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369개

한 글자:1개 두 글자:113개 세 글자:34개 네 글자:158개 다섯 글자:29개 여섯 글자 이상:34개 🥝모든 글자: 369개

  • 말똥구 : (1)‘말미잘’의 방언
  • : (1)‘울음’의 방언
  • 이중적 법률 개 : (1)법률의 개념을 형식적 의미와 실질적 의미로 나누어 사용하는 것을 이르는 말.
  • : (1)삼가 생각함.
  • 향양 : (1)‘향신료’의 북한어.
  • 건국 이 : (1)나라를 세우는 데 최고 이상(理想)으로 삼는 정신.
  • 초일 : (1)처음에 품은 뜻.
  • 일차적 목표 개 : (1)일차적 은유 이론에서 일차적 근원 개념과 연결됨으로써 구조화되는 개념. 시간, 양, 유사성, 친밀감 따위의 실제적이고 단순한 주관적 경험의 양상이다. 감각 경험에 대한 반응, 주관적 내용으로 구성된다.
  • 천사만 : (1)여러 가지로 생각함. 또는 그런 생각.
  • : (1)‘대님’의 방언
  • 한계 개 : (1)생각으로는 가능하리라고 믿어지나 실제로는 현실적으로 일치하지 아니하여, 사유의 비약을 필요로 하는 개념. 예를 들면, 무한히 작은 값을 ‘영’으로 보는 것이나 다각형의 극한을 ‘원’이라고 생각하는 따위를 이른다.
  • : (1)원망하고 미워하는 마음. 또는 사악한 생각. (2)오직 하나의 소원.
  • : (1)잊지 않고 늘 생각함.
  • 빈개 : (1)명제에서, 주사(主辭)에 결합되어 그것을 규정하는 개념. 예를 들어, ‘개는 동물이다.’, ‘하늘은 높다.’에서 ‘동물’, ‘높다’가 이에 해당한다.
  • 경영 이 : (1)경영자가 기업 가치의 제고와 같은 기업의 궁극적인 목적을 설정하고, 이를 실현시키기 위한 경영의 이상적인 관념.
  • 주위 개 : (1)명제가 되는 문장에서 주어에 대응하는 명사. 또는 그런 개념. 판단의 대상이 되는 것으로, 서술이 그것에 대하여 행하여지는 주되는 개념을 이른다. ‘고양이는 동물이다.’, ‘꽃은 아름답다.’에서 ‘고양이’나 ‘꽃’이 이에 해당한다.
  • 완판 기 : (1)물건이 다 팔린 것을 축하함.
  • 고착 관 : (1)잘 변하지 아니하는, 행동을 주로 결정하는 확고한 의식이나 관념.
  • 서술 개 : (1)관찰한 그대로를 기술하는 개념.
  • 지시 개 : (1)언어 기호가 언어 외적 현실의 대상체를 연관시키고 가리키는 기능. 지시할 수 있는 실제 세계의 대상이 존재하고 언어 기호가 그것을 지시할 때, 지시되는 대상이 지니는 개념이나 속성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실제 나무가 있고 이것을 언어적 기호로 ‘나무’라고 할 때, 실제 존재하는 대상으로서의 나무가 지니는 ‘개념’이나 ‘속성’을 말한다.
  • 신성 관 : (1)프랑스의 사회학자 뒤르켐이 종교적 현상의 본질적인 특징으로 본 관념. 세상의 비속한 존재와는 구별되며, 이것과의 교통(交通)을 위하여서는 특수한 절차가 필요하고, 만일 침범당하면 초자연적인 제재를 받는다고 한다.
  • 주개 : (1)명제가 되는 문장에서 주어에 대응하는 명사. 또는 그런 개념. 판단의 대상이 되는 것으로, 서술이 그것에 대하여 행하여지는 주되는 개념을 이른다. ‘고양이는 동물이다.’, ‘꽃은 아름답다.’에서 ‘고양이’나 ‘꽃’이 이에 해당한다.
  • : (1)오래전부터 품어 온 염원이나 소망.
  • 시간관 : (1)시간을 소중히 여기거나 시간을 철저히 지키려는 의식이나 생각.
