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5,368개

한 글자:1개 두 글자:350개 세 글자:1,698개 네 글자:1,344개 다섯 글자:942개 여섯 글자 이상:1,033개 🏖모든 글자: 5,368개

  • 직접 전리 방사 : (1)분자나 원자를 이온화할 수 있을 정도의 에너지를 가지며 전하를 띠는 입자들로 이루어진 방사선. 알파선, 베타선, 전자선 따위가 있다.
  • 담도 : (1)담도의 점막에 있는 점액샘.
  • 금속 폐쇄 모 : (1)전력 개폐기에서, 접지한 금속 밀폐함 안에 있는 도체와 그와 연관된 연결 장치 및 절연 지지물들의 집합. 일반적으로 비격벽형, 격벽형, 변개형의 세 가지 기본적인 형태가 사용된다.
  • 대수 : (1)큰 규모로 수선함. 또는 그런 수선.
  • 저조 : (1)간조 때의 바다와 육지의 경계선.
  • 동해 : (1)함경남도 안변군과 강원도 양양군을 잇는 철도.
  • 조성 : (1)열차를 편성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선로. 열차의 유치선을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열차장에 별도로 설치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 사슬 : (1)점 또는 짧은 선과 긴 선이 반복되면서 이어지는 선.
  • 분포 경계 : (1)특정한 동식물군이 분포하는 지역이나 지대를 가르는 선.
  • 활쏘기 : (1)활쏘기에서, 활을 쏘는 선수가 차지할 위치를 표시한 선. 선수는 선의 앞뒤로 두 다리를 벌리고 활을 쏜다.
  • 최소 예상 : (1)적의 입장에서 아군이 공격하지 않으리라고 생각하는 지점이나 지역을 아군이 판단하는 곳.
  • 예광 : (1)어두운 곳에서 불빛이 그리는 선.
  • 경전 북부 : (1)‘전라선’의 전 이름.
  • 지역 범위 : (1)지도에서 어느 지역의 경계를 정하는 선.
  • 임시 방화 : (1)단시간 내에 방화선을 설치할 필요가 있을 경우, 연소 진행이 예상되는 방향에 임시로 설치하는 방화선. 영구 방화선(永久防火線)과 반대된다.
  • 능선윗 : (1)양쪽 엉덩뼈 능선의 가장 높은 점을 연결하는 선.
  • 복장옆 : (1)복장뼈 가장자리와 젖꼭지선 사이를 지나는 가상의 수직선.
  • : (1)마루 밑을 일정한 간격으로 가로로 대어 마루청을 받치게 된 나무. (2)장수가 타고 싸움을 지휘하는 배. (3)조선 후기에, 전선사(典膳司)에 속하여 왕가(王家)의 음식에 관한 일을 맡아보던 벼슬. (4)배에 짐을 실음. (5)고등 척추동물의 소장 및 대장에 있는, 창자액을 분비하는 선(腺). (6)동물의 창자로 만든 노끈 모양의 줄. 수술용 봉합사, 라켓의 그물, 현악기의 줄, 낚싯줄 따위에 쓴다. (7)마늘이나 마늘종, 마늘잎을 식초와 설탕에 절여 진간장에 넣어 두었다가 간이 밴 다음에 먹는 반찬. (8)특정 지점에서 시작하여 그 부분의 벡터 마당의 방향을 따라가며 정의되는 가상의 궤적. 벡터 마당을 시각화하는 데 유용한 개념이다. (9)중국 북송 때의 문학가(990~1078). 사(詞)와 시에 뛰어났다. 치평(治平) 연간에 치사(致仕)하고 유람하면서 살았다. 저서로 ≪안륙집(安陸集)≫ 1권만 전하고 있다.
  • 당시 : (1)중국 당나라 때의 시인 127명의 시를 모은 책. 명나라의 이반룡(李攀龍)이 편찬한 것이라고 하나 확실하지 않다. 당시를 배우는 데에 가장 알맞아 한시의 입문서로 널리 읽힌다. 7권.
  • : (1)기저 진폭 또는 톱 진폭의 진폭 기준선.
  • 구리 : (1)구리로 만든 줄.
