의 어근. (2)종교적이고 엄숙하고 장엄한 곡조와 가사로 된 음악. (3)천주와 천신과 성인을 칭송하는 노래. (4)사람의 음성으로 하는 음악. 악곡의 종류에 따라서는 창가ㆍ민요ㆍ가요ㆍ가곡 따위로 구분하고, 연주 형태에 따라서는 독창ㆍ중창ㆍ합창ㆍ제창으로 구분한다.
  • : (1)‘험악하다’의 어근.
  • 최곤 : (1)정재 때 연주하던 풍류의 하나.
  • 추상 음 : (1)음의 순수한 예술성만을 목표로 작곡된 음악. 바흐와 헨델은 푸가나 고전 모음곡 따위를 중심으로 다성적인 수법에 의한 형식을 완성하였다.
  • 헝가리의 음 : (1)헝가리의 순수한 민속 음악인 농민 음악. 바르톡(Bartok, B.)은 헝가리, 루마니아, 슬로바키아, 불가리아의 농민 음악의 요소들과 독일 및 프랑스의 클래식 전통을 종합함으로써 특유의 모더니즘적 작품을 만들어 냈다.
  • 수상 음 : (1)헨델이 작곡한 모음곡. 1717년 헨델이 궁정 악장으로 있을 때에 지은 곡으로, 영국의 조지 일세를 위하여 템스강의 뱃놀이 때에 처음 연주하였다.
  • 구자 : (1)중국 고대에 구자(龜玆) 지방에서 유행하던 음악을 이르는 말. 일반적으로 서국(西國) 구자악, 제조(齊朝) 구자악, 여토(與土) 구자악 3부로 나뉜다.
  • 묘사 음 : (1)악기의 소리로써 여러 가지 자연의 소리나 사물의 현상을 묘사하려는 표제 음악의 하나. 묘사의 대상은 폭풍우, 새소리, 전쟁의 함성, 비행기의 폭음, 시장의 소란 따위로 다양하며, 14세기부터 시도되어 16세기에는 프랑스의 샹송에도 나타났고 바로크 음악 이후에는 다양한 전개를 보였다.
  • 녹음 음 : (1)기술적으로 가공하여 잘 녹음하여 놓은 음악. 또는 언제나 재생하여 들을 수 있게 녹음하여 놓은 음악.
  • : (1)사람으로서 마땅히 하여야 할 도리에 어그러지고 흉악함.
  • 구체 음 : (1)제이 차 세계 대전 후에 생긴 전위 음악의 하나. 새소리나 도회지의 소음 따위를 녹음하여 기계나 전기로 조작하고 변형하여 하나의 작품으로 구성한다.
  • 인디 음 : (1)음악을 만들고 유포하는 과정에서 기업이나 거대 자본의 지원을 받지 않는 독립적인 음악.
  • 근대 음 : (1)1890년 무렵부터 제일 차 세계 대전이 끝날 때까지 약 30년간의 음악. 낭만파 음악에 반대하여, 근대적인 사조를 반영하고 고도의 작곡 기교를 사용하여 창작한 음악으로, 인상주의ㆍ국민주의ㆍ사실주의ㆍ표현주의ㆍ신고전주의 따위의 음악이 있다. 넓은 뜻으로는 르네상스 이후의 음악을 이르기도 한다.
  • 레게 음 : (1)1968년에서부터 1969년에 자메이카에서 발생한 라틴계의 새로운 음악 양식. 또는 그런 리듬. 자메이카 고유의 음악이 리듬 앤드 블루스의 영향을 받아 생겨난 것으로, 칼립소(calypso)나 록(rock) 따위의 혼성(混成)으로도 볼 수 있다.
  • 전위 음 : (1)제이 차 세계 대전 이후에 대두된, 새로운 양식을 대상으로 하는 음악. 쇤베르크의 십이음 음악이나 구체 음악 따위가 있다.
  • 조악조 : (1)고개를 앞뒤로 깜찍하게 까딱거리는 모양.