  • : (1)어떤 사물이나 현상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 (2)사회 과학 분야에서, 구체적인 사회적 사실들로부터 일반화한 정확하지 못한 사람들의 생각. (3)여러 관념 속에서 공통된 요소를 뽑아내어 종합하여서 얻은 하나의 보편적인 관념. 언어로 표현되며, 일반적으로 판단에 의하여 얻어지는 것이나 판단을 성립시키기도 한다. (4)의미 미분법에서 중심이 되는 세 가지 인자 가운데 하나로, 측정 대상이 되는 자극. 이때 자극은 언어적ㆍ비언어적 자극을 모두 포함하며 언어적 자극이 중심이 된다. 예를 들어, 텔레비전에 나오는 후보자를 개념으로 잡는다면, 후보자가 사용하는 언어뿐 아니라 표정, 자세, 배경 따위도 자극에 포함된다.
  • : (1)여러 가지 많은 생각.
  • 등가 개 : (1)내포는 다르지만 외연은 완전히 일치하는 두 개념. 예를 들어 ‘한국의 수도’와 ‘서울’, ‘샛별’과 ‘개밥바라기’ 따위의 관계이다.
  • 다진 양 : (1)양념의 하나. 끓는 간장이나 소금물에 마늘, 생강 따위를 다져 넣고 고춧가루를 뿌려 끓인 다음, 기름을 쳐서 볶은 것으로, 얼큰한 맛을 내는 데 쓴다.
  • : (1)음식의 맛을 돋우기 위하여 쓰는 재료를 통틀어 이르는 말. 기름, 깨소금, 파, 마늘, 간장, 된장, 소금, 설탕 따위를 이른다. (2)흥이나 재미를 돕기 위하여 덧붙이는 재료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고정 관 : (1)잘 변하지 아니하는, 행동을 주로 결정하는 확고한 의식이나 관념. (2)어떤 집단의 사람들에 대한 단순하고 지나치게 일반화된 생각들. (3)표제 음악에서 어떤 고정된 관념을 나타내는 선율. 동기(動機)보다는 길고 주제는 되지 못하는 것으로 반복될 때마다 조금씩 달라지는데, 베를리오즈가 <환상 교향곡>에서 처음 썼다.
  • 일향 전 : (1)정신을 쏟아 염불을 함.
  • 선입관 : (1)어떤 대상에 대하여 이미 마음속에 가지고 있는 고정적인 관념이나 관점.
  • 지식 : (1)호흡에 따라 마음속으로 수를 헤아리면서 하는 관법(觀法). 숨을 다듬으며 마음을 가라앉힌다.
  • 자기 개 : (1)자기 자신에 대하여 생각하고 느끼는 내용.
  • 대상 개 : (1)판단의 주사(主辭)가 될 수 있는 개념. 사물 및 대상을 나타내는 개념이다.
  • 원관 : (1)비유법에서, 표현하고자 하는 실제 내용.
  • : (1)같이 염려하거나 마음을 써 줌.
  • : (1)마음을 놓음.
  • 이륙 단 : (1)연구 개발 시기에서 한 시험이 실시되고 있는 도중에 다른 한 계통 또는 장비의 실패로 인하여 생기는 우주선 또는 비행기의 중지 시험.
  • : (1)마음먹은 일.
  • : (1)정성스러운 마음. (2)54개 이하의 구슬을 꿰어 만든 짧은 염주. (3)품었던 생각을 아주 끊어 버림.
  • 기술적 추상 개 : (1)정보의 종류나 내용을 집약하여 간단하게 설명해 놓은 것.
  • 공개 : (1)개인의 사유 재산에 대한 소유권은 인정하지만 경우에 따라 사익보다 공익을 우선하여 이용하도록 규제를 할 수 있다는 생각. 주로 토지나 집 따위에 해당한다.
  • 보편 개 : (1)수많은 사물에 공통으로 적용될 수 있는 개념. 산, 책, 인간 따위가 있다.
  • : (1)이치에 맞지 아니한 망령된 생각을 함. 또는 그 생각.
  • : (1)생각을 쌓음. 또는 그 생각.
  • 숫자 개 : (1)금전, 예산, 통계 등 숫자로 표시되는 사항에 대한 일반적인 관념이나 지식.
  • 자책 관 : (1)자기가 나쁜 짓을 하였다는 망상적 관념. 실제로 있는 사소한 일에 대하여 자기를 꾸짖는 경우와 상상한 일에 대하여 죄책감을 느끼는 경우가 있다.
  • 합동 전장 운영 개 : (1)군사 전략 개념을 구체화하여 합동 및 작전술 수준에서 어떻게 싸울 것인지를 구현하는 개념. 전장의 여러 운용 핵심 요소를 체계화하고 상호 연동하여 전장 운용 핵심 요소를 통합적으로 운영하는 전장 관리 개념이다.
  • 동동일 : (1)마음속에서 사라질 줄 모르는 한 가지 생각.