  • 주변 광 : (1)광축상에 위치한 물점에서 출발하여 구멍 조리개나 입사동의 가장자리를 지나가는 광선.
  • 함북 : (1)함경북도 청진과 나진 사이를 잇는 산업 철도. 길이는 326.9km.
  • : (1)높이나 도수가 영이 되는 선. 또는 영을 가리키는 선. ⇒남한 규범 표기는 ‘영선’이다. (2)건물의 표고에서 기준이 되는 선. 보통 건물의 1층 바닥 수준을 영으로 보고 그보다 높은 표고는 ‘+’로, 낮은 표고는 ‘-’로 표시하므로 단면에서 1층 바닥 수준을 이르기도 한다. ⇒남한 규범 표기는 ‘영선’이다. (3)‘영선’의 북한어. (4)‘영선’의 북한어.
  • 뉴튼의 : (1)사각형에서 각 대변의 연장선의 교점의 중점과 두 대각선의 교점이 일직선 위에 있을 때, 그 직선을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뉴턴의 선’이다.
  • 어업 통제 : (1)다른 나라의 영해를 침범하여 어업을 하는 행위를 제한하거나 제약하기 위하여 설정해 놓은 경계선.
  • 일산 : (1)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에서 일산 서구를 잇는 지하철 노선. 1996년 1월 30일에 개통하였으며, 총 11개의 역을 운행하고 있다. 길이는 19.2km.
  • 주시 곡 : (1)지진파(地震波)가 발생 지점에서 관측 지점까지 이르는 데 걸리는 시간과 진앙 거리의 관계를 나타내는 곡선. 이것으로 지진파의 속도나 지진의 깊이를 알 수 있으며 지구 내부의 구조를 추정할 수 있다.
  • 자기 힘 : (1)자기장의 크기와 방향을 나타내는 선. 유리판 위에 쇳가루를 뿌리고 그 유리판을 자석 위에 놓고 가볍게 흔들면 쇳가루가 자기력을 따라 줄지어 곡선 모양을 그린다.
  • 대형 트롤 : (1)저인망으로 고기를 잡으면서 자체로 가공, 처리 시설을 설치한 큰 배.
  • 아래 목덜미 : (1)뒤통수뼈 바깥 면의 정중면(正中面)에서 가쪽으로 가로로 뻗어 있는 세 개의 선 가운데 하나. 바깥 뒤통수뼈 융기와 큰 구멍 사이에 있다.
  • 보행자 우 : (1)차량의 소통이나 주차의 편의보다는 보행자의 보행 환경 조성을 우선으로 고려하는 일.
  • 가지 : (1)토막 내어 칼집을 넣은 가지 속에 고기와 채소를 다져 양념하여 넣고 쪄 낸 음식.
  • 덤비 : (1)‘덧버선’의 방언
  • 콩크리트혼합 : (1)콘크리트 혼합 설비를 갖춘 배. ⇒남한 규범 표기는 ‘콘크리트 혼합선’이다.
  • 바이닐 전 : (1)염화 비닐을 덮어 씌운 절연 전선을 통틀어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비닐 전선’이다.
  • 불출 상한 : (1)보급상 애로를 유발하는 품목이나 거래 부대 선호품 따위에 대하여 보급 통제를 기하기 위하여 거래 부대별, 품목별로 설정하는 월별 불출 한도. 전산에서 자동으로 불출을 통제한다.
  • 반치 : (1)펄스파형의 반치점 영역에서 규정된 진폭의 기준선. 따로 규정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반치선은 50% 기준 진폭에 해당한다.
  • 정색승 : (1)고려 고종 때에, 정방(政房)에서 정안(政案)을 가지고 백관(百官)의 인사를 관리하는 일을 맡아보던 벼슬. 품계에 따라 삼품관 이상을 정색상서, 사품관 이하를 정색소경, 서기(書記)를 정색서제라 하였다.
  • 세견 : (1)조선 세종 때에, 쓰시마섬[對馬島] 도주(島主)의 청원을 들어주어 삼포(三浦)를 개항하고, 내왕을 허락한 무역선. 중종 5년 삼포 왜란 뒤로는 그 수를 반으로 줄이고, 제포 한 곳만을 개항하였다.