  • 다조 음 : (1)성부마다 다른 조성(調性)을 사용하여 작곡한 음악.
  • 삐악삐 : (1)병아리가 계속 약하게 우는 소리.
  • : (1)중국 주(周)나라 때에 있었다는 황제(黃帝) 이하 육대(六代)의 무악(舞樂). 곧 황제악(黃帝樂), 요제악(堯帝樂), 순제악(舜帝樂), 우왕악(禹王樂), 탕왕악(湯王樂), 무왕악(武王樂)을 이른다.
  • : (1)조선 시대에, 음악에 맞추어 긴 창을 휘두르면서 추던 춤. (2)함께 일을 하고도 나쁜 일은 남에게 덮어씌움.
  • 폴리네시아 음 : (1)태평양 동부, 폴리네시아의 섬에서 발달한 음악. 가수가 야자 껍질, 대나무, 나무 따위를 이용한 악기를 연주하면서 노래한다.
  • 베다 음 : (1)고대 인도의 바라문교의 경전인 베다에 붙여진 음악.
  • 단선 음 : (1)화성이나 대위법적인 요소가 없이 하나의 성부로만 이루어진 음악. 또는 그런 형식. 그리스 음악이나 초기 교회 음악 따위가 이에 속한다.
  • 당상지 : (1)‘등가악’을 달리 이르는 말. 대궐의 대청 위에서 연주하는 음악이라 이렇게 이른다.
  • 숙존 : (1)꽃받침은 보통 꽃이 지고 나면 탈락하는데 꽃이 지고 난 후에도 꽃받침이 성장을 계속하여 과실과 같이 자라는 현상. 예를 들면 꽈리가 있다.
  • : (1)미인의 부드럽고 고운 손. (2)비밀스러운 일을 의논하는 곳. (3)작전 계획을 짜는 곳. (4)슬기와 꾀를 내어 일을 처리하는 데에 능한 신하.
  • 권선징 : (1)착한 일을 권장하고 악한 일을 징계함.
  • 재장 : (1)주도권을 잡았다가 잃은 세력이 다시 마음대로 할 수 있게 휘어잡음.
  • 초헌 : (1)예전에, 종묘 제향 때에 첫 번째 술잔을 올리면서 연주하던 음악.
  • 흑인 음 : (1)특히 식민지 시대의 미국에서, 서아프리카에서 온 흑인 노예들 사이에서 생겨난 음악. 나중에는 재즈로 발전하여 세계적인 음악의 하나가 되었다.
  • 창선징 : (1)착한 일은 찬양하여 드러내고 악한 일은 징벌함.
  • 출궁 : (1)임금이 대궐을 나갈 때 연주하던 음악.
  • 삼부 : (1)국악에서, 아악(雅樂)ㆍ당악(唐樂)ㆍ향악(鄕樂)의 세 갈래 음악을 통틀어 이르는 말.
  • 주역 음 : (1)케이지가 1951년 작곡한, 피아노를 위한 우연성 음악 작품. 동양 철학의 주역 사상에 영향을 받아 우연성 음악의 기법들을 사용하였다.
  • 교향 : (1)교향곡, 교향시, 교향 모음곡 따위의 관현악을 위하여 만든 음악을 통틀어 이르는 말. 대규모의 관현악 조직에 의하여 연주된다.
  • : (1)‘법악’의 북한어.
  • 주문형 음 : (1)인터넷을 통하여, 수요자의 요구에 따라 전송하여 주는 음악.
  • 환궁 : (1)임금이 환궁할 때 연주하던 풍악.
  • 신국 : (1)새로운 시대의 국악.
  • 향토 음 : (1)시골이나 고장에서 오래전부터 전하여 내려오는 음악. 또는 그 지역의 풍습이나 문화를 담은 음악.
  • : (1)아래쪽의 턱.