  • 실질적 범죄 개 : (1)형벌 법규를 떠나서 인간의 행위 중 사회에 해악을 끼치고, 법익을 침해하는 반사회적 행위를 범죄로 인식하는 관점. 범죄의 실질적 의미를 파악하려는 관점이다.
  • 보통 개 : (1)수많은 사물에 공통으로 적용될 수 있는 개념. 산, 책, 인간 따위가 있다.
  • 탄사 : (1)‘딴살림’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사념’으로도 적는다.
  • : (1)품었던 생각을 아주 끊어 버림. (2)자기 혼자 가만히 여러모로 생각함.
  • : (1)‘염’의 북한어. (2)속에 품은 마음.
  • 강압 관 : (1)무엇이 자기를 억누르는 것 같은 느낌이나 생각.
  • : (1)여러 가지 생각.
  • 고추장 양 : (1)고추장에 기름, 파, 마늘, 간장, 설탕 따위를 넣어 만든 양념.
  • : (1)불보살이 선행을 닦는 중생을 늘 잊지 않고 보살펴 주는 일.
  • 부등 개 : (1)아무런 공통적인 내포를 지니고 있지 않아 같은 종류에 포섭할 수 없는 둘 이상의 개념.
  • 가상기억 장치 개 : (1)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주소의 집합인 주소 공간과 실제로 저장될 수 있는 하드웨어상의 주소의 집합인 기억 공간의 사상에 관한 논리적 체계를 이르는 말.
  • : (1)특별한 호의로 마음을 씀.
  • 모순 개 : (1)서로 부정하여서 둘 사이에 중간 개념을 허용하지 않는 두 개념. 한 쪽이 직접 다른 쪽의 부정이고, 중간적인 것을 용납하지 않는 개념을 말하며, 양적인 상대적 차별의 반대 개념과는 구별되는 것이다.
  • 민족 이 : (1)동일한 민족 구성원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이상적인 생각이나 견해.
  • 복합적 개 : (1)많은 내포를 가지고 있는 개념. 이를테면 ‘사람’, ‘동물’, ‘식물’, ‘새’, ‘꽃’ 따위의 개념이다.
  • : (1)모든 걱정을 떨쳐 버리고 마음을 편히 가짐.
  • : (1)어떤 생각을 가지거나 엄두를 냄.
  • 제품 개 : (1)소비자들이 우수한 품질이나 만족도를 제공하는 제품을 선호한다는 개념.
  • 중개 : (1)정언적 삼단 논법의 대전제와 소전제의 양자에 포함되어 대개념과 소개념을 매개하여 결론을 성립시키는 개념. 이를테면 ‘모든 동물은 죽는다. 소는 동물이다. 그러므로 소는 죽는다.’라는 논법에서의 동물 따위를 이른다.
  • 감응적 개 : (1)완전히 조작되고 규정적인 개념과는 대조적으로, 단순히 관찰할 방향만을 암시하는 개념. 이 개념은 사회학자들이 사회 현상의 특정한 측면에 주목하도록 만든다.
  • 개체 개 : (1)개별적인 대상을 나타내는 개념. 사람, 집, 책 따위와 같이 그것이 내포하는 개체에 같은 의의(意義)로 적용할 수 있는 일반 개념을 이른다.
  • 괴리개 : (1)아무런 공통적인 내포를 지니고 있지 않아 같은 종류에 포섭할 수 없는 둘 이상의 개념.
  • : (1)일반적으로 널리 통하는 개념. (2)몹시 아프게 생각함.
  • 문화 개 : (1)특정한 목적이나 이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한 사회 집단이 공유하고 전달하는 지식.
  • : (1)‘가념하다’의 어근.
  • 동의 개 : (1)내포와 외연이 똑같은 개념. 이를테면 부모와 양친, 등변 삼각형과 등각 삼각형 같은 개념을 이른다.
  • 복합 개 : (1)많은 내포를 가지고 있는 개념. 이를테면 ‘사람’, ‘동물’, ‘식물’, ‘새’, ‘꽃’ 따위의 개념이다.
  • 자생 관 : (1)자신의 마음속에 자연히 떠오르는 설명할 수 없는 생각. 강박관념이나 작위사고 따위를 포함한다.
  • : (1)양념. 향미료.
  • 갖은양 : (1)음식의 맛을 돋우기 위해 쓰는 갖가지 재료의 양념.
  • 전략 개 : (1)전략 판단의 결과로 채택된 방책. 이 개념으로부터 발전된 기본 계획을 구상할 수 있도록, 충분히 융통성이 있으며 광범위한 용어로 표현한다.