  • 유령 : (1)배에 타고 있던 사람이 어떤 원인으로 죽고, 구제받지 못한 영혼이 그대로 배 안에 남아 바다를 표류한다는 전설 속의 배. 그 배를 만나면 재난을 당한다고 한다.
  • 플랜트 바지 : (1)플랜트를 탑재한 상자형의 바지선. 탑재되는 플랜트로는 발전 설비 플랜트, 화학 설비 플랜트, 폐기물 처리 플랜트, 해수 담수화 플랜트 따위가 있다.
  • 바다생 : (1)‘바닷물고기’의 방언
  • 리버티 : (1)미국이 제이 차 세계 대전 때 대량으로 만든 전시(戰時) 표준형 화물선. 성능은 1만 톤 급으로서 15노트 정도로, 선박의 소모를 보충하려고 만들었다.
  • 수력 가능 발전력 지속 곡 : (1)일정한 기간에 대하여 수력 가능 발전력의 크기와 지속 시간의 관계를 나타내는 곡선.
  • 단사불성 : (1)외가닥 실 하나만으로는 선을 이루지 못한다는 뜻으로, 홀로는 아무 소용이 없음을 이르는 말.
  • 절대 등고도 : (1)평균 해면에서 기압과 높이가 같은 점을 이은 선.
  • 하남 : (1)서울특별시 강동구 상일동역에서 경기도 하남시 창우역을 잇는 복선 전철 노선. 2014년에 착공하여 건설 중이다. 길이는 7.7km.
  • 보조 광 : (1)영화나 사진에서 기본 조명에 의하여 생긴 그늘 부분을 밝게 하는 데 쓰는 빛. 배경이나 다른 부분을 적당한 밝기로 찍는 데도 쓴다.
  • 역부 : (1)필요한 광물은 가라앉히고 필요 없는 광물은 띄워서 골라내는 부유 선광 방법의 하나. 목적한 광물이 물에 잘 뜨지 않거나 그 품위가 높은 경우에 쓴다.
  • 베트흐름 : (1)처음부터 끝까지 연속하여 자동적으로 베트를 가공하는 생산 라인. ⇒남한 규범 표기는 ‘베드 흐름선’이다.
  • 돌파 곡 : (1)흡착 장치에서 흡착량의 특성을 표시하는 곡선. 흡착이 시작되어 완전히 포화될 때까지 출구 농도의 시간에 따른 변화로 표시한다. 흡착 평형, 흡착 속도, 흡착제 입자 내 확산, 고정층 내 유체의 혼합 확산 따위에서 영향을 받기 때문에 전반적인 흡착 장치의 특성을 파악하는 데 중요한 곡선이다.
  • 상륙도크수송 : (1)군인이나 상륙용 주정 따위를 환승 지점까지 실어 나르는 데 쓰이는 상륙용 함정. ⇒남한 규범 표기는 ‘상륙 독 수송선’이다.
  • 신속 : (1)용선 계약과 동시에 투입할 수 있는 선박.
  • 홑버 : (1)한 겹으로 된 버선.
  • 강경 : (1)호남선 채운역에서 분기하여 동남쪽으로 연무대에 이르는 철도. 1958년 5월에 개통되었다. 길이는 5.8km.
  • 직접선택부 : (1)원광(原鑛)에서 여러 광물을 직접 차례대로 분리해 내는 선광(選鑛).
  • 큰 구멍 앞 코뿌리 : (1)큰 구멍 앞점과 코뿌리점을 잇는 선.
  • 모형 기 : (1)사진 모형을 구성하는 좌우 사진의 주요점 사이의 거리.
  • 통목 : (1)통나무를 파서 만든 작은 배.
  • : (1)점 또는 짧은 선 토막으로 이루어진 선. (2)‘점심’의 방언
  • 대체 기간 회 : (1)전기 통신에서, 주요한 기간 회선에 재해나 장애 발생 시 비상 통화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회선.
  • 휨 곡 : (1)보가 외력 또는 자력에 의하여 변형되면서 발생하는 중립축이 이루는 곡선.
  • 축가공자동 : (1)축 소재를 자동적으로 가공하는 생산 라인.