  • 기둥음 : (1)가극 따위의 종합 예술에서 음악의 중심을 이루는 노래나 곡. 거듭 되풀이되면서 작품과 인물의 사상이나 성격을 나타낸다.
  • 에니 : (1)1946년에 미국 펜실베이니아 대학에서 만든 세계 최초의 전자식 컴퓨터. 1만 8000여 개의 진공관으로 구성되고, 1955년까지 사용하였다.
  • 진찬 : (1)궁중에서, 진연(進宴)보다 규모가 작은, 의식이 간단한 잔치 때에 연주하던 음악.
  • 고전 : (1)서양의 전통적 작곡 기법이나 연주법에 의한 음악. 흔히 대중음악에 상대되는 말로 쓴다.
  • 연주 음 : (1)악기를 다루어 표현하거나 들려주는 음악.
  • : (1)간사하고 악독함. (2)성격이 곧아 거리낌 없이 바른말을 함.
  • : (1)타악기로 연주하는 음악.
  • 구상 음 : (1)제이 차 세계 대전 후에 생긴 전위 음악의 하나. 새소리나 도회지의 소음 따위를 녹음하여 기계나 전기로 조작하고 변형하여 하나의 작품으로 구성한다.
  • 청평 : (1)정재(呈才) 때에 연주하던 풍류의 하나.
  • 길군 : (1)조선 시대 십이 가사의 하나. 민요적인 색채를 띠고 있으며 중간에 입타령이 끼어 있다. (2)옛 취타곡(吹打曲)의 하나. 임금의 거둥 때나 군대의 행진 때 연주되었다.
  • 로우 파이 음 : (1)보통 음악 녹음의 상태보다 녹음 상태가 좋지 않게 의도적으로 음질을 낮춘 음악. ⇒규범 표기는 ‘로 파이 음악’이다.
  • 오르간 음 : (1)오르간으로 연주하기 위하여 만든 음악. 바로크 시대에 그 황금기를 맞이하였다.
  • : (1)해로움과 악함을 아울러 이르는 말. (2)해가 되는 나쁜 일. (3)바다와 산악을 아울러 이르는 말. (4)넓고 높은 것이나 깊고 높은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5)몹시 놀람.
  • 논고 : (1)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에 있는 한라산의 주봉(主峯). 신생대 3~4기에 분출된 기생 화산이다. 높이는 858미터.
  • 무도 반주 : (1)춤을 출 때 연주되는 음악.
  • : (1)아악 이외의 여러 가지 속악.
  • 하와이 음 : (1)하와이의 향토 음악. 폴리네시아계 주민들에게 전승된 음악과 이를 서구화한 대중음악을 이르며, 남국적인 정서가 어린 감미로움이 특색이다.
  • 민족 기 : (1)민속 악기로 연주하는 음악. 독주, 중주, 합주, 관현악 따위가 있다.
  • 간주 음 : (1)텔레비전이나 라디오에서 프로그램을 방송하는 중에 기분 전환, 장소 전환, 시간의 경과 따위가 필요할 때 교량 역할을 하는 극히 짧은 음악.
  • 제삼 세계 음 : (1)제삼 세계에서 즐겨 듣는 음악. 흔히 영미권이나 우리나라의 대중음악을 제외한 비주류의 음악이라는 의미로도 쓴다.
  • 호남 좌도 농 : (1)전라도 동북부 산간 지역의 농악. 빠른 쇠가락에 동작이 기민하며 곡예적인 기예가 발달해 있다. 복식이 비교적 간소한 편이며 전원이 전립을 쓰는 특징이 있다. 임실 필봉 농악이 대표적이다.
  • : (1)꽃받침 바깥쪽에 포처럼 생긴 꽃받침이 달려 있는 모양.
  • : (1)두터운 은혜.
  • 어승생 : (1)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라산 기슭에 있는 산. 정상에는 분화구 자리가 있고, 부근의 어리목은 한라산 등산 코스의 하나로 유명하다. 높이는 1,169미터.