  • : (1)어떤 생각을 느낌. 또는 그렇게 느끼는 생각. (2)마음으로 고맙게 느낌. 또는 그렇게 느끼는 생각.
  • : (1)국악 가곡에서, 3장과 4장 사이에 악기만으로 연주하는 간주(間奏). 기악 반주로 노래를 부르다가 노래는 쉬고 음악만 연주하는 대목이다.
  • 교차 개 : (1)두 개념이 근본적인 의의는 다르나, 그 외연(外延)의 일부가 같은 개념. 이를테면, ‘학자와 교육자’, ‘군인과 용사’, ‘소녀와 미인’ 따위가 있다.
  • 군 전장 기능별 운영 개 : (1)각 군이 전장을 기능별로 분류하고 전장들의 개별적인 특성에 맞게 어떻게 싸울 것인지를 명시한 대략적인 계획.
  • 생물학적 종의 개 : (1)한 종은 그 자체의 생리적인 특성 때문에 서로 간에 완전한 임성을 가지나 다른 유사한 그룹과는 이종 교배가 되지 않는 개체들의 집합.
  • : (1)온갖 생각.
  • : (1)애달피 생각함. 또는 그런 생각. (2)사랑하는 마음.
  • : (1)마음에 두고 걱정하거나 잊지 않음.
  • 사회 이 : (1)특정 사회가 이상적인 것으로 여기는 생각이나 견해.
  • 보개 : (1)어떤 명제에서 쓰는 주사(主辭) 또는 빈사(賓辭)가 가리키는 개념 밖의 나머지 개념. 이 두 개념의 관계는 본 개념이 지시하는 집합과 그것의 여집합의 관계와 같다.
  • : (1)마음속으로 생각함. 또는 그 생각. (2)깊게 생각함. 또는 그 생각.
  • : (1)주된 생각 이외의 여러 가지 잡다한 생각. (2)그전부터 굳어져 내려오는 관념.
  • : (1)돌보며 생각함.
  • : (1)비는 마음. (2)어떤 뜻깊은 일이나 훌륭한 인물 등을 오래도록 잊지 아니하고 마음에 간직함.
  • 절대 개 : (1)다른 개념과의 비교 관계를 떠나서, 그 자체로서 독립적인 뜻을 가진 개념. 산, 집, 사람 따위이다.
  • 기본 전투 개 : (1)부여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현재 치르고 있는 혹은 앞으로 치르게 될 전투에서 적과 어떻게 싸워야 할 것인가를 나타내는 개념.
  • 임종정 : (1)불도를 닦는 사람이 죽을 때 마음을 어지럽히지 아니하고 왕생을 믿어 의심하지 않는 일. (2)죽을 때 삼독(三毒)의 나쁜 생각이 나타나지 아니하고 오로지 보리심에 머무는 일.
  • 주권 개 : (1)주권과 관련된 공통적이고 일반적인 요소를 추출하고 종합하여 얻은 관념.
  • : (1)‘잇몸’의 방언
2 3 4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18개) : 나, 낙, 낛, 난, 낟, 날, 낡, 남, 납, 낫, 낭, 낮, 낯, 낱, 낳, 내, 낵, 낸, 낼, 냄, 냅, 냇, 냉, 냏, 냐, 냔, 냘, 냥, 냬, 냰, 너, 넉, 넋, 넌, 널, 넘, 넙, 넛, 넝, 넠, 넢, 네, 넥, 넨, 넬, 넴, 넵, 넷, 넹, 넼, 넽, 넾, 넿, 녀, 녁, 년, 녈, 념, 녑, 녕, 녘, 녜, 녬, 녯, 노, 녹, 논, 놀, 놁, 놈, 놉, 놋, 농, 놓, 뇌, 뇍, 뇜, 뇨, 뇰, 누, 눈, 눌, 눔, 눕, 눗, 눚, 눛, 눞, 눠, 눰, 눼, 뉘, 뉨, 뉫, 뉯, 뉴, 늄, 늇, 느, 늑 ...

실전 끝말 잇기

념으로 시작하는 단어 (64개) : 념, 념간, 념경, 념경하다, 념내, 념념, 념념불망, 념념불이, 념념으로, 념념이, 념념재자, 념념천사, 념념하다, 념담하다, 념담히, 념두, 념량, 념려, 념려되다, 념려스럽다, 념려하다, 념력, 념력하다, 념모, 념발음, 념법, 념불, 념불급타, 념불당, 념불방 ...
념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64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념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369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