  • 역공급 곡 : (1)역공급 함수를 그래프로 나타낸 곡선. 어떤 공급량 수준에서 누군가 한 단위를 더 생산하고자 할 때 받고자 하는 최소 금액을 나타낸다.
  • 가일라르 봉합 : (1)눈꺼풀의 안쪽 번짐을 교정하는 데 사용되는 봉합선.
  • 콩팥웃 : (1)‘부신’의 북한어.
  • 메나이크모스의 원뿔 곡 : (1)기원전 4세기경에 메나이크모스가 직원뿔의 회전축과 모선이 이루는 각의 크기에 따라 정의한 곡선. 현재는 데카르트에 의해 좌표의 개념이 도입되면서 이차 곡선이라 불린다.
  • 대사 온도 곡 : (1)생물체 외부 온도의 변화에 따른 생체 대사량의 변화를 나타내는 곡선. 대사량은 열량, 산소 소비량 또는 이산화 탄소 생성량으로 표시할 수 있다.
  • 항복 : (1)철근 콘크리트 바닥 슬래브의 붕괴 운동을 나타내기 위한 중립축의 한쪽은 소성 압축되고 다른 쪽은 소성 인장을 받는 소성힌지의 성질을 갖는 균열선.
  • 수질 개 : (1)오염된 물을 맑고 깨끗한 물로 바꾸어 가는 일.
  • 충적 : (1)골짜기 어귀에서 하천에 의하여 운반된 자갈과 모래가 평지를 향하여 부채 모양으로 퇴적하여 이루어진 지형. 골짜기 어귀의 중심 부분을 선정, 말단 부분을 선단, 그 중간 부분을 선앙이라고 한다.
  • 오일러 나사 : (1)곡선의 길이가 증가함에 따라 비례적으로 곡률이 증가하며, 반비례로 곡선 반지름이 감소하는 곡선. 완화 곡선의 설치에 적용한다.
  • 단풍 전 : (1)같은 시기에 단풍이 드는 곳을 이은 선. 단풍이 북에서 남으로 물들어 오기 때문에 겨울이 오는 것을 알려 주는 지표가 된다.
  • 아포크린 한 : (1)외분비샘의 하나. 사춘기에 발달하며 겨드랑이 부분에 가장 많고 유두, 바깥귀길, 항문 주위, 비익(鼻翼), 하복부 따위의 특정 부위에 있다.
  • : (1)머리가 빙빙 돌아가는 것처럼 어지러운 증상.
  • 내측 차 : (1)차량의 진행 방향에서 가장 왼쪽에 인접한 차선.
  • 변동률 곡 : (1)발전기에서 출력 전압과 부하 전류의 관계를 나타내는 곡선. 발전기의 속도는 원동기의 속도 특성에 따라 일정하게 유지되거나 변화될 수 있고, 여자는 타여자인 경우에는 일정하게 유지되고 자여자인 경우에는 가변 저항기의 설정이 일정하게 유지된다.
  • 산불막이 : (1)‘방화선’의 북한어.
  • 복사 : (1)방사성 원소의 붕괴에 따라 물체에서 방출되는 입자들. 프랑스의 물리학자 베크렐이 우라늄 화합물에서 발견한 것으로, 알파선ㆍ베타선ㆍ감마선이 있다.
  • 사진 수평 : (1)사진면과 그 사진의 투영 중심을 통하여 수평면과 만나는 선.
  • 포상 : (1)물질을 분비하는 부분이 주머니처럼 커져 있는 샘.
  • 장기 평균 총비용 곡 : (1)장기적으로 각 생산량 수준에 대하여 총비용이 최소가 되도록 고정 비용을 선택할 때 얻어지는 산출량과 평균 총비용 사이의 관계를 나타내는 곡선.
  • 잠긴 : (1)‘흘수선’의 북한어.
  • 지심 법 : (1)지구 중심에 대한 연직선.
  • 로그 곡 : (1)직교 좌표 위에 로그 함수의 자취가 나타내는 곡선.
  • 소게보 : (1)‘솜버선’의 방언
  • 맞모 : (1)다각형에서 서로 이웃하지 아니하는 두 꼭짓점을 잇는 선분. 또는 다면체에서 같은 면 위에 있지 아니하는 꼭짓점을 잇는 선분.