  • : (1)‘미역’의 방언
  • 치화평 : (1)봉래의무에서 치화평무로 바꿀 때 연주하는 풍악.
  • : (1)우리나라의 이름난 다섯 산. 동의 금강산, 서의 묘향산, 남의 지리산, 북의 백두산, 중앙의 삼각산을 이른다. (2)중국의 이름난 다섯 산. 타이산산(泰山山), 화산산(華山山), 헝산산(衡山山), 헝산산(恒山山), 쑹산산(嵩山山)을 이른다. (3)사람의 얼굴에서 이마, 코, 턱, 좌우 광대뼈를 이르는 말. (4)오계(五戒)를 어기는 다섯 가지 악행(惡行). 살생(殺生), 투도(偸盜), 사음(邪淫), 망어(妄語), 음주(飮酒)를 이른다. (5)오상(五常)에 어긋나는 다섯 가지 악행. 불인(不仁), 불의(不義), 불례(不禮), 부지(不智), 불신(不信)을 이른다. (6)마음을 덮어 선법(善法)을 할 수 없게 하는 다섯 가지 번뇌. 탐욕이 마음을 덮는 탐욕개(貪慾蓋), 분노가 마음을 덮는 진에개(瞋恚蓋), 마음이 흐려지는 수면개(睡眠蓋), 마음이 요동하고 근심이 생기는 도회개(掉悔蓋), 법에 대하여 결단 없이 미루는 의법개(疑法蓋)가 있다.
  • 크리스마스 음 : (1)성탄절에 연주하는 음악. 성탄절 전의 제4일요일 이후인 대림절부터 주(主)의 공현 축일인 1월 6일까지의 기간에 연주하는 음악도 포함한다.
  • : (1)악인이 죽어서 가는 세 가지의 괴로운 세계. 지옥도, 축생도, 아귀도이다. (2)국악에서, 아악(雅樂)ㆍ당악(唐樂)ㆍ향악(鄕樂)의 세 갈래 음악을 통틀어 이르는 말.
  • 경기 농 : (1)경기도, 충청도 북부, 강원도 서부에 전하여 오는 풍물놀이. 전라도 풍물놀이에 비하여 잡색이 적고 무동(舞童)이 많다.
  • 사노 : (1)신라 내해왕 때의 풍류 이름. ⇒규범 표기는 ‘사뇌악’이다.
  • 위험 파 : (1)정보를 체계적으로 활용하여 위험과 관련한 질문을 하거나 문제 기술 방식에 따라 위해의 잠재적 요소를 파악하는 일.
2 3 4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61개) : 아, 악, 앆, 안, 않, 알, 앎, 앒, 앓, 암, 압, 앗, 았, 앙, 앛, 앜, 앝, 앞, 애, 액, 앤, 앰, 앱, 앳, 앵, 야, 약, 얀, 얄, 얍, 얏, 양, 얖, 얘, 얫, 어, 억, 언, 얼, 엄, 업, 엇, 었, 엉, 에, 엑, 엔, 엘, 엠, 엣, 엥, 여, 역, 연, 엳, 열, 엻, 염, 엽, 엿, 였, 영, 옆, 예, 옐, 옘, 옙, 옛, 옝, 오, 옥, 옦, 온, 옫, 올, 옭, 옰, 옳, 옴, 옵, 옷, 옹, 옻, 와, 왁, 완, 왇, 왈, 왑, 왓, 왕, 왜, 왝, 왠, 왬, 왯, 왱, 외, 왹, 왼 ...

실전 끝말 잇기

악으로 시작하는 단어 (738개) : 악, 악가, 악각, 악각점, 악간, 악간각, 악간골, 악감, 악감정, 악개, 악건성, 악건성 피부, 악견, 악견처, 악결과, 악계, 악곡, 악골, 악골 골절, 악골궁, 악골 이상, 악공, 악공모, 악공보, 악공복, 악공청, 악과, 악관, 악관료, 악관법 ...
악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738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악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722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