  • 치수 : (1)도면에 설계 대상의 길이, 높이, 폭, 거리 따위의 치수를 나타내기 위하여 표시한 선.
  • 초고속 : (1)공기 부양정, 하이드로포일 함정 따위와 같이 속도가 매우 빠른 배.
  • 앰퍼샌드 곡 : (1)사차 곡선의 하나. 그래프가 ‘&’ 모양인 데에서 그 이름이 유래하였다.
  • 정중 엉치뼈 능 : (1)엉치뼈 뒷면에서 정중면에 형성된 능선. 이것은 위쪽 네 개의 엉치 척추뼈의 가시 돌기가 융합되어 이루어진다.
  • 파부침 : (1)솥을 깨뜨려 다시 밥을 짓지 아니하며 배를 가라앉혀 강을 건너 돌아가지 아니한다는 뜻으로, 죽을 각오로 싸움에 임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등시 : (1)같은 시각에 정오를 맞이하여 표준 시각을 같이 사용하는 점을 연결하여 이은 선. 보통 경도(經度)와 일치한다. 보통 등시선은 영국 그리니치시(時)의 정오를 기준으로 하여 시차 1시간마다 지도 위에 표시된다.
  • 맨버 : (1)신을 신지 않고 버선만 신은 상태.
  • 자립 노 : (1)경제적인 자립을 주장하는 노선.
  • 삼도 : (1)주로 화물선의 구조 양식으로 상갑판이 선수부(船首部)ㆍ선교부ㆍ선미부(船尾部)로 구분된 배. 선체(船體)는 최대 흘수선(吃水線)까지 화물을 실어도 상관없도록 튼튼하게 만들어져 있으며, 용적에 비하여 무거운 화물을 싣기에 알맞게 되어 있다.
  • 생활 자외 : (1)평상시의 생활 중에도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는 아주 약한 강도의 자외선.
  • 사급 : (1)수송량과 열차의 속도에 따라 선로에 매긴 등급 가운데 가장 낮은 네 번째 등급. 시간당 열차의 최고 속도는 70km, 노반 부담력은 엘(L)-18에 해당하며, 그 등급에 알맞은 선로 구조로 경제적 보수를 시행할 수 있다.
  • 연도 제한 : (1)도로 관리자가 자동차 도로의 도로용 부지 외측에 그은 선. 이 선으로부터 도로 측은 건축 제한을 받는다.
2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45개) : 사, 삭, 삮, 삯, 산, 살, 삵, 삶, 삷, 삼, 삽, 삿, 상, 샅, 샆, 새, 색, 샋, 샌, 샐, 샘, 샙, 샛, 생, 샤, 샥, 샨, 샬, 샴, 샵, 샷, 샹, 섀, 섐, 섕, 서, 석, 섟, 선, 설, 섥, 섬, 섭, 섯, 성, 섶, 세, 섹, 센, 섿, 셀, 셈, 셉, 셋, 셍, 셑, 셓, 셔, 셗, 션, 셤, 셧, 셮, 셰, 셸, 솀, 솃, 소, 속, 손, 솔, 솕, 솜, 솝, 솟, 송, 솣, 솤, 솥, 솧, 솨, 솩, 솰, 쇄, 쇅, 쇔, 쇠, 쇡, 쇤, 쇰, 쇼, 숀, 숄, 숌, 숏, 숑, 숗, 수, 숙, 숚 ...

실전 끝말 잇기

선으로 시작하는 단어 (4,238개) : 선, 선가, 선가귀감, 선가귀감언해, 선가대, 선가래, 선가뭄, 선가세, 선가속도, 선가 없는 놈이 배에 먼저 오른다, 선가 오종, 선가 제류미, 선가파, 선각, 선각 수용자, 선각자, 선각하다, 선간, 선 간 고장, 선간 단락, 선간 단락 고장, 선간맞닿이, 선간 잡음 장애 전압, 선간 전압, 선간접지맞닿이, 선갈이, 선갈퀴, 선감, 선감찰, 선감하다 ...
선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4,238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선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5,